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이런 형식의 링크를 열 때 사용할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방금' 바이두(Baidu) 클라우드 확장 프로그램이라길래 중국어에도 불구하고 '아무 생각 없이' 뭔지도 모르고 설치했더니, 백그라운드 프로세싱이 마구 돌아가는 겁니다. 뭔가 보니 검색창, 검색 툴바 등등 여러 원치 않는 앱들이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되어 다수 설치되는 것이죠.


Step1. 바로 '강제 종료(전원버튼 길게 누르면 됩니다.)' 를 시키고 리부팅을 한 다음에

Step2. Revo Uninstaller 등의 언인스톨러로 날짜로 최근에 설치한 앱들을 확인해서 삭제했습니다.

Step3. 그런데 부팅 때 마다 또 설치와 함께 관리자 권한 획득을 요청하는 문구가 계속 팝업 되길래, 관리자 권한 획득시 '자세히 알아보기' 를 통해서 팝업되는 앱들의 경로를 확인하여 강제 삭제 및 64비트 OS를 쓰는 중이기에 이후 C:\Program Files 및 C:\Program Files (x86) 에서 쓰지 않는 프로그램들을 일일히 찾아서 강제 삭제 하여 해결했습니다.


문제는, http:// 와 관련 된 모든 링크를 클릭하면 "이런 형식의 링크를 열 때 사용할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링크가 팝업되지 않는 것이죠. Chrome을 실행하면 기본 브라우저로 지정하라고는 하는데, 계속 지정해도 안되고 설정에서 지정도 되질 않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아마도 바이두 확장 중 브라우징 관련 확장을 삭제하면서 http 연결에 관한 확장자 지정에 관하여 발생한 문제로 '추정' 됐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여 '확인' 됐습니다.


Step1. 시작 → '기본 프로그램' 검색으로 실행(또는 제어판에서 실행)

Step2. 파일 형식 또는 프로토콜을 프로그램과 연결



Step3. 여기서 사용중인 브라우저(IE, Chrome, Firefox 등)를 선택



Step4. 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값 선택(C)



Step5. '모두 선택' (해당 확장 파일에 대해서 따로 쓰는 앱이 있다면 제외)



Step6. 이제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기본 브라우징 지정 메시지가 팝업되고 정상적으로 적용되나, 만약 메시지가 팝업되지 않는 다면 각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서 기본 브라우저로 지정.




뭔가 해서 검색해봤으나, 아직도 이와 관련된 글은 없길래 따로 정리해둡니다. 꼭 http 와 같은 것들 뿐만 아니라 다른 파일 확장자에도 해당되며 아주 쉽게는 '마우스 우측 버튼 → 연결 프로그램 지정' 으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나 더, 바이두 확장 설치시 이상하게 경고음이 '전혀' 들리지 않았는데 해당 툴들을 전부 삭제한 후에도 윈도우 경고음이 들리지 않는 겁니다. '시작 → 소리' 검색으로 소리 옵션을 확인해보면 윈도우 경고음 설정이 해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고메시지 등을 확인하여 체크 및 적용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