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Warned. 자꾸 글에 근거가 없다면서 댓글 다시는 분들? 장난치지 마시고 하이퍼링크 전부 읽고 첨부한 동영상 전부 보고 댓글 다시죠. 스크롤 대충 쭉쭉 내리면서 본인이 기존에 알고 있던 수준에서 키보드 두드리실거면 소통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겠습니다.


삼성전자에서 갤럭시S3(GalaxyS3)를 공개했습니다. 역시 이번에도 국내 포털뉴스들은 갤럭시S3로 도배되었고, 여느 때와 다름 없이 해외언론들은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도대체가 단점이라고는 전혀 없는 스마트폰의 왕좌이자 명실상부한 최고급 스마트폰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맞나요?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친일매국 일본 군수업체 삼성상회로 시작하여 사카린 밀수부터 군사정권의 최대 수혜자이자 외자가 60%인 국내기업(X) 다국적기업(O)의 용산 용역깡패, 태안반도 기름유출, 반도체 백혈병 노동자 사망과 산재인정 회피, 강정마을, 몬산토와 협력하여 FTA 앞장에 자영업자 카드 수수료 차별까지 삼성카드를 자르네 마네 내 평생 삼성은 있네 없네 하시던 분들께서 갤럭시S3에 관심을 보였다면, 이번에도 그때 뿐이었고 #삼성불매 를 외친것이 결국 관심병이었나 봅니다.



는 아니기에 그간 삼성이 유독 국내소비자에게 실망감을 안겨줬던 것을 고려해봤을 때, 그저 무관심이 삼성에 대한 최대한의 배려겠습니다만 '늘 이번에는 다르다!'는 삼성의 주장에 '아, 그렇구나'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지극히 개인적으로' 갤럭시S3를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다른 가격(Price)


미국에서 굉장히 유명한 얘기가, 강도가 스마트폰을 훔칠 때 아이폰은 가져가는데 갤럭시는 놓고간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100만원에 팔아먹는 스마트폰이 미국에서는 60만원대에 판매중이기에 美이통사 보조금을 포함하면 버스폰(꽁폰, $0.01)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전에, 미국에서는 갤럭시가 $0.01에 판매된다고 하니 '도대체 어디서 그렇게 파냐' '내가 미국 산다' '그건 미국 이통사가 국내 이통사보다 더 보조금을 많이 주기 때문이다'면서 비판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삼성은 이동통신사와 출고가를 속여서 해외보다 30만원 가량 더 국내가격을 높여왔습니다. 스마트폰 1대 가격이 2년 약정 5.5 요금제 기준 기기값만 27만원 ~ 30만원이니 이 가격이 딱 떨어지니까 $0.01이라는 숫자가 나오겠습니다. 공정위에 적발되고 과징금까지 물은 만큼 이 부분을 즉각 인정하고 가격을 내려야하겠습니다만, 삼성은 절대 그럴분이 아니시지요.


cf. 갤럭시 가격의 비밀 '너는 호구다'(참고)

cf. 삼성 휴대폰 가격담합 공정위 조사까지 방해(참고)


삼성 스마트폰의 적정 가격은, 삼성이 속인 출고가 30만원과 이동통신업체가 대리점에서 가입자 유치 후 3개월 유지시 지불하는 가입자 유치비 30만원 + 매달 각 가입자 통신비에서의 인센티브를 포함해보면 35만원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지극히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역으로 생각하면 누가 삼성 PMP나 MP3 플레이어를 35만원 주고 살까요? 이것도 과합니다.)



다른 사양(Spec)



아이폰4S, 노키아 루미아 900, 갤럭시S3의 사양 비교입니다.(via) 여기서 주목할 부분이 전체적인 사양이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스펙 스펙 하더니 갑자기 왠 인간중심 타령일까요?) 고급형 RGB체계의 디스플레이가 아닌 생산단가가 낮고 눈에 피로감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펜타일체계 디스플레이, 800만화소라는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스럽지 않은 사양의 카메라 화소는 갤럭시S2(HD)LTE - 갤럭시노트에 이은 전형적인 원가절감형 스마트폰이지 않나?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거기에 갤럭시S3의 해외 3G버전에는 삼성전자가 자체개발한 엑시노스(쿼드코어)가 들어갑니다만, 이게 또 한국에서는 LTE버전으로 퀄컴 스냅드래곤 S4(듀얼코어)가 탑재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출처 1, 2)


cf. 국내용 갤럭시S3는 쿼드코어 아닌 듀얼코어?…"국내 역차별 불만 급증" (참고)



일전에 갤럭시노트의 해외판과 국내판의 스펙이 다르게 출시된 적이 있습니다. 당시 해외판은 엑시노스가 탑재됐고 국내판과 美이통사 AT&T에서 출시된 갤럭시노트에는 퀄컴의 스냅드레곤이 탑재됐습니다. 엑시노스의 아키텍처와 GPU가 퀄컴 제품보다 더 낫다, 퀄컴의 LTE 방식은 전력관리가 되질 않는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의 조합은 발열문제가 있을 것이다. 라는 문제를 제기한적이 있었고 이 부분도 비판을 받았습니다만 결국 사실로 밝혀졌지요. cfGizmodo에 올라온 갤럭시노트 리뷰 별 2.5개 이걸 누가 돈주고 사겠냐?(참고)


아쉬운 디자인(Design)



(갤럭시 넥서스)


여기서 또 디자인을 논하면, 애플 블로그에서 안티삼성을 한다는 이유로 애플을 들먹이는 분들이 계실텐데,(갤럭시S3가 갤럭시S1 ☜ 아이폰3GS의 틀에서 벗어나지를 못했다는 것은 논외로 두고) 삼성 얘기할 때는 삼성 얘기만 하죠.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S3는 어디서 많이 본듯한 모습입니다. 어디서 봤을까요? 갤럭시 넥서스와 외관상 상당히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갤럭시넥서스는 레퍼런스폰입니다. 즉, 구글에서 삼성이 하청받아서 삼성이 생산만하고 설계부터 판매 및 관리까지 구글이 담당합니다. 이에 관한 판권은 당연히 구글이 갖습니다. 이걸 삼성의 특기인 배꼈네 안배꼈네를 떠나서, 갤럭시넥서스의 디자인 권리를 설사 삼성이 가졌다고 할지라도, 레퍼런스폰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착시 마케팅을 하려는 의도가 다분하다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안드로이드 웹진 Andorid Police에서는 갤럭시S3의 디자인ugly라 평가하며, 2011년 4월 화제가 됐었던 삼성의 애플 trade dress 침해건에 해당되지 않는 선에서 삼성 디자인 스튜디오가 아닌, 홀(회의)을 통해 "변호사가 디자인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이라는 내용의 기사가 올라왔습니다.(참고)



A라는 대상을 두고 개인이 느끼는 부분에 대해서 각자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디자인 자체가 갤럭시S3를 사지말아야 하는 이유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갤럭시S3 디자인이 과연 언론에서 말하는데로 '혁신적인 디자인'인가?는 각자 본인이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거짓말(Lie)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S3의 슬로건을 스펙중심이 아닌 '인간중심 철학'이 핵심이라 밝혔습니다.(출처) 기가 차서 더이상 할 말도 없군요. 진심 인간스럽고 진심 철학이 있는 기업입니다.


☞ 피드와 근거로 뉴스를 첨부해놔도 못믿으시겠다면 꼭 방문 '반도체 노동자의 건강과 인권 지킴이, 반올림' 다음카페 http://cafe.daum.net/samsunglabor



이상호 기자가 본 삼성 반도체 백혈병 문제의 심각성(참고)








삼성의 뻘짓 마케팅과 백혈병 그리고 태안반도(참고삼성전자 반도체공장 발암물질 발생 확인됐다(참고비겁한 언론 색히들아 갤럭시가 중요해 사람 목숨이 중요해? 세계 최악의 기업 3위 삼성(참고폭스콘의 열악한 작업환경? 당장 이 나라가 더 문제다(참고)



아직 갤럭시S3가 시판되지 않는 상황에서, 기본적으로 갤럭시S3를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갤럭시S3가 시판되기 시작하면 80억씩 받고 써준다는 국내언론들의 기획기사가 아닌, 해외언론에서의 갤럭시S3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나올겁니다. 그런데 이걸 국내언론(X) 홍보지에서 보도를 하면 꼭 객관적이지가 않게 됩니다. 갤럭시S3가 LTE 버전으로 사양이 다르게 나와도 해외판 쿼드코어 엑시노스(3G) 평으로 국내판 듀얼코어 스냅드래곤 S4(LTEO)를 마케팅할 것이고 2년 약정 5.5 요금제 기준 175만원이라는 적지 않은 비용을 지불하고 기계를 사용하는 국내 소비자들만 전형적인 '원가절감형 스마트폰' + 해외보다 30만원 UP으로 덤탱이를 쓰게 될 겁니다.


