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페이퍼

이번주 월페이퍼와 시디아 트윅

T.B 2014. 10. 20. 14:00


지난주 애플이 새 아이패드와 맥 미니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그리고 10월 애플 미디어 이벤트의 주인공은 누가 뭐래도 5K 레니타 아이맥(iMac)으로 'PC를 샀더니 TV가 달려온다.'는 우스게 소리도 있답니다. 레티나 아이맥은 데스크탑 그래픽에 있어서 새로운 표준이 될 것입니다. 현존하는 디스플레이들이 4K 표준 시장을 형성해있는 와중에 애플은 한 단계 더 나아가 1,000+ 픽셀을 높임으로써 경쟁업체들을 리드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레티나 맥북 프로(MacBook Pro)도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는 사양이 과하다는 생각입니다. 맥북 프로는 네이밍 그대로 소수 전문가들을 위한 것이며 가격도 전문스러워 다른 윈도우 계열 PC 대비 가성비와 AS 유지비가 최악이죠. 그러나 레티나 맥북 프로를 일단 눈으로 보면 다른 맥북이 눈에 들어오지 않듯이 레티나 아이맥을 눈으로 보면 다른 데스크탑 PC가 눈에 들어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Wallpaper

오늘 소개해드릴 월페이퍼는 Apple’s iMac webpage 에 올라온 폭포 배경의 화면입니다. 이걸 모티브로 한 월페이퍼로 5K 월페이퍼를 포함하여 아이패드, 아이폰5/S, 아이폰6/플러스, 총 3가지 해상도의 데스크 사이즈가 되겠습니다.


iOSiPadiPhone 5/siPhone 66 Plus

Desktop1440 x 9002560 x 14402880 x 1800

Zip File (includes true 5K image at 5241 x 2948)



넥서스9의 성능이 2012 맥 프로급으로 알려지면서 구글이 모바일OS와 크롬OS를 통합할 것이라는 루머에 신빙성이 더해지는 가운데 아이폰6/플러스, 아이패드 에어 2세대의 애플과 넥서스6, 넥서스9의 구글 레퍼런스 브랜드의 '프리미엄 전쟁'이 시작됐습니다. 중국 제조업체들의 가격 공세로 점점 모바일 시장에서 수익을 보전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이죠.


애플도 iOS와 맥북에어의 OS를 통합하여 전문가들을 위한 12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내년에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시장이 점점 '애플 vs 구글'로 좁혀지는 추세인데 안드로이드 제조업체들도 이를 인지하고 구글이 시장을 통제하려던 안드로이드 인증제인 '안드로이드 실버'가 제조사들의 반대로 무기한 연기됐습니다.


제조업체들에게 안드로이드 실버가 달갑지 않은 이유는 구글이 제시한 HW 규격을 통과만 하면 어떤 제조사든지 단말기만 만들어서 시장에 내놓으면 구글이 OS 사후지원을 해주겠다는 얘기고 이렇게 되면 누구든지 '레퍼런스 브랜드'의 장점을 갖을 수 있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구글은 시장을 통제할 수 있고 제조업체들은 하드웨어 판매업자로 전락하는 꼴이며 커스터마이징OS를 통해서 다른 브랜드와 차별성을 두어 그만큼의 높은 가격을 받고 싶어하는 메이저 안드로이드 제조업체들은 '실'이 될 것이고 저가격 고사양의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득'이 될 것이기 때문이죠.

 

Cydia Tweak

iOS 8.1이 이번주 월요일 즈음에 공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Pangu Team에서 iOS 8 배포 직후 부터 탈옥툴 개발이 시작됐습니다만 우선은 버그 투성이인  iOS 8 부터 안정화되야 할 것입니다. 탈옥 사용자라면 2GB RAM을 탑재한 아이패드 에어 2세대에서 확보된 가용램은 상상만 해도 즐거울 것입니다.


1. Flurry – FREE



Flurry란 센 바람이나 혼란스러움 혹은 마음 등의 동요를 뜻하는데 이 트윅의 네이밍을 왜 이렇게 지었나는 모르겠습니다. Flurry는 iOS UI에 흐림 효과(blur effects)를 줄 수 있는 트윅으로 폴더, 제어센터, 알림센터, 잠금화면 등에 적용됩니다. 이런류의 트윅은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Flurry의 장점은 무료라는 것이죠.


2. EQUALarm – 99¢



EQUAlarm은 알람이 울릴 때 알람을 끄거나(Dismiss) 잠시 더 잘 수 있는(Snooze) 트윅입니다. 예를 들자면 알람이 울렸을 때 몇분 더 자려면 순정 iOS에서는 알람을 종료한 후 다시 알람을 맞춘다던가 타이머를 맞춰야 합니다. EQUAlarm을 사용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몇분 더 잘 수 있겠끔 알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NoWallpaperZoomAnimation



이 트윅은 extensions 설정에서 Enable Tweak, Up to reduce motion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잠금화면에서의 zoom animation effects를 제거해줍니다.


via  iDB. BGR, ModMyi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