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키보드 Logitech K380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의 '향상된 백업'을 '미친척'(꼭 똥을 먹어 찍어 맛을 봐야 된장인지 구분하는 것은 아니기에/Target API 23을 지원하는 앱이 상위 인기 200개 앱을 기준으로 10개로 5% 불과) 테스트 해본 결과 데이터 복원이 안되는 것은 논외로 두고라도 가장 짜증나는 부분이, '암호 + 패스워드' 또한 다시 입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iOS 기기에 1 Password를 Dropbox와 연동 → 안드로이드 1 Password와 동기화 시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관리중입니다만, 안드로이드 1 Password는 iOS의 미려한 디자인과 지속적인 사후지원 대비, 거의 업데이트가 되질 않는 중입니다.(디자인도 상당히 투박하죠.)


안드로이드 앱과 연동하여 1 Password에 있는 암호와 아이디를 Copy & Paste 하느니, 차라리 iOS 기기를 열고 일일히 타이핑을 치는 것이 더 빠릅니다. 그래서, 키보드가 있으면 더 편리한데, 현재 로지텍 제품의 에어1, 에어2 키보드 케이스를 사용중입니다만 안드로이드 기기만 쓰는 분들을 위해서 안드로이드를 타겟으로 출시된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을 소개합니다. 아이패드용이 한화 11만원이 넘는데, 이 제품은 Amazon 기준 $39.99로 한화 4만5천원, 왠만한 스마트폰 케이스 가격에 불과하여 하나 즈음 장만한다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THE GOOD

Excellent versatility for the price

$40이라는 가격으로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맥, 크롬OS 등 어떠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와 연결시킬 수 있다.

Good typing experience

타이핑 사용자 경험이 매우 뛰어나다.

Multiple Bluetooth connections

최대 3개까지의 블루투스 기기를 연동하여 버튼을 통해 스위칭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에서는 불가한 기능.)

Batteries

표준규격 AAA 배터리를 사용하여 배터리 교체가 용이하다.

THE NOT SO GOOD

Missing keys

'home'과 'all the time' 기능이 빠졌다. 방향키와 삭제키가 작아서 누르기 불편하다.

It's still relatively thick

토치백 정도의 작은 백에 넣고 다니기에는 두껍다.(124 mm x 279 mm x 16mm, 423g)

No backlighting

백라이트 키 기능이 빠졌다.

Batteries

충전용 배터리가 아닌, 일회용 배터리를 사용한다.



Source: Logitech, Via: androidpolice / Amazon($39.99)



▲ 내가 생각하는 좋은 블로거란(보기)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보기)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