트위터를 하다보면 왜 유독 삼성에게 비판적이냐는 질문을 가끔 받습니다. 안티삼성 블로그에서 이유를 설명할 필요성을 느끼지는 못합니다만, 삼성이 그만큼 문제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돈으로 매수한 언론을 통해 유독 내수시장 소비자에게 그 피해를 전가시키기 때문이라는 것은 둘째치고 제가 삼성을 싫어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글은 삼성의 병폐악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에서

마음대로 퍼가셔도 좋습니다.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참고)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아이폰 짱! 2012/05/04 18: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정말 잘 봤습니다. 저도 삼성불매 에 힘쓰고 있습니다! 알바들 등장에 노여워 마시고 다음 포스팅
    이 기다려 지는군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19:38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성이 있는분과는 대화를 하지만, 이성이 없어보이면 그냥 읽지도 않고 ip 차단 + 삭제 > 휴지통 '끝' 신경오프 로 크게 개의치 않습니다. ^^: (무관심이 최대한의 배려겠습니다만 나중에 객관적인 피드를 받는데로, 삼성불매를 떠나서 정리는 한번 해드릴 생각입니다.^^" )

  3. Favicon of http://marke7.tistory.com 마르크7 2012/05/04 20: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 드디어 올것이 왔습니다
    이미 포털의 기사들은 죄다 인간중심이니 휴먼터치니
    언플전자의 걸레기3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난리가 났습니다

    귀신 시나락까먹는 뭐시기 블루?
    저도 겔럭시 넥서스를 겔3로 잘못 올렷나 다시봤습니다
    참나 이젠 레퍼런스 폰을 베껴서 내놓다니 ㅋㅋㅋ

    요새 중2 막내동생이 부쩍 제 아이패드2를 탐내서
    아이패드2 중고 알아보고 있는데 몇가지 알게된거 적어봅니다
    혹시 아이패드2 wifi 16G 30~40만원 사이 파시는분 없으려나요 ㅋㅋ

    아이폰4가 30~40만원하는데 그들의 대항마와 후속대항마 중고가격이 웃음만 나옵니다
    겔S a급이 10~15만원 겔S2는 30~35만원

    이것만 봐도 겔S3 구매안할 이유가 하나 늘어나리라 봅니다
    거품가격 24개월 할부해서 질럿더니 두세달 후에 20~30만원 할부원금 뚝뚝 하락
    중고가격이 제대로 방어 안되는 언플전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0:30  댓글주소  수정/삭제

      헉! 마르크님 막내둥이가 중2에요? -0- 이거이거 갑자기 물어볼게 많아지는데요 ㅎㅎ (애들 얘기) 탈세전자 신제품 출시했으니 우리 기자님들 성수기죠~

  4. asnas 2012/05/04 20: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출근길에 폰으로 인터넷좀 하다가보니 갤럭시s3가 나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요..
    그리고나선 뻔한 기사따위 보지도 않고 t.b님 블로그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습관인듯 하네요
    오늘 포스팅이 언제 되려나~ 기다렸는데 지금 퇴근길에보니 역시 포스팅이 되어 있더군요.
    언제나 정리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런데 기사중에 삼성.. 아이튠즈 같이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하던거 같은데 참 가관이네요.
    아무튼 항상 유익하게 읽고 배우고 갑니다 ^^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0:36  댓글주소  수정/삭제

      삼성에서 아이튠즈 매치와 유사한 서비스를 내놨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삼성의 voice S와 또 뭐가 애플의 iOS를 그대로 배꼈다고 해서 논란이 되는 중입니다. 유투브에 올라왔던 이와 관련된 삼성 TV광고는 삭제된 상태구요. 갤S3 그냥 신경오프하려다가 무슨 인간중심이네 휴머니즘이네 욱하는 바람에 -_-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5. 시원하네 2012/05/04 20: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늘 항상 주변사람들이 갤럭시류로 넘어가는 모습을 보여 답답함을 느꼈었는데

    정확히 제가 원하는 자료들과 정리덕분에 제 가슴이 시원하네요.

  6. onthehorizon 2012/05/04 22: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햅틱+패드 유저인데 맛폰이 대세가 된 이후의 삼성은 정말 믿음이 가지가 않네요

    그리고아는형님이 갤3을 사면 아이폰4를 주겠다고 하셨는데 이글의 사실을 알려드려야 할지 망설이는 제자신이 추해요 ㅠ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2:08  댓글주소  수정/삭제

      피처폰 + 패드면 레어템 조합이군요 ㅎㅎ 거참 애매한 입장이십니다 -_- 5 나올때까지 대기타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7. 음.. 2012/05/04 22: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펙이 다소 아쉬운점이 없지는 않습니다.
    (아실거라 생각하지만) 이번 디스플레이 306ppi정도된다네요. 300ppi넘어가면 육안으로 구분하기 힘들다는 말도 있었고...

    실제로 보면 또 갤넥이랑은 또 다른 느낌이라네요.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좋다고는 하다고요.

    특별한 단점은 찾기 힘들어 보이긴 합니다.

    T.B님 삼성의 나쁜점 계속 찾아 주시길 바랍니다(삼성의 만행과 제품의 완성도는 별개라고 보고있으니..)

    잘보고 갑니다.

    * 갤스 이클레어에서 진저브레드 까지만봐도 발전이 엄청난데..ㅋㅋ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2:10  댓글주소  수정/삭제

      기껏해야 4인치 짜리 코딱지 만한 사이즈에서 아몰레드냐 ips냐 펜타일이냐 RGB냐가 크게 의미가 없는건 맞아요. 그런데, 일단 펜타일이 만들기 쉽고(커브드 글래스) 단가 낮고 눈의 피로도를 높여놓는다는게 문제입니다. 삼성이 갤럭시S2 이후로 RGB를 안씁니다. 죄다 원가절감형이죠. 갤S3에 대한 스펙얘기는 나중에 다시 하기로 하죠(객관적인 피드와 벤치점수 놓고 얘기하는게 나을거 같아요)^^"

    • 음.. 2012/05/05 11: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뭐, 이번 제품 상당히 매력을 느끼고 있긴한데(디자인도 마음에 들고요...)

      이번에는 해외랑 국내랑 가격 비슷하게 했으면 좋겠어요. 같지는 않더라고 차이를 좀 줄였음 좋겠어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1:22  댓글주소  수정/삭제

      A라는 대상에 대해서 이견은 있으니 제품이 마음에 들고 안들고에 대해서는 제가 뭐라 답변드릴수가 없군요. 이 글은 삼성의 도덕성에 관한 글입니다.^^'

  8. 쿠우 2012/05/04 22: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까는글이네요....비싸게 파는 이유는 이통사들 때문이라는 뉴스가 있었고....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나머진 스크롤 내렸음....ㅎ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2: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싸게 파는 이유가 이통사 때문이라는 뉴스라구요? 그 뉴스좀 보여주세요. 삼성전자가 이통사와 담합하고 공정위 조사 방해까지 해서 사상 최대 과징금 맞았다는 뉴스를 여 위에 첨부해뒀으니까 좀 보시던지요. 남의 글에 댓글 달때는 그냥 까지 마시고 좀 읽고 논리적으로 달아주세요~

    • Favicon of http://marke7.tistory.com 마르크7 2012/05/08 12: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너는 그냥 알바네 ㅋㅋ
      진실과 언플 구분도 못하는놈은 그냥 꺼지라고

  9. 김이준 2012/05/04 22: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봤습니다. 저도 삼성을 싫어해서...갤3 괜찮긴 한데 디자인 정말 안습이더군요... 게다가 국내는 더 비싸고 사양 낮춰서 판매한다는 말도 있구요. (노트 처럼)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2:51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에서도 그 부분에 대해서 출처와 함께 언급해뒀습니다. 내수용은 엑시노스가 아닌 퀄컴 S4 칩이 사용된다고 하더라구요. LTE에 퀄컴에 아몰레드 조합이 결국 갤럭시노트 내수판에서 보여줬던 해외대비 1/3배터리, 과열, 떨어지는 아키텍처와 GPU같은 문제들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10. asaji 2012/05/04 2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업 윤리는 애플이나 삼성이나 그놈이 그놈이고, 베꼈다 말았다를 떠나서 순수히 기기 자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기업 윤리가 왜 애플과 삼성이 동급이죠? 이 부분부터 듣고 싶습니다. 더불어 삼성 얘기하는데 애플이 나오는 이유도 말씀해주시구요

    • asaji 2012/05/04 23:10  댓글주소  수정/삭제

      애플의 엄청난 영업이익률의 비결이 미국 내에 공장이 없어서라네요. 값싼 노동력을 가혹하게 굴려먹는 것(대표적으로 폭스콘 노동자 자살 사건 등등) 국가별로 AS에 차별을 둔다는 것 말이죠. TB님도 애플코리아 AS에 무척 불만 많으시잖아요?

    • asaji 2012/05/04 23:14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리고 내수용 제품에 S4만 쓴다는 건 사실이 아닙니다. SKT 3G버전과 LGT향 4G제품은 엑시노스 쿼드코어를 사용합니다. 내수용 제품 중에서 S4를 사용하는 건 SKT 4G버전이고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3:15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얘기 하실 줄 알았지요. http://ryueyes11.tistory.com/2028 한글뉴스에는 안나온 내용입니다. NYTimes도 관련기사 삭제하고 정정기사 내놨습니다. 그런데 한글뉴스에서는 까대기만 했지 한마디도 안했습니다. 애코AS불만 많은것과 삼성얘기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두 기업의 도덕성 문제가 그놈이 그놈이 아니라는것은 됐네요. 이제 삼성 얘기에 자꾸 애플이 나오는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SKT가 내부적으로 검토한다고 했지 3G 엑시노스 버전 내놨다고 한적은 없습니다만, http://media.daum.net/digital/others/newsview?newsid=20120504162110890&cateid=100031 참고하세요.

    • asaji 2012/05/04 2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생각해보니 애플 얘기 꺼내는 건 좀 아니였다 싶네요. 사실 기기에 대한 순수한 의견이 궁금했을 뿐이였습니다만, 디자인 3gs 따라했다느니, S보이스는 시리 짝퉁이니 하실까봐서요.

    • asaji 2012/05/04 23:26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물론 출시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죠.
      http://gamma0burst.tistory.com/m/post/view/id/444
      여기 보시면 국내 제품의 모델명을 가진 제품들의 기기 정보, 벤치마킹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3:33  댓글주소  수정/삭제

      s voice 얘기 꺼내지도 않았습니다. 참고로 오늘 외신에서 삼성이 iOS UI를 배꼈다고(s voice, 아이튠즈 매치와 유사한 서비스까지) 삼성의 tv 광고와 함께 엄청나게 비판했었죠. 결국 그 광고 내려가고 아직도 논란중입니다. 디자인 역시 3GS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고 한들, 삼성 얘기만 하기 위해서 갤넥얘기로 마무리 지었지요. 기기 얘기는 나중에 하죠. 피드놓고 벤치점수 놓고 얘기하는게 나을거 같아요. 단, 해외 엑시노스 쿼드코어 vs 국내 퀄컴 발열드레기 S4 듀얼코어 만 놓고 볼때 기기 자체도 아니라고 봅니다. 퀄컴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만 결국 갤노트가 입증했으니 이의는 없으실것 같은데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3:35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 글은 갤S3 나오기전의 루머를 바탕으로 쓰인 글 아닙니까. 갤S3 나오는 마당에 억지가 좀 심하시네요

    • asaji 2012/05/04 23: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블로그에서 올린 이미지 속 사이트 밀이죠. 스마트폰 하드웨어로는 공신력 있는 사이트로 알고 있습니다. 저 사이트에서 베가레이서2 공개되기 전에 하드웨어, 벤치마킹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베가레이서2가 공개된 지금, 한 치의 어긋남도 없었고요. 갤럭시s3도 마찬가지입니다.

