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구글 차기 안드로이드 N 버전에서 오라클 소유의 자바 APIs를 쓰지 않을 것을 확인



안드로이드 N 으로 알려진 차기 안드로이드(네이밍은 순다이 피치가 투표로 붙인다고 하네요.)에 오라클(Oracle) 소유의 자바 APIs를 쓰지 않을 것이라는 루머가 구글로 부터 확인되었다. 이는 Hacker News에서 지적했던 것으로 OpenJDK 코드를 베이스로 구글이 안드로이드로 포팅하겠다는 얘기다. VentureBeat 는 구글과의 접촉을 통해 구글로 부터 공식 입장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확인했다. 안드로이드 N 부터는 자바 언어 라이브러리가 제거되고 OpenJDK-기반으로 접근할 것이라 밝혔다.


Source, Via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보기)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멍구 2015.12.30 2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컴퓨터 언어는 잘 모르겠는데, 이 발표가 어떤 의미가 있나요?

    • BlogIcon T.B 2015.12.31 06: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venturebeat에서는 OpenJDK를 쓰는게 오라클과 소송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만 Java를 배제한다면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네이밍만 안드로이드고 새로운 플랫폼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구글의 변명도 궁색한것이 저렇게 되면 오라클은 Java를 가져다썼다고 소송을 건 것이 아니라 구글이 임의로 Java를 수정했다고 소송을 건 것입니다.

  2. BlogIcon 멍구 2015.12.31 09: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군요. 설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