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원플러스X 10월 29일 런던에서 공개

T.B 2015. 10. 14. 22:33


원플러스미니(OnePlus Mini)가 퀄컴의 스냅드래곤 801이 아닌, MediaTek의 칩(MT6795)이 유력해졌다. 그런데 반전이 있었는데, TENNA에 올라온 원플러스의 새 기기는 1대가 아닌 2대였다. 이와 관련하여 새로운 의문의 기기 원플러스X 루머가 등장했고, 아마도 SD 801이 이 원플러스X지 않을까? 라는 추측까지 이르렀다.


원플러스X가 (LTE Cat.6의 SD 801이라는 점에서)인도를 타겟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데, 이 루머를 뒷받침할 정황은 최근 원플러스가 인도 폭스콘과의 협업으로 인도 내에서 스마트폰을 생산하겠다고 발표까지 했기 때문이다.


이같은 일련의 루머들이 10월 29일에 확인될 것으로 확정됐다. 재미있는 점은 중국도 아니고, 인도도 아니고, '런던'에서 원플러스X를 출시한다는 소식이다.



오늘 원플러스의 트위터 계정에서는 10월 29일 파워풀하면서도 디자인이 좋은 기기를 내놓겠다는 트윗을 남겼고, 이 트윗에 X 라는 이미지를 추가했다. 이와 관련하여 원플러스X라는 기기가 의문의 기기라는 X가 아닌 실제 OnePlus X라는 네이밍의 (원플러스 미니 외) 2개의 기기를 원플러스가 준비중이라는 추측을 할 수 있다.


(TENNA에 등록된 기기는 2대다.)혹시, 원플러스미니가 아닌, 원플러스X라는 네이밍으로 출시되는 것 아닐까? 해서 좀 더 알아봤다.



오늘 Amazon India 페이지에서는 OnePlus Mini로 검색해본 결과 원플러스 미니의 스펙이 그대로 노출됐다. Amazon India는 지난 넥서스5X 당시에도 넥서스5X의 스펙을 그대로 노출 시킨 전력이 있다.


그렇다면, 이제 기기는 2대가 된다는 얘기고 원플러스가 원플러스미니, 원플러스X를 모두 출시할 것이라는 합리적인 결론에 이른다.


원플러스미니 스펙은 5-inch IPS display screen, 1080 x 1920 pixel resolution, 401 ppi, Corning Gorilla Glass 3, ClearForce technology, 2GB RAM, MediaTek MT6795 processor, and a 2450 mAh Li-Po battery.까지다. OS는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기반 OxygenOS 3.0이다.


이 얘기인 즉, 원플러스의 high-end 기기  원플러스2 또한 안드로이드 마쉬멜로우 업데이트 지원이 머지 않았다는 얘기기도 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