    • asaji 2012/05/04 23:39  댓글주소  수정/삭제

      신형 갤럭시의 모델명이 GT-i9300이라는 것, 엑시노스 쿼드코어를 사용함다는 것도 저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기 전에 입증되었습니다.

    • asaji 2012/05/04 23: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무슨 황당한 말씀이신지요. 전 '하실까봐'라고 했는데.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3:50  댓글주소  수정/삭제

      /asaji 님 공신력 있는 사이트는 루머 안다룹니까? 지금 출시된 기기가 시판되는 마당에 시판되면 기기들고 피드놓고 벤치놓고 얘기하자는데, 루머로 얘기하자구요? 자꾸 논점 흐리시는데 삼성 도덕성 얘기 계속 하시죠

    • asaji 2012/05/04 23: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논점 흐린다고요? 사이트에 공개된 정보를 안믿으려 하시니까 이러는 겁니다만?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4 23:55  댓글주소  수정/삭제

      /asaji 저보고 루머로 얘기를 하자고요?

    • asaji 2012/05/04 23: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루머이긴 하지만 사실이나 다름없으니깐요. 저 사이트에서 틀린 게 있냔 말입니다? 제품 공개되기 전에 나온 정보이긴 하지만.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00:03  댓글주소  수정/삭제

      rumor = 소문 이 어찌 사실이죠? 제가 분명 피드 + 벤치 = 논리적 근거 놓고 얘기하자는데 asaji님께서는 저에게 루머를 놓고 평가하라 강요하시는데 제가 왜 삼성의 도덕성에 관한 글에서 루머에 대한 평가를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말씀해보세요

    • asaji 2012/05/05 00:11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냥 지금 출시된 기기와 그 사이트에서 나온 정보를 비교해 보시라고요. 틀린 거 하나도 없는데 말이죠. 그리고 이 얘기가 나온 이유는 TB님이 국내향 제품은 S4를 사용한다는 사실을 못박아놨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본인이 가장 불신하실 국내 언론을 바탕으로 하시고.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0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럼 어찌할까요? 해외언론에서 한국 전용으로 출시된 폰을 다루나요? 피드를 그럼 어디서 구할까요? 삼성이나 SKT가서 어찌 나오냐고 물어볼까요? 삼성 도덕성의 글에서 자꾸 기기 얘기하시는데 제가 왜 루머에 대한 평가를 해야하는지 이제 말씀해주세요

    • asaji 2012/05/05 0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외국 언론 찾아보시라는 거 아닙니다. 공신력 있는 사이트에서 국내향 기기에 대한 정보가 낱낱히 올라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언론=찌라시로 아시는 분이, 그 '찌라시'에서 쓴 내용이 무조건 맞을 거다! 라는 그 태도가 제 입장에서는 참 아니꼽군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00:29  댓글주소  수정/삭제

      공신력 있는 사이트에서 국내향 기기 정보가 낱낱히 아직 안올라왔죠. 루머가 올라왔겠죠.아니꼬우시면 그냥 기억속에서 이 블로그를 지우세요.

    • asaji 2012/05/05 00: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분명히 그 사이트의 진위성을 증명해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루머라는 이유로 넘기려 하시네요. 그리고 제가 링크 건 블로그에 분명히 SHW SHV의 모델명을 가진 기기에 대해 분명 쓰여 있는데, 제가 잘못 본 겁니까?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00:39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뇨, 기기가 나오면 피드와 근거 놓고 얘기하자. 삼성 도덕성이 주제인글에서 주제를 벗어났다. 삼성 도덕성 얘기하자 제가 잘못말했나요?

    • asaji 2012/05/05 00:48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가 앞서 애플의 도덕성(폭스콘 노동자, AS)에 관해 언급했습니다. 제가 삼성 또한 이러한 애플과 그다지 다른 점은 없다고 생각하는 건 아실 테고요. 이걸로 끝인 줄 알았는데 아닌가요? 그리고 제가 TB님이 루머로 생각하시는 걸로 태클 거는 이유는 본문에도, 댓글에도 국내향 제품이 S4를 사용한다는 걸 기정사실화 하시기 때문입니다. '찌라시'를 근거로 까시고요.

    • 비수 2012/05/05 01:24  댓글주소  수정/삭제

      잘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을 말하셨다고 생각하기에 이 글에 관하여 지지하고 있습니다.
      삼성..흐흐흐... 문제가 많죠 애플도 문제가 있다고 하지만 비교가 과연 가능하기나 할까요?
      이문제에 관하여 대선 후 어떻게 달라질지도 궁금 합니다.

      한가지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http://ryueyes11.tistory.com/2028 이 글에 관해서인데 이게 또 사실이 아나라는 뉴스가 보도된걸로 알고있어요(찾아보시면 금방 나올듯)
      현재 앵간히 많은 외신을 통해 애플의 성장에 비례하여 폭스콘이 타겟취재 되기에 지속되는 폭스콘의 문제속에서 현재까지 많은 발전을 한것이라고 알고있어요.

      역시 삼성 얘기하면 애플이 튀어나오는군요... 제가 보기에는 비교가 불가능한데.....

    • 비수 2012/05/05 01:52  댓글주소  수정/삭제

      asaji 리플을 다 보고 결론적으로 도대체 뭔소리를 하는지 도통 종잡을수가 없군요
      "기기에 대한 순수의견이 궁금했을 뿐이였습니다만, 다자인 3gs따라했다느니 s보이스는 시리 짝퉁이니 하실까봐서요"--> 소비자로써 외관이 비슷하다, 기능이 어느것이랑 비슷하다 등 충분히 비교할 수 있죠. 없던 사실을 만드는것도 아니고 소비자로써 자기가 생각할 수 있는 한도에 한해서 기능을 분석 비교하는게 뭐가 잘못된다는 건지...또 기기에 대한 "순수의견"이 궁금하시면 그 "순수"의 정의를 먼저 정하시는게 중요하지 않을까요? 정말 순수한 정보를 원하시면 직접 써보시는 방법 뿐이죠....

      "제가 삼성 또는 이러한 애플과 그다지 다른 점은 없다고 생각하는 건 아실 테고요." 말하고자하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아실 테고요" 어떻게 알아요 님의 의견을 그냥 말할 생각이 아니라 남을 이해시킬 목적을 가지고 있다면 논리있게 확실히 그 근거를 제시해서 글을 작성해요. 계속 리플을 다신것으로보아 누굴 이해시킬 목적이었다고 유추해볼때 영어님~실패~

    • asaji 2012/05/05 02: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수님, 당신의 국어 실력에 애도를 표합니다. 왠만하면 그냥 넘어가려 했는데 마지막 말투가 맘에 안 들어서 몇마디 하겠습니다. '애플이나 삼성이나 그놈이 그놈이고' 여기서 제가 애플과 삼성의 도덕성 수준은 같다고 생각하는 게 드러났을 텐데요. 그래서 알고 있을 거라고 한 거고요. '베꼈고 아니고를 떠나서' 여기서 순수의견에 대해 정의했습니다. 아이폰 베꼈다는 언급은 하지 말자고 말이죠. 난독증이면 어쩔 수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글 좀 제대로 읽읍시다.

    • 비수 2012/05/05 06:01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래서 결론은...
      애플이나 삼성이나 도덕성이 그놈이 그놈이니 이런글은 헛소리다. 이건데.. 이상하군요. 제가 국어가 많이 딸려서 그런가요? 전 이해가 안되요. asaji님이 한말은 그냥 다 사실인가요? 윗 댓글에서 말한 요지를 파악 못하신거 같은데...포인트는 남을 설득시키려거든 근거를 제시하라는 거죠....네? 아무 근거없이 내가 삼성이나 애플이나 그놈이 그놈다 라고 말했으니 사실이다 믿어라. 이런건 일기장에 쓰셔야죠. 그래서 제가 [어떻게 알아요]라고 말한 것이지요 정말 영어님이 난독증이면 어쩔 수 없지만 설마 이런 어이없는 답변이 나올줄이야......

      또 제가 "순수"로 테클한 이유는... 댓글 처음부터 "기기만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요로코롬 물어봤어야죠 그죠? 글의 큰 의미를 두고있는 불도덕 삼성에 반대하시는 글을 쓰면서 "기기에 대하여 순수한 의견이 궁금했을 뿐이였습니다"라고 하면 ㅋㅋㅋ 저로썬 웃음 뿐이네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순순한 의견이 궁금하시면 갠이 테클걸지말고 직접 사서쓰고 느끼라고...(제가 국어가 많이 딸려 이해를 돕지 못하는것 같아서 이번에는 직접적으로 말해요)

    • asaji 2012/05/05 09:07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제 보니 도덕성 얘기 꺼낸 건 아니다 싶네요. 이건 인정하겠습니다. 하지만 근거는 충분히 댔다고 보는데요. 애플 얘기는 제가 했고, 삼성이야 이 블로그에서 적나라하게 드러나 있으니 굳이 언급할 것도 없고 말이죠. 기기를 직접 사용해봐야 한다는 건 뭔지요? 전 상세한 '리뷰'를 원한 게 아닙니다. 디자인은 어떤지, 기능의 편의성에 대한 '프리뷰'

    • asaji 2012/05/05 09: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를 원한 겁니다. 발표회 정도만 봤을 때의 평가 말이죠. 단, 아이폰 베꼈다니 하는 이유로 기기의 완성도를 평가절하하는 것 없이요. 이것 때문에 순수의견을 언급한 겁니다.

