안드로이드

삼성 1998년 이례 처음으로 연구개발비 삭감

T.B 2016. 3. 17. 08:19


삼성전자가는 매해 R&D(연구개발) 투자를 늘려왔으나 2015년에는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로 R&D 센터를 43개에서 41개로 줄였으며 이러한 삭감은 또한 더 적은 R&D 투자 비용 결과를 수반했다. 삼성전자는 1998년 이후로 매해 연구개발 투자를 늘려왔다.


어제 '피치원' 의 삼성 저격수 김광일 기자는 평소 온순한 성격으로 널리 알려진 구글 알파벳 CEO 순다이 피차이가 삼성전자를 방문하여 임원들을 모아놓고 "왜 SW를 그따위로 만드냐." 2시간 가량 쌩 난리를 치고 호통을 쳤다고 전한바가 있다.


순다이 피차인느 삼성전자의 커스터마이징 UI가 안드로이드의 규격을 지나치게 벗어나고 있으며, 음악 및 동영상 사업을 당장 접으라고 '엄포'를 놨다고 한다.


신종균 사장과 이재용 부회장을 포함, 이런 강압적인 태도의 구글에 맞서 SW를 개발할 능력이 있는가? 독립을 해야 하나? 내부적으로 회의한 결과 '능력 없음' 을 시인하고 아예 2014년 부터 삼성전자가 진행하던 SW 사업을 없애는 것을 전담하는 TFT팀까지 꾸렸다.


물론, S펜 처럼 삼성전자의 경쟁력이 될 부문은 잔류하겠으나 이에 따라 R&D 비용이 줄어들 수 밖에 없었던 상황이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