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패드 에어2 출시일은 10월 16일

T.B 2014. 10. 4. 12:11


2015년의 가장 핫한 모바일 기기를 뽑으라면 단연 애플의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와 아이패드 그리고 64비트라는 안드로이드 새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구글-HTC 넥서스9(64bit NVIDIA Denver Tegra K1)과 구글-모토로라의 넥서스6지 싶습니다.


넥서스6가 32bit라 아쉽다는 분들에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안드로이드 자체를 구글이 만드는데 구글은 메이저 업데이트와 함께 레퍼런스 기기(쉽게 말해 안드로이드 표준 규격으로 최소한 이정도는 만들어달라는 의미)를 공개하죠. 안드로이드 제조업체가 그 구글이 배포한 OS를 이통사, 카드사 등 복잡한 이해관계 속에 커스터마이징하여 신제품을 출시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만약 구글이 레퍼런스 스마트폰을 64bit로 출시한다면 안드로이드 제조업체는 한동안 망하라는 얘기죠.


그렇다면 테블렛은 왜 64bit로 출시하냐?는 분들에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일단 구글이 64bit 시대를 시작하면서 어차피 스마트폰이나 테블렛 둘 중 하나는 레퍼런스로 규격을 제시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테블렛 시장은 사실상의 애플 독과점 구조니 안드로이드 제조업체로 하여금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겠지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제 그 핫한 모바일 기기 중 아이패드 에어2(iPad Air2) 소식입니다. 애플이 美현지시각 10월 16일 차세대 아이패드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Re/code 에 따르면 차세대 레티나 아이맥(New Retina iMacs)과 OS X 요세미티(OS X Yosemite)도 공식 배포한다는군요.


먼저 OS X Yosemite는 이미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베타버전이 공개됐고 일반인들을 포함하여 대상으로하는 최종 베타 버전인 GM(Golden Master) 버전이 빠르면 이번주 초(10월 2째주)에 공개될 것이라고 합니다.


New Retina iMac은 무려 5K 5120 x 2880의 해상도에 AMD 그래픽 기반 27인치가 될 것이라네요. 하스웰(Haswell) 프로세서로 예상되며 차세대 브로드웰(Broadwell)프로세서는 이번 iMac에는 포함되지 않고 2015년에나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제 '아이패드'를 보자면 우선 현재까지 알려진 루머로는 아이패드에어2는 이번에 출시되고 아이패드미니3는 2015년 출시가 유력하답니다.(참고) 일단 루머 이런 것 다 떠나서 가장 확실시 되는 부분은 지문인식센서인 터치ID(Touch ID)가 탑재될 것이고 기존의 2 colors에 샴페인 골드 색상에 추가되어(참고) 3 colors 라인업이 될 것이라는 것 정도와 사양이라고 해봐야 아이폰6플러스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같은 이유로 내년 테블렛 판매량이 적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하죠.


.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스펙 매력적인 기기일까(참고)

. 5.9인치 페블렛 넥서스6 추가 사진 유출 루머 총정리(참고)

. 넥서스6가 출시되면 이런 모습(참고)

. 구글 넥서스9 루머: 하드웨어 스펙, 안드로이드 L, 특징, 출시시기(참고)


via MacRumors,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