    • 비수 2012/05/05 10: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먼저 전 애플 별로 좋아라 안합니다... 단지 저의 의미를 전달하기위해 말씀드립니다.
      그놈이 그놈이라는 말은; 불도덕 삼성 = 불도덕 애플 인데.. 삼성에 관한것은 이 글을 통해 적혀있으니,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인 폭스콘을 제외하고 불도덕 애플에 관한 다른 사실을 삼성이 저지른 불도덕과 사이즈가 비슷한 것들로 증명을 해주시면 근거가 충분했다고 인정하겠습니다. (AS는 영국,미국 등에서 애플이 삼성을 훨씬 능가하죠)

      [직접사용해봐라]는 이 블로그의 주인도 아닌 저의 주제넘은 헛소리였습니다. 죄송합니다.

    • Favicon of http://marke7.tistory.com 마르크7 2012/05/08 12:01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형적인 물타기 알바등장
      애플이나 삼성이나 그놈이 그놈이다 과연?
      폭스콘에서 제조하면서 불치병 걸려서 노동자 사망소식은 한번도 못들어봣는데
      유독 삼성에서는 불치병 노동자가 계속발생!
      오늘도 한분 고인이 됬습니다

  11. ffff 2012/05/05 00: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국내 3g는 엑시고, lte버젼이 스냅s4아님 엑시 +통신칩 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벤치 http://lite.parkoz.com/zboard/view.php?id=express_freeboard2&no=124196


    입니다. 성능은 좋네요 근데 램이 약간 아쉽군요

  12. ㅋㅋ 2012/05/05 02: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 삼성없애자 ㅇㅇ 그럼우리나라는 깨끗해지겟지 ㅇㅇ 나라에 돈이없지 결론 우리나라 ㅂㅂ

    • ffff 2012/05/05 0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래 너 없에자 ㅇㅇ 그럼 사회는 깨끗 해지겟지 ㅇㅇ 결론 너 ㅂㅂ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0:32  댓글주소  수정/삭제

      삼성 망해도 대한민국 안죽습니다 ㅎㅎ 삼성 망한다고 삼성 다니는 분들 업자되고 그러지 않아요. 그분들 다들 엘리트시고 지금도 여기저기서 돈없어서 못데리고 가는 분들입니다. 실례로 삼성은 40까지죠? 40이후에 그분들이 업자되는거 아니구요. 이 블로그 http://blog.daum.net/solsola-/2643 에 재벌경제가 해체되야 나라가 산다는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한국 주식시장 20%가 삼성과 현대에요. 이 얘기가 뭘까요? 현정부와 대기업이 99%를 담보삼아서 부를 창출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자꾸 이러면 기업의 도덕성에 근거한 불매운동이 변질되니 여기까지 하죠^^"

    • Favicon of http://marke7.tistory.com 마르크7 2012/05/08 12:00  댓글주소  수정/삭제

      ffff님이 선수치셧네요 쩝 ㅋㅋㅋ
      그딴 개소리 달려면 오지를 말던가

  13. 루팡 2012/05/05 05: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좋은 포스트입니다
    라고 느낍니다
    허나 저도 신혼인지라 아내의 갤노트 디자인 사랑에 커플폰으로 쓰는게 그저 행복해하는 제가 할 수있는 작은 움직임은 해외판 구매를 통한 한국 통신단말 유통시장에 대한 소소한 반기뿐이였습니다ㅜ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0:34  댓글주소  수정/삭제

      광고와 이미지에 가려진 기업의 이면, 그리고 거기서 발견되는 문제점을 외면하는게 옳은 행동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4. IOS6 2012/05/05 10: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링크타고 대충 짐작은 가지만..혹시나 뭐 다를 게 있나 싶어 와 봤습니다만..

    역시나군요..

    중심도 없고, 내용도 찌라시급 투성이고(조중동 욕할거 하나도 없네요-_-;)

    그리고, 하나 웃기는게, 삼성얘기 하는거니까 애플은 얘기하지 말자?
    이건 애플 쉴드 사전에 쳐 주는 꼴 밖에 안되는군요.... 왜냐? 거기에 따른 애플 얘기 나오면 딱히 할말이 없나보군요...

    개인적으론
    삼빠, 삼까도 아니고 애플빠 애플까도 아닙니다만....

    이 글..본문에도 다수 나오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라는 부분...
    그렇습니다... 그 개인적인 생각이 애플빠인지 아닌지는 모호할 수 있지만, 확실한 건

    단순히 삼성까라는 정도.. 그럴 듯한 말로 전후사정 모르는 사람들 홀리려는 조중동 찌라시들의 기사들에 비해
    전혀 다를바 없다는 점........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0: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남의 글에 댓글 달때는 논리적으로 다세요. 어떤게 중심이 없고 어떤게 찌라시급인지 구체적으로 피드와 근거를 대세요. 삼성얘기하는데 왜 애플 얘기가 나오죠? 전후사정 모르는 님같은 분들이 이런 댓글이나 달고다니시겠죠

    • Favicon of http://marke7.tistory.com 마르크7 2012/05/08 11:59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형적인 알바네요
      내용도 없고 중심도 없고? 니눈에만 안보이겠지
      그리고 꼭 덧붙이지 삼빠도 아니고 애빠도 아니라고 ㅋㅋ
      꼭 덧붙이는게 강한 부정은 강한 긍정
      결국은 알바란게 들통난다고 알바새끼야

    • smup 2012/05/09 15:40  댓글주소  수정/삭제

      지적만 난무하는 전형적인 까는 글이네요;;
      의도가 뭔지.;;;

    • 행인 2012/05/09 16:04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나 ㅋㅋ 지적만 난무한데 그럼 해결책이라도 내놀까?

    • /smup 2012/05/09 16:06  댓글주소  수정/삭제

      /smup 전형적인 엽충이군요. 삼성 까는글 쓰면 안되나보죠? 글을 읽고도 의도를 파악못했다면 머리를 탓하세요.

  15. 이준범 2012/05/05 10: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역시 삼성 제품 안 쓴지 오래 되었습니다.
    삼성이 죽어야 나라가 바로 선다!!!! 라는 신념으로 살아갑니다.

    아쉬운게 다른 제품을 사더라도 삼성 부품이 들어갔다는게 참 애석합니다.
    이 부분은 어쩔 수없어 그냥 삽니다. 다만 삼성 로고가 붙은건 쳐다도 안봅니다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0:41  댓글주소  수정/삭제

      삼성이 반도체 노동자 백혈병으로 51명을 죽여놓고 현재 암환자가 153명으로 앞으로 죽을 사람이 153명이나 되는데도, 여전히 무재해 사업장으로 선정되어 연간 144억씩 세재해택 받아 사람 목숨놓고 원가 절감해서 단가 낮춰서 이문 챙기는것과 부품들어가는 것이 타회사 문제는 아니죠

  16. Favicon of http://eoreen.tistory.com bbggkkk 2012/05/05 11: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샘숭말고 다른회사폰 쓰다보면 왜 샘숭폰이 편한지 알게됩니다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3: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단지 편하다는 이유로 삼성 제품을 사용하세요? 혹시 글을 다 읽어보셨는지요?

    • Favicon of http://eoreen.tistory.com bbggkkk 2012/05/05 16:40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가 드리고싶은 말은 님이 갤럭시S3를 사던안사던 저는 사고싶다는 말입니다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6: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이 글을 읽고도 그런 얘기가 나온다면 대충 알만하군요. 님께서 사던 안사던 저는 관심이 없습니다.

  17. Favicon of http://ztarwjs.tistory.com 줄별이 2012/05/05 12: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부분은 모르겠는데 디스플레이 부분에 약간의 오류가 있군요
    갤럭시S3같은 ppi(인치당픽셀수)가 높은 폰은 펜타일 디스플레이를 사용해도
    RGB와 구분이 거의 불가능하고(잡스가 말했죠 300ppi이상의 디스플레이는 30센치거리에선
    인간의 망막으론 픽셀구분이 불가능하고 아이폰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326ppi이고, 갤럭시s3은 320ppi입니다) 이렇게 높은 ppi를 가진폰에서는 오히려 펜타일이 RGB에 비해 깔끔한느낌을줍니다
    이부분은 제가 증명해드릴순없고 직접 레티나급의 디스플레이를가진 펜타일폰과 RBG폰을 비교해보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아까 말했다시피 300ppi이상의 레티나급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되는 30센티미터 이상의 거리에서는 인간의 눈으로 픽셀구분이 불가능하기때문에 당연히 펜타일이라고해서 눈이 더 피로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갤럭시s나 아트릭스같은 ppi가 낮은폰들은 펜타일일경우 눈이 더 피로하긴 하겠죠, 그리고 지금의 기술력으로 카메라를 800만화소 이상으로하고(지금처럼 제로셔터랙이 적용된) RGB디스플레이까지 적용할경우 갤럭시s3의 가격은 상상을 초월하게됩니다
    이쪽에 관심이 많으신분같은데 아이폰보다 갤럭시의 제조단가가 높은건 알고계시죠?
    님이 삼성을까던 뭘하던 솔직히 저랑은 상관없는데 까더라도 진실된부분만을 까시길바랍니다
    다른부분은 제가 아는부분이 아니라서 모르겠고 디스플레이부분은 어떻게 수정해주시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3:36  댓글주소  수정/삭제

      펜타일 체계(Pen Tile System)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2에 사용된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와 달리 선명도와 세부 묘사에 손실이 있다는 지적입니다.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에 적용된 일반적인 RGB 메트릭스 체계에서는 화면의 픽셀 하나하나가 빛의 삼원색인 붉은색(R)·녹색(G)·푸른색(B) 등 3개의 하위픽셀로 구성되지만, 펜타일 체계에서는 일부 픽셀이 붉은색과 녹색 또는 푸른색과 녹색으로만 구성됩니다.

