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언박싱 동영상]넥서스6와 넥서스9

T.B 2014. 11. 1. 14:00

어제 31일 애플코리아에서 아이폰6플러스 128GB 우선 2대를 주문했습니다. 당연히 '언락폰'이고 사이즈 봐서 아이폰6를 1대 더 주문할 생각입니다. 아이폰5S와 아이패드에어가 있기에 더는 기기를 구매할 의사가 없습니다만, 워낙 모바일 기기를 좋아하다 보니 넥서스9 만큼은 유심히 보는 중입니다.


넥서스6의 예약판매가 시작됐고 넥서스9은 국내 구글 플레이에서도 판매중입니다. 이미 넥서스6와 넥서스9에 필요한 모든 정보는 블로그를 통해서 정리해뒀으니 '리바이벌'하면 식상하겠고 오늘은 9to5Google과 DroidLife의 넥서스6, 넥서스9 언박싱 동영상과 오버뷰를 묶어서 소개합니다.


Nexus 6



지난 29일 모토로라(Motolora)에서 역대 최강 안드로이드폰, 드로이드 터보(Droid Turbo)를 공개하여 드로이드 터보와 함께 현존 최고의 안드로이드폰이라 평가 받는 중인 넥서스6 입니다. 드로이드 터보 공개 직후 phandroid에서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드로이드 터보 vs 넥서스6' 투표가 있었는데, 49.3%가 넥서스6를, 43.45%가 드로이드 터보에 손을 들어줘 넥서스6(Nexus 6)가 다소 우위를 갖기는 하나 드로이드 터보도 만만치 않은 '막상막하'입니다. 레노버(Lenovo)는 드로이드 터보를 공개한 다음 날인 30일 모토로라 인수 마무리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video by 9to5Google



video by DroidLife


상단이 약간 아취형으로 둥글게 튀어나온 부분이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아쉽기는 합니다만, 모로로라의 상징인 M과 'Nexus' 로고가 잘 어울립니다. DroidLife 설명 보다 9to5Google 설명이 듣기 편하네요. 넥서스5(Nexus 5)의 색상은 블랙이 더 나아 보였는데 이번 넥서스6는 화이트가 더 나아보입니다. 원래 이즈음에서 넥서스6의 AP가 어쩌고 RAM이 저쩌고 적당히 나올 차례입니다만 넥서스6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서는 이전글인 '7가지 장점과 3가지 단점'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Nexus 9



내년 애플/구글의 차세대 기기가 출시되기 전까지 모바일 기기를 추가로 구매한다면 넥서스9이 될 듯 싶습니다.  64비트 NVIDIA Tegra Denver K1이 탑재되어 현존 안드로이드 최강으로 꼽히는 기기가 넥서스9이라는 점은 크게 메리트가 없고, 더 관심 있는 부분은 2012 맥북 프로급의 성능과 함께 크롬OS와 통합 된 이후의 활용도 때문입니다. 


넥서스9의 그래픽 성능(GPU: Kepler DX1)은 '아이패드에어2 > 아이폰6 > 넥서스9' 순입니다. 참고로 갤럭시노트4의 그래픽 성능은 탑3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죠.



video by 9to5Google



video by DroidLife


넥서스5 언박싱 할 때, '원가 절감'의 노력이 묻어났는데 이번 넥서스6와 넥서스9은 구글의 프리미엄 전략 답게 이전 대비 포장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에 새롭게 적용된 'Material Design'이 상당히 깔끔해 보입니다. 넥서스9의 '6가지 장점과 3가지 단점'은 이전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만 놓고 보자면 넥서스9이 아이패드에어2 대비 모자란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이전부터 '눈에 보이는' 그래픽 퍼포먼스에 민감했던 애플이기에 그래픽 성능이 다소 떨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큰 차이가 없고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아쉬운 점은 아이패드가 가지고 있는 그것 '컨텐츠' 기에, 안드로이드와 크롬OS가 통합 된 이후 시점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되면 빠른 속도로 안드로이드 테블렛의 컨텐츠 부족을 논하는 것 자체가 의미가 없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넥서스6, 드로이드 터보, 넥서스9'은 분명 '파워유저'를 중심으로 올 해 가장 핫한 안드로이드 모바일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