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드롭 작동 불가시 해결 방법

T.B 2016. 3. 7. 16:27


iOS에서 제공하는 에어드롭(AirDrop) 기능은 '블루투스' 기반으로 iOS 7 이상이 설치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및 OS X Yosemite 이상이 설치된 Mac PC간 의 파일공유 기능이다.


모든 파일들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탈옥 후에는 모든 파일들을 공유할 수 있다.), 사진, 동영상, 웹사이트 주소, 위치, 연락처를 공유할 수 있다. 에어드롭 사용법에 관해서는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 에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느니, 에어드롭이 작동되지 않을 때 체크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자.


1. WiFi 가 켜져있는지 부터 확인한다.


애플은 아이폰5S 부터 'M7 Motion Core Processor' 를 도입했다. 당시만 해도 WiFi를 계속 켜두면 기기에서 계속 WiFi 포인트를 검색하는데 많은 배터리가 소비되기 때문에 평소 WiFi를 꺼두는 것이 배터리 관리 팁이었는데 M7 프로세서로 인해 더이상 WiFi를 껐다 켰다 할 필요가 없게 됐다.


그럼에도 아이폰을 오래 써온 사용자들은 M 동작 인식 센서가 있는 아이폰5S, 아이패드4,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터치 5세대 이상 기기를 쓸 때에도 WiFi를 습관적으로 꺼둔다. 에어드롭을 쓰기 위해서는 WiFi와 블루투스 모두 켜져 있어야 한다.


2. 에어드롭 연결 실패와 작동 불가시 해결 방법


Step1. 먼저 제어센터를 실행한 다음 토글에서 WiFi, 블루투스를 모두 꺼둔다.


Step2. 애플 로고가 화면에 보일 때까지 홈버튼 +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다가 애플 로고가 보이면 손을 모두 뗀다. (강제 리부팅)


Step3. 리부팅 후에는 다시 제어센터를 열고, 이때 '에어드롭' 버튼을 클릭한다.


Step4. 이때 아래와 같은 선택 메뉴를 볼 수 있다. 여기서 '모두' 를 클릭하면 WiFi와 블루투스가 켜지면서 에어드롭이 정상 작동할 것이다.



Step5. 이제 다시 에어드롭을 이용하여 iOS 기기간 또는 Mac PC와 파일을 공유하여 정상 작동하는지를 확인한다.


만약 이렇게 재설정을 했음에도 에어드롭이 정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iOS 나 OS X 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최신 iOS로 업데이트 또는 DFU 복원을 진행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