      펜타일을 사용하면 디스플레이를 제조하기가 비교적 쉽고 제조 비용도 상대적으로 줄어들지만, 선명도가 떨어져 자칫 눈이 피로할 수 있으며, 실제 픽셀 수가 명시된 명목상 픽셀 수와 차이가 나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미국 IT매체 플랫패널스HD는 갤럭시 넥서스의 4.65인치 화면에서 1280×720 HD 해상도를 구현해 315ppi(인치당 픽셀 수)로 명시돼 있지만, 실제로는 200ppi 내외로 선명도와 색감이 알려진 것과 다르다고 지적했습니다.

      여기까지가 펜타일에 대한 평가고, 제 입장역시 기껏해야 4인치짜리 스마트폰에서 ips네 아몰레드네 펜타일이네 RGB네 크게 의미가 없다는 것은 맞습니다만 눈에 피로도가 증가하는것은 확실하죠. 이 내용이 틀렸다면 피드를 첨부해서 논리적으로 반박해주시구요.

    • Favicon of http://ztarwjs.tistory.com 줄별이 2012/05/05 15:44  댓글주소  수정/삭제

      펜타일방식의 특성상, 표기상 픽셀수보다 실제 픽셀이 더 적으니 님의 말도 어느정도 일리가 있군요 좋은지적 감사합니다

  18. 2012/05/05 12: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3:38  댓글주소  수정/삭제

      펌부분은 이글만큼은 마음대로 퍼가라고 했으니 할말이 없구요 막말 또는 도배로 밴당한 분같군요 ㅎㅎ

  19. Favicon of http://relruru.tistory.com 고자2호 2012/05/05 14: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연히 들어와봤는데,, 삼성 겉보기와는 달리 악덕기업이네요 정말..
    저기 저 애플에 대해서도 올려주실 수 있으세여? 이런 글 너무 재밌어서요..
    애플기업도 궁금한 게 많아서.. ^ㅁ^;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5:06  댓글주소  수정/삭제

      애플에 대한 얘기들도 많습니다. 애플코리아 횡포얘기도 있고, iOS 5에서 보여준 애플의 안일한 태도와 잡스 부재의 한계성에 관한 글도 있지요. 혹시 궁금하신게 폭스콘 얘기신지요? http://ryueyes11.tistory.com/2028

    • Favicon of http://relruru.tistory.com 고자2호 2012/05/05 15:23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폭스콘 얘기 말고도 여러가지가 궁금해요.
      제가 찾아보려니까 엄두가 안나서요,, 이것처럼 한번 정리해서 올려주실 수 있으세여??..ㅇ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5:39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떤게 구체적으로 궁금하시죠? 궁금한 부분을 말씀해주세요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는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Favicon of http://relruru.tistory.com 고자2호 2012/05/05 15:54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실 이 삼성 얘기들두요 백혈병같은거는 들어봤는데 다른 건 처음접한 얘기들도 많아서 흥미로웠걷근요 애플도 뭐 하나도 모르는데 대표적인 사건같은거 간단하게라도 알 수 잇을까요? ㅎ;;(이거처럼 부정적인 것에대한??)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5:58  댓글주소  수정/삭제

      애플을 딱히 도덕적으로 꼬집을 부분은 없습니다. 얘들은 딱히 잘하는것도 없고 못하는것도 없어요. 일단 NYtimes에서의 폭스콘은 첨부한 링크를 읽어보셨다면 더는 말 안해도 될것 같구요.

  20. Favicon of http://rucid.tistory.com Rucid 2012/05/05 15: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답답들 하네요 정말. 삼성을 까는 이유는 TB님이 많은 자료를 올려주셨기에 더 언급 안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시면 '삼성을 생각한다' 정독한번 해 보세요. 인정 좀 합시다. 삼성은 분명히 잘못되었습니다. 그러면 이쯤에서 애플 얘기가 나오겠죠.

    1. 애플도 마찬가지다 도찐개찐이다.

    뭐 다 인정하고 애플이 팍스콘 노동자의 열악한 노동환경을 불러오는데 일조했다고 쳐 봅시다. 그거 다 합해도 삼성의 이루 셀 수 없을 정도의 범죄행위에 비하면 애교 수준이지요. 그럼 또 이쯤에서 이런말이 나오겠죠.

    2. 어쨌든 애플에게도 잘못이 있다. 그리고 왠만한 대기업들은 다 그렇다.

    삼성은 국내 기업입니다. 애플은 미국화사구요. 삼성의 탈세 및 분식회계, 삼성장학생, 법조비리, 언론장악 등으로 국내 모든 부분에 악의적으로 깊숙히 연관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점이 제일 큰 문제고 시급하다는 것이죠. 애플이 우리나라에 삼성 장학생 박았답니까? 공정위가 조사하러 온다는데 입구막고 자료파기 했답니까? 삼성이 국내에 본사를 두고 있고 자꾸만 이런저런 방식으로 꼼수를 쳐 부리니까 이제 사람들이 짜증나는 거지요. 저처럼 삼까도 생기는 거구요. 요지는 국내에서는 애플보다는 삼성의 영향력(불법로비)이 훨씬 크니까 당연히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자국에 피해를 주는 삼성을 먼저 까야한다는 겁니다.

    다른 국내 대기업도 마찬가지라고 하신다면, 이것은 간단합니다. 삼성이 일등이니까요. 제일먼저 견제 받아야 할 대상이라는 것 뿐입니다. 다른 대기업도 그렇다. 다들 그러니까 그게 잘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요. 양비론일 뿐입니다.

    삼성제품을 구매한 유저까지 속칭 호구로 보지는 않습니다. 그분들의 생각은 순수하게 국내회사니까 국산품 써주는게 애국하는 길이다라는 절대 욕할 수 없는 것이었겠지요. 시사경제정치에 별로 관심 없는 사람이라면 삼성의 이면의 어두운 모습들을 모를 수도 있는 겁니다. 우리 모두가 다 똑똑해서 모든걸 아는 것은 아니잖아요.

    TB님이나 많은 국민들이 그런 삼성의 진실을 알리려고 하십니다. 악의적으로 삼성을 까는게 아니라 단지 진실을 얘기하고 언론에서 나오지 않는 또는 묻혀버린 얘기를 하는 겁니다. 허위사실을 유포하는것도 아닌데 왜 TB님이 '일부'사람들에게 윗글처럼 욕을 먹고 있는지 모르겠군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5:07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마 '일부' 알바들이 욕을 해대는데다가 대고 맞받아주지 않고 댓글 다 읽지도 않고 그냥 신경오프 > ip차단 + 블럭 > '끝' 해서일겁니다^^"

    • Favicon of http://jasminesang.tistory.com 자스민상 2012/05/06 20:02  댓글주소  수정/삭제

      Tb님 올리신 갤럭시 0.01달러요
      액정보호필름파는건데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6 20:54  댓글주소  수정/삭제

      1) 정작 문장에 근거가 있냐구요? 동영상 혹시 보셨나요? 뉴스 들이밀어도 못믿으시면 그냥 믿지 마세요.

      2) 삼성 mp3를 누가 35만원 주고 사냐구요? 그럼 사세요. 저는 개인 블로그에 개인 의견도 못내밉니까?

      3) $0.01 어디서 파냐구요?(수정: 2012.05.06 제가 댓글을 여러개 달다보니 미처서 잘못 올렸네요 링크 수정합니다)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12531&g_menu=02030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47308&g_menu=020300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80203&g_serial=497690 이 가격이 어찌 나오냐구요? 한국에서 스마트폰 구매하면 보통 5.5 요금제 기준 순수기기값만 27-30만원 하죠? 삼성이 이통사와 짜고 출고가 속여서 내수제품 30만원씩 더 받아드셨으니 이 가격이 나옵니다. 이해되나요?

      4) 안한 말씀은 하지 말아야죠? 지금 시비가 붙고 싶은거죠? 삼성이라는 기업의 도덕성에 근거하여 불매를 하는데 왜 지금 기기 얘기가 나오죠? 삼성 도덕성에 관한 얘기만 하시죠?

      5) 삼성이 금지화학물 사용, 안전장비는 면장갑, 12시간 2교대 근무에 미국조사기관 매수하여 무제해 사업장으로 선정되어 연간 144억씩 세제혜택과 원가 절감으로 애플에 납품하여 만든 제품 쓰는게 이 글과 무슨상관이죠? 왜 삼성얘기에 꼭 애플 얘기를 들이밀으시나요? 언론에 세뇌당하셨습니까? 삼성이 잘못을 인정하고, 그간 받은 세제혜택 토해내고, 앞으로 연간 144억씩 세제혜택 안받고, 사망한 51명과 암발병 143명 보상하고, 앞으로 재발방지하고, 안전설비 확충하면 될일이죠. 삼성이 없어진다고 애플에서 아이폰 안만듭니까?

      6) http://ryueyes11.tistory.com/448 글은 피드를 대고 쓴글입니다만? 거기 via라고 있죠? 사전은 배게가 아닙니다만? 모르시면 사전좀 찾아보세요. 남의 글에 댓글 달땐 본인 생각만 늘어놓지 마시고 최소한의 성의를 보이셔야죠?

      7) 외국인이 써놓은 기사는 믿을수가 없다? 외국에서는 미친 대한민국처럼 사기기사 쓰면 욕을 한바가지 먹지요. NYTimes에서 애플 폭스콘 노동자 착취기사가 날조였던 사건은 혹시 아세요?

      8) 제가 괜히 차단합니까? 제가 왜 비이성적인 분들과 대화를 해야하죠? 이성적인 분들과는 분명 대화를 합니다만 비아냥 대거나 욕설을 하신다면 당연히 "삭제, 차단, 신경오프 < 끝" 틀렸나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6 20: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방금 수정했습니다. 새벽에 댓글을 워낙 여러개 달다보니 제가 미쳤나보네요. 이 부분 명백하게 제 실수입니다.

