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5 출시> 6월4째주 스티븐잡스 직접 공개

T.B 2011. 3. 31. 10:42
그간 출시일에 관하여 온갖 루머에 시달리던 아이폰5가 결국 6월4째주로 출시일가 보도됐다. 그간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 현재까지 나온 정황으로 미루어보아 빠르면 6월30일경이 되지 않을까 라고 언급해왔었다.

사실, 국내 언론들에서는 아이폰5가 9월 출시다. 연말 출시다. 2012년 출시다. 식으로 출시일을 갈수록 오리무중으로 만들어놨다. 또한, 바로 어제 아이폰5 왜 자꾸 언론에서 2012년 출시로 몰아가는가 에서 삼성 갤럭시S2 판매를 위한 언론플레이일 확률이 높다고 지적한바 있다.

글쓴지 하루만에 아이폰5 출시일이 보도됐다. 이번에도 느꼈지만, 역시 "한글"기사들은 삼성의 그늘에서 벗어나지를 못한다.


아이폰4의 차기모델인 ‘아이폰5’가 오는 6월 4째주에 출시된다. 아이폰5의 출시 연기설이 제기되는 가운데 애플 측은 애초 예정대로 아이폰5 출시를 확정했으며 국내에는 같은 시기에 SK텔레콤과 KT를 통해 동반 출시될 예정이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애플 측은 최근 아이폰5의 출시 일정을 6월말로 확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품 조달 문제 등으로 출시가 올 하반기나 내년께로 미뤄질 것이라는 일부 언론 보도와 달리 아이폰5 출시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5는 6월 6일에 미국에서 개최되는 애플의 개발자행사인 ‘WWDC’에서는 공개되지 않을 전망이며 6월 중순께 별도의 행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아이폰5는 아이패드2와 마찬가지로 현재 병가 중인 스티브잡스 CEO가 직접 등장해 설명할 전망이어서 새로운 아이폰 붐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이폰5의 국내 출시는 아이폰3GS나 아이폰4·아이패드 등 이전 모델이 뒤늦게 출시된 것과 달리 1차 출시국에 포함돼 동시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통사 관계자는 “현재 논의 단계이지만 이미 한국이 1차 출시국으로 결정돼 있어 동시 출시될 여지가 많다”며 “그러나 국내 전파인증 일정이 다른 1차 출시국가와 다소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변수로 작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