    • 악문 2012/05/09 09: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지막 문단이 정답 중에 정답입니다 ㅎㅎ 국내 언플 찌라시에 휘말리는 국민들이 안타깝고, 정말 해외 언론들 모니터링하며 이런 사실들을 전해주는 T.B님이 대단하신거 같습니다 ㅎ

  21. Favicon of http://dalfsan.tistory.com 달프상 2012/05/05 16: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50411003469889

    대표적인 삼성제품 광고지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와

    최근에 대결을 하고 계시는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의 깨알같은 드립력을 보세요

    셋째 문단 마지막의 " 자연스러운 색감 때문인지 강가에 놓아두면 조약돌들과 조화를 이룰 것 같다."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6:23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학렬, 권해영 기자님들 트위터를 통해 얘기 많이 들었습니다. 대단하시더군요. 삼성특파원 맞죠? ㅎㅎ 디자인이 혁신이라는군요 -_- http://www.androidpolice.com/2012/05/04/the-samsung-galaxy-s-iii-the-first-smartphone-designed-entirely-by-lawyers/?utm_medium=referral&utm_source=pulsenews < 해외반응은 Ugly(추한)입니다.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조약돌과 어울릴 생각하지말고, 기계 광고할 돈으로 사람 목숨이나 살렸으면 하네요.

    • Favicon of http://dalfsan.tistory.com 달프상 2012/05/05 17:05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와, 법률팀에 의해 디자인 된 제품이라니

    • Favicon of http://marke7.tistory.com 마르크7 2012/05/08 11: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똥꼬마스터 학렬이를 위협하는 새로운 루키등장 권해영ㅋㅋ
      저도 최근에 기사 좀 몇건봤는데
      댓글에도 그런내용 달리더라구요

  22.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7: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PrimeK / RI 님께, 뭔소리하는지 도대체 모르겠네요 비열하다뇨? 그런식으로 말씀하시는데 제가 댓글을 달 이유를 모르겠네요. 참고로 ip를 차단했다구요? 티스토리가 가끔 그럽니다. 여기 자주 오시는 분들도 가끔 생기는 증상이고, 그게 왜 제잘못이죠. 자꾸 신고신고 하시는데 어디 해보시죠. 두 아이피 모두 지금 차단하겠습니다.

  23. Favicon of http://jonong.tistory.com 조농 2012/05/05 19: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순한 블로그에 올리는 이런 불매로 가격이 떨어지길 바라는건 아니시죠? 제대로 가격좀 떨어트리게좀 해보세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5 19:51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 ㅎㅎ 그러니 삼성불매에 함께 하세요 소비자가 바뀌지 않으면 기업도 변할 이유도 필요도 없겠지요

    • Favicon of http://psybill.tistory.com 정신과영수증 2012/05/06 01:14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건그렇고어다대고명령이신지.....

    • Favicon of http://marke7.tistory.com 마르크7 2012/05/08 11:54  댓글주소  수정/삭제

      인터넷 언론 도배되는 기사에도 그런 댓글한번 달아봐라
      삼성제품 가격 올릴라고 그런 기사 쓰는지?
      쥐뿔도 모르는 놈이 철치고 있네

      블로그 가봣더니 스팸 쓰레기 블로그네요 ㅋ

  24. Favicon of http://psybill.tistory.com 정신과영수증 2012/05/06 0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하하 드디어 댓글이 되는군요

    이번삼성은 확실히 기대가큰만큼 실망도 크네요.......

    디자인이야 그렇다 쳐도 스펙에서도 슬슬 한계가 보이는군요

    삼성이 어떤기업인지를 떠나서 갤스만봐서는 글쎄요......

    뭐 일단 나와봐야알겠지만 일단 실망하고 들어가야겠습니다

  25. Favicon of http://psybill.tistory.com 정신과영수증 2012/05/06 21: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그러고보니 진짜 궁금하네요

    삼성이 악덕기업인건 사실이지만

    이글로도 그건 충분히 느껴지는데

    갤3나오면 순수하게 제품자체만 가지고 평가 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니 사실 좋다기보단 제가 T.B님의 의견이 궁금해서 ㅎㅎ

  26. ㅁㄴㅇ 2012/05/07 14: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습니다 삼성 헤체하고 국민들한테 다시 재산 나눠줘야죠

  27. 신병2중대 2012/05/07 14: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습니다 삼성 헤체하고 국민들한테 다시 재산 나눠줘야죠

    • 신병2중대 2012/05/07 14:35  댓글주소  수정/삭제

      근데 백혈병 인정아 하는건 확실히 잘못

    • Favicon of http://marke7.tistory.com 마르크7 2012/05/08 11: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불치병 걸려서 돌아가신분들하고 지금 투병중인 분들에게 무조건 보상금 지급해야됩니다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08 22:17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람 목숨을 돈으로 따질 수는 없습니다만, 적어도 살아남은 사람들 가령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보상금 지급해야죠. 지금 투병중인 142명에게도 지급해야하고, 삼성 반도체 노동자 전원 정밀검진해서 문제 있으면 당연 보상해야죠. 그런데 더 중요한게 있어요. 이 대한민국 역사상 전대미문의 살인사건에 대한 법적인 책임도 있어야죠

  28. 아이우에오 2012/05/07 14: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탈옥이나 하시는분이 하는말은 좀 그렇네요 앱은 땅파서 만들어 집니까?? 이댓글도 좀잇으면 지우시겟지만 탈옥이나 하지말고 순정품으로 이용하세요 ^^

    • 이상한 사람이네 2012/05/07 15:34  댓글주소  수정/삭제

      탈옥을 하는게 잘못된거 아닙니다. IOS 탈옥에 위법성에 이미 미국에서 재판결과 법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자신이 산 물건을 자신이 커스터마이징하는건 문제가 없습니다. 단, 거기의 속칭 블랙마켓이라고 하는 유료어플을 꽁짜로 받아쓴다면 문제가 되지여... 글쓴이가 유료어플꽁짜로 받으라고 한적도 없고... 근데, 과연 대한민국 국민 중 인터넷을 하는 사람중에 이부분에 자유로운 사람이 얼마나 될런지... 님 컴퓨터만 뒤져도 수두룩하게 나올텐데여...

    • Favicon of http://creativedream.tistory.com coders 2012/05/07 19: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님이 모범을 보이세요 윈도우나 정품 사시고 오시죠 아니면 오피스나 한글, 야동이나 지우세요

    • Favicon of http://psybill.tistory.com 정신과영수증 2012/05/08 1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탈옥=커스터마이징을위한 최상위루트권한획득

      크랙이랑다릅니다이사람아

      폰트적용하려고 탈옥해도 복돌이????

      무식한데 그지식으로 남 까기 있기 없긔?

    • Favicon of http://marke7.tistory.com 마르크7 2012/05/08 11:46  댓글주소  수정/삭제

      탈옥해서 유료앱 쓸라고 하는건줄아나
      쥐뿔도 모르면서 개소리하네
      안드로이드폰이 불법의 온상이이고
      해킹취약하고 개인정도 다뚤린다 임마

    • 악문 2012/05/09 1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뭐하시는 분이신지? 탈옥은 불법아닙니다. 그리고 T.B님이 불법 크랙앱 다운받아서 쓰신다는 증거는 어디있나요?

  29. Favicon of http://marke7.tistory.com 마르크7 2012/05/08 11: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걸레기 S3의 불매할 이유를 다시금 상기시켜주네요

    http://zum.com/#!/news=001201205082396850
    삼성 반도체 노동자 또 사망
    55명째… 6년간 근무 중 악성 뇌종양 판정 받고 투병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저는 꼭 아이폰 사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삼성 휴대폰은 꼭 불매하라고 말하겠습니다
    노동자분들의 생명을 담보로 제조되는 휴대폰입니다

  30. Favicon of http://dracroix.tistory.com Winterfall 2012/05/08 15: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국에서 어떤 등급을 받은건 문제가 아닌데... 그냥 보기에도 이건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안듭니다. 갤2때도 좀... 너무 싼 플라스틱 같은 느낌은 들었지만 나름 괜찮았는데 이번에는 진짜 무슨 싸구려 플라스틱으로 만든 장난감 같은 느낌에 피쳐폰같네요. 좋아할 사람은 좋아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진짜 마음에 안들더군요. 기계에 무슨 디자인이냐! 스펙이 제일 중요하다! 디자인은 똥이라도 괜찮다는 분들에게야 할 말은 없습니다만;; 개인적으로 휴대용 기기인 스마트폰은 성능 못지 않게 디자인도 매우 중요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쩝;

  31. 하지만 2012/05/08 23: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성이 나쁜짓을많이하였어도
    우리나라의 매출을책임지고 국가이미지도 LTE는퀄컴밖에 지원이 않된다고하고 통신사의 요구땜에 라는데...
    그리고 저 디자인 마음에드는데요?

    • 행인 2012/05/09 07:55  댓글주소  수정/삭제

      삼성이 매출을 책임진덴다 ㅋㅋ 삼성한테 니 밥그릇 뺏긴건 생각 못하고? 삼성 망하면 대한민국 망하겠네? ㅋㅋ

    • 행인 병신아 ㅋ 2012/05/15 23:33  댓글주소  수정/삭제

      삼성 없는 우리나라 경제 생각해봐라 10만명이 순식간에 실직자되고, 삼성이 벌어들인 외화는? 국내 이미지는? 솔직히 서양인들이 한국을 몰라도 삼성은 아는데, 삼성 타도같은 드립치는 새끼는 뭐하는 놈이야 ㅋ

    • 이뭐병 ㅋㅋ 2012/05/16 00: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루즈벨트가 재벌개혁 해서 미국이 망했니? 삼성 망하면 대한민국 망하냐? ㅉㅉ 가만있으면 중간이나 가지 뭐 10만 실직자? 놀고 자빠졌네 삼성에게 뺏긴 니 밥그릇은 생각 안들고? ㅋㅋㅋㅋㅋ 아, 삼성 다니냐? 삼성 망해도 니네 갈데 많자나~ 어차피 40까지라면서 ㅋㅋㅋㅋㅋ

    • 삼성이 망하면 나라가 망한다고? 2012/05/16 0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장애는 부끄러운것이 아닙니다. 극복해나가는것입니다. 당신도 해낼수 있습니다.(성안드레아 신경정신병원 : 031-639-3700) (용인정신병원 : 031-288-0114) (가족사랑 서울 정신과 의원 : 02-2068-7486) (송신경정신과의원 : 02-734-5648) (신경정신과의원 : 02-517-9152) (동민신경정신과 : 02-353-2325) (솔빛정신과의원 : 02-359-9418) (인천 참사랑병원 : 032-571-9111) (부산 동래병원 : 051-508-0011~5)

    • ㅂㅅ맞네 2012/05/16 07:14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기서 삼성 쉴드치는 새끼는 뭐하는 개끼야? 돈 잘벌면 사람 죽어도 되냐? 알바질 할때랑 안할때랑 구분좀 해. 머리는 뒀다 어따쓰게

  32. 대한민국 2012/05/09 0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한민국 정부 위에 삼성제국이 있다는 말이있다
    빨리 돈거니가 뒈져서 지옥을 가야 가족끼리
    재산싸움하는게 삼성제국멸망의 최대름길이라 생각됨
    돈거는 분명 지옥갈것임

  33. 샘숭 2012/05/09 00: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 S3 엑시노스로 확정됬습니다. 그리고 칩셋 기반 자체가 퀄컴 4세대가 cortex A15를 탑재했기 때문에 cortex A9 을 탑재한 엑시노스 4412랑은 퍼포먼스 측면에서 별로 차이가 없어요. 무슨 초딩입니까?? 아직도 듀얼코어랑 쿼드코어로 스펙 비교하게요?? 그럼 엑시노스 5250이 듀얼코어니까 엑시노스 4412(갤스3) 쿼드코어보다 성능 떨어지나요?? 이런 글을 쓰려면 좀 알고 씁시다... 한심해 보여요ㅡㅡ

    • 행인 2012/05/09 07: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발열드레기 터지는 소리하고 자빠지셨군요

    • 빠라빠밤 2012/05/09 07:58  댓글주소  수정/삭제

      초딩 옆구리 터지는 소리하고 있네 ㅋㅋㅋㅋㅋ 퍼포먼스 차이가 없단다 엑시노스가 훨 낫거등 ㅋㅋ 아오 그냥 우기면 장땡이지 엽충이는 답이 없다

    • 알바등장 2012/05/09 08:41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째 한동안 안보인다 했다 ㅋㅋ 좀 알고 알바질하던가 S4랑 엑시노스랑 차이가 없단다.....

  34. 악문 2012/05/09 10: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바들은 항상 T.B님 블로그 주목하고 있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출시 전에 이런글이 뜨니 벌때 달라붙듯이 올듯 합니다. 피곤하시겠습니다.....

  35. asdㅁㅁㅁㅁ 2012/05/16 18: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성에서 뭐하나 만들때마다 나오는 전형적인 글.. 식상하다
    시간낭비하면서 본 내 자신이 한심해진다

  36. 거참 2012/05/16 19: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이 죽었는데 단순히 삼성을 깐다고만 하니 자기 가족이 당해도 저럴지 궁금하네요

  37. 건빵 2012/05/27 2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읽었습니다..좋은 지적들입니다..
    하지만 사람이 죽어나가는곳은 삼성뿐만 아니라 애플도 마찬가지입니다.
    중국 공장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가고 있지만 애플은 모른척하고 지나갑니다..하지만 기업은 자기만의 이익을 보는것에 중심을 두고 있기때문에 왠만하면 인권비를 줄일려고 하죠...삼성 제품들 불매하는건 마땅할수 있으나 애플도 마찬가지라고 애기하고 싶네요.
    어느 한 기업이 나쁘다고 해서 다른 기업은 좋은것은 아닙니다...누가 뭘 어디서 어느것을 구입하던 다 거기에 더러운 손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제가 애기 하고 싶은건 무조건 삼성이니깐 나라에서 밀어주지말고 조금더 주관적인 생각을 가지고 기업을 다루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삼성 갤럭시 S3에 대한 테스트를 많이 읽어 보았는데..그지 겉의 질들은 만족스럽지 못한다고 하네요.
    아직 갤럭시 사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구하고 있으나 아이폰 5 나올때까지 기다려봅니다.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27 2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완전히 잘못알고 있습니다. 건빵님도 삼성의 정신나간 언플의 희생자시군요. 해당 내용은 NYTimes 오보입니다. NYTimes 조차 기사 삭제하고 정정기사 올렸는데, 국내 언론X 전단지O들은 도대체가 한마디도 없더군요.

      http://ryueyes11.tistory.com/2028 완전히 거꾸로 알고 있어요. 또한, 현지 폭스콘 공장에서 대우가 가장 좋은곳이 애플라인입니다. 라이프매니저, 고임금, 로테이션근무. 이런거 한글 전단지에는 안나오죠..

  38. 건빵 2012/05/27 23: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링크 잘 받았습니다..저는 삼성도 쓰지 않고 아이폰도 안쓰고 있습니다..그래서 이번 기회로 스마트폰 하나를 마련 하려고 합니다.
    저는 사는곳이 독일이라서 한국에서 쓰이는 글들을 잘 접하지도 않습니다..폭스콘 공장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어떻게 단순히 한 잘 쓰여진 글로 정할수 있겠습니다..
    독일에서도 삼성보다는 애플을 선호해서 애플의 아이패드나 아이폰들이 어떻게 어디서 만들어가는지에 대한 과정을 잘 다룬 다큐멘터리도 있습니다...거기에 대한 비판은 한국에서 삼성 비판하는것과 거의 비슷합니다.

    제가 단지 말하고 싶은거는 정말 현실이 어떤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우리는 그냥 커스터머 일뿐 정말로 아는것은 솔직히 많이 없습니다...보이는것이 다가 아니듯이 불매 운동이나 집적적인 비난을 잘 안합니다..하지만 제가 보았을때는 애플이든, 삼성이든..어느 기업이든 더러운 손이 존재하기때문에 그만한 이익을 보는거 아닐까요?..
    님이 불매 운동을 하는것에 대한 비난이나 비판글이 아닙니다..저는 그냥 어쩔수 없는 현실..슬픈 현실을 말하고 싶었을 뿐입니다..좋은 하루되세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27 23:54  댓글주소  수정/삭제

      애플이 얼마전에도 폭스콘 임금을 또 올렸더군요. 라이프 매니저 늘리고, 한국에서 애플라인이라 잘못 알려진 MS생산 라인에서 10명이 자살소동 벌였을때, HP-DELL-Apple이 공동으로 자사 라인업에 관한 조사단을 파견했었죠. 저도 한글뉴스 잘 안봅니다. 주로 US기사를 봐요.

      독일에서 말하는 그 다큐멘터리 제목좀 알려주세요. 마침 독어 전공한 후배가 있으니, 이 참에 한번 자세하게 봐야겠군요. 관련 링크라도 찍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39. 건빵 2012/05/27 23: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님 글에 안전과 보호 전문가를 채용해서 사람들을 잘 다룬다고 했는데...그거 마저 소용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공장에서 일하던 몇몇의 인터뷰에서도 일할수 없는 환경에서 일해온 자기들이 기적처럼 느껴진다고 말하더군요.
    정말로 애플이 잘 다룰지는 길게 잡고 봐야죠.. 하지만 정말 그럴수 있을지..의문이 갑니다.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27 23: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라이프 매니저를 고용해서, 노동자들의 애로 사항을 체크하고 기숙사를 관리한다는 얘기를 했지 거기 노동자 = 사람을 다룬다?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애플 공장에서 일하던 몇몇의 인터뷰를 찍어주세요.

      당연히 건빵님께서 없는 얘기 지어낸건 아닐테니, 꼭 찍어주세요. 이게 사실이라면 NYTimes는 물론, TIMES를 비롯한 US언론, 영국 BBC 등 전세계가 지금 오보를 하고 있으니까요.

  40. 건빵 2012/05/28 00: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왜 copy & Paste가 여기는 안되나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28 0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될리가요 ㅎㅎ http://www.naver.com/ 잘 됩니다. 링크를 걸어주세요. 댓글에 해당글을 넣을 수는 없죠

  41. 팍스콘이라ㅋㅋ 2012/05/28 13: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론 협력업체니까 해당업체의 대외 이미지를 고려하는건 맞겠지요 헌데 자회사나 계열사도 아닌데 지나치게 애플 = 팍스콘이란 여론몰이로 애플을 까는 인간들이 많네요 엄연히 다른 회사인데요 이건 뭐 A가 범죄자인 B랑 친했다고 똑같이 범인 취급하는 격이지ㅋ그런다고 삼성이 면죄부 받는것도 아닌데 참 애잔하네요덜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28 20: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습니다. 폭스콘에서 납품 받는게 문제라는 논리면 우선 삼성부터 시작해야죠. MS HP DELL LG 현대 기아 Snoy 도요타 이거 뭐 일일히 다 나열하기도 힘드네요

  42. 실제로 2012/05/29 15: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기에대한 문제점인지알았는데..
    삼성을까는글이엿군요 물론뭐 저도 저런삼성이싫습니다.
    근데 삼성을사야만하는 우리나라 타기업체가 뒤따라가기만하기에 어쩔수없이 싫은데도
    그나마 삼성이낫다라는 씁쓸함속에 구입을해야합니다.
    이런글 볼때마다 씁쓸하네요정말..그걸알고도 살수밖에없는 제 욕심..
    우리나라기업이 우리나라에서 횡포라....

    아 그리구..저위에댓글보다보니까 실제로 퍼포먼스면에서 갤s2 엑시노스와 S4 퍼포먼스차이는크게나지않습니다. 그리고 정말 뚜껑은열어봐야알겟지만 제가알기로도 엑시노스+통신칩확정에 램은 2기가로확정이라고합니다.

    • 어이상실 2012/05/29 16:48  댓글주소  수정/삭제

      갤2 듀얼 엑시랑 갤3 쿼드 엑시랑 같나요? 왜 s4 예기가 나오죠? 그럼 갤2 보다 나은게 없다는 얘기? 비교 대상이 다르죠. 이 핑계 저 핑계 대면서 그냥 자신을 합리화 시킬뿐이네요

    • 어이상실 2012/05/29 16:51  댓글주소  수정/삭제

      갤3 3g 모델 출시, 일본이랑 미국 2g RAM은 맞는데 국내 모델이 아직 확정된건 아니죠. 노트 재고 다 팔아보고 결정할듯. 전체적으로 듬성듬성 알고 계신듯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5/29 19:22  댓글주소  수정/삭제

      A라는 대상에 대해서 각자 생각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다른 얘기는 그렇다 치고, 삼성을 국내 기업이 따라간다?는 아닌것 같네요. http://ryueyes11.tistory.com/2166 < 참고하세요

  43. 나그네 2012/06/02 22: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갤럭시s3 lte가 스냅드래곤 s4로나온다는거는 아직확정된 사실도 아니고 만약 갤럭시s3 lte가 스냅드래곤s4로 나온다면 왜 삼성이 갤럭시r 을 내놧을까요 아직 확정된 사실이 아니지만 갤3 lte에 스냅드래곤 s4가 들어간다고 단정짓는건 조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6/02 22:38  댓글주소  수정/삭제

      갤럭시S3 LTE 모델 전파인증 통과했습니다. http://media.daum.net/digital/others/view.html?cateid=100031&newsid=20120601095508554&p=tomatotv

  44. 나그네 2012/06/02 22: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업계는 SHV-E210S·K·L이 갤럭시S3의 엑시노스 LTE 버전, SHV-E200S·K·L이 스냅드래곤 LTE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밝힌데 따르면 이번에 인증을 통과한 두 모델은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탑재한 갤럭시S3 LTE인 것으로 보인다.
    기사 제대로 보시죠 님꺼 글에서는 스냅드래곤만 출시된다고 적혀있고 기사에서는 엑시노스 스냅드래곤 둘다 출시된다고 적혀잇네요

  45. 사람 2012/06/08 21: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 기즈모도는 애플빠돌이입니다. 대부분
    애플에대해서는 좋게평가하고 경쟁상대부분을 깔아뭉게버리는 식으로 표현해요. 그리고 삼성
    이물론 개같은 짓을 하긴하지만 우리나라기업이고 이기업이 대한민국을 이끄는데 도움을
    준기업입니다. 그리고 태안에 기름유출사고가
    의도적으로 삼성이 한것은 아니잖습니까.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6/08 22:05  댓글주소  수정/삭제

      1) gizmodo가 애플빠돌이요? ㅎㅎ 근거는 어디있죠? 삼성에 관한 긍정적인 글도 있고 부정적인 글도 있습니다만. 혹시 gizmodo 구독하시는지 의심스럽군요.

      2) 삼성이 우리나라 기업이요? 외자가 60%인 다국적 기업입니다. 대한민국을 이끈데 도움을 준다구요? 예 사람 목숨 http://ryueyes11.tistory.com/2152 담보로 잘도 이끌고 중소기업 후려쳐서 http://www.youtube.com/watch?v=7vwhM__ha6w&feature=player_embedded 잘도 이끄는군요.

      3) 의도적이 아니라면 잘못이 없나요? 삼성이 그 후 한 행동은? http://www.vop.co.kr/A00000284498.html http://www.vop.co.kr/A00000284173.html http://www.hani.co.kr/arti/society/environment/411501.html

      ps. 혹시 '삼성을 말하다' 읽어보셨나요. 이게 삼성 압력으로 판매금지되고, '삼성을 생각하다'로 수위가 좀 낮게 출간됐습니다. 꼭 읽어보세요.

      더불어, 삼성이 개같은 짓을 하지만 < 개같이 굴어도 이유불문 돈만 잘벌면 된다는 말씀은 아니시겠죠?

  46. disco18 2012/06/09 05: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래는 기사이런 자료없이 비판만하다 t.b님 블로그 보면서 뉴스,기사등등 자료수집 하고

    왜 삼성불매를 해야되냐 보여달라는사람한테 말로 설명해주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t.b님처럼 정리해두거나 링크를 모아두니까 설명해주기가 편하더라구요////

    ----

    위 내용 잘읽었는데 현재 갤s3 램1기가 모델 에 대해서

    사실 안드로이드os는 멀티태스킹 하려면 램이 중요하지않습니까?

    근데 팝업플레이하고 웹브라우징 하고 어플하나만 키면 ics가 램 600mb정도 잡아먹기떄문에

    400mb에서 팝업플레이 기능을 쓰려면 아무 쓰잘떄기 없는기능이죠,

    그리고 사람이 쳐다보면 화면이 안꺼진다는 기능도...


    휴대폰 4.8이던가? 에 아무리 많은 글자의 책페이지를 넣어도

    5분이상 읽기는 힘들죠 ㅋㅋ 그러니까 페이지를 넘기려면 자동으로 화면을 터치해야되구요.

    그러니까 쓸모없는 기능이죠 ㅋㅋㅋ 설마 여기서 동영상 볼떄 편안하다고 하시는분 있을까봐적는데,

    동영상 볼때는 어느휴대폰이건 화면 자동잠금 안되구요 ㅎ

    그리고 음성인식도 사람들이 시리수준으로 알고있습니다.

    근데 현지에 시연해보거나 하신분들 말씀으로는 정말 잘 못알아듣는다고 하지요

    실제로도 발표할떄 맨처음에 못알아 들었지요 ㅎㅎ

    이런 기능상 결함등등도 추가해주시면 더욱더 좋지 않을까싶습니다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6/09 07:32  댓글주소  수정/삭제

      갤삼이 국내 출시되면, 해외 피드 모아서 지적해주신 의견을 십분 적용해서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47. Favicon of http://liszt96.tistory.com iLiszt96Rev 2012/09/22 22: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B님 잘보고 갑니다
    참고로 갤3에 탑재된 엑시노스는 스냅드래곤 s4 보다 떨어진다네요
    듀얼코어 못이기는 쿼드코어가 필요할까요? 아이폰5는 최적화때문이라 쳐도 좀 그러네요
    참고로 엑시노스4412가 구형 아키텍쳐더군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9/22 23:24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군요. 이 글 쓴지가 좀 됐네요. 원래 최적화된 빠른 싱글코어가 열코어 안부러운법이죠~

  48. Favicon of http://naunau.tistory.com 나으 2012/09/26 11: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이거가지고 사라 마라 하는건 아니잖아요
    글이 일리가 있는것 같기도 한데, 솔직히 햄버거에 해외에는 더 질좋은 패티를 넣고 국내 햄버거엔 질이 안좋은 패티를 넣는다고 해서 그것이 옳지 못한건가요?
    그건 회사 방침이죠
    햄버거집이 소들을 많이 죽인다고 햄버거를 안먹는게 아니잖아요.
    그러니깐 햄버거는 맥도널드가 가장 맛있어요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09/26 13:07  댓글주소  수정/삭제

      휴... 지금 비유가 적절하다고 생각하세요? 솔직히?에 관한 기준이 무엇이죠? 그것은 본인기준이겠죠. 솔직히 햄버거는 맥도날드가 가장 맛나나요? -_- 그것도 본인 기준이겠죠. 나으님께서도 논리를 인정하셨잖아요. 소비자가 변하지 않으면 기업도 변할 이유도 필요도 없어요.

  49. Favicon of http://brandn2w.tistory.com 악동양이 2012/11/24 00: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읽고 나니 부끄럽군요....
    삼성카드 그만써야겠습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2/11/24 00:59  댓글주소  수정/삭제

      순환출자의 핵심은 에버랜드와 금융(카드/보험)이고, 삼성을 먹여 살리는건 전자이고, 과거(애니콜 이전)부터 전자의 80%가 휴대폰 부문이죠~

  50. Favicon of http://gameseven.tistory.com 컴터의광 2013/02/19 04: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갤빔 알아보다가 여기까지 왔는데...
    참... 댓글들이 가관이네요 ㅋㅋ
    논리가 진짜 ㅋㅋ 찰떡같이 말해도 개떡같이 알아듣네요
    에효... 이게 맞다고 해도 참...
    삼성이 왜 개깩끼인지 모르는 분에겐 한국 IT산업의 멸망이란 책 좀 읽어봐라고 하고 싶네요.

    그나저나... 트윗에서 많이 보셨던 분 같은데...
    찾아보고 팔로할게요 ㅎㅎ

  51. Favicon of http://isblog02.tistory.com 이즈(is) 2013/11/23 08: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5를 소니의 엑스페리아나 구글의 넥서스 계열 혹은 LG 전자로 스마트폰을 바꾸는 일은 있을지 몰라도 다시는 삼성 갤럭시 계열로 바꾸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 블로그를 둘러보면서 삼성의 A/S 기사가 그렇게까지 고객 평가에 집착을 하는지 알게 되었고, 기존의 삼성 반올림을 접하게 되면서 삼성 반도체 인권유린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있었다고 생각했지만, 상황을 보니 더욱 심각하군요.

    애플도 별로 좋은 일을 하는 기업이라고는 생각되지는 않지만, 여태까지 삼성의 갤럭시 제품 가운데 저랑 취향아 맞는 제품은 전혀 없습니다. 갤럭시 노트건 삼성 갤럭시 건 말이죠.

    • Favicon of http://ryueyes11.tistory.com T.B 2013/11/23 11:40  댓글주소  수정/삭제

      애플이 좋은 일을 엄청나게 많이 하는 기업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적어도 나쁜일은 하지 않아요. 특히 NYTimes의 오보 http://ryueyes11.tistory.com/2028 때문에 국내에서는 이 부분에 관해서 오해가 많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