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새로산 아이폰4S를 위한 TOP 베스트 10 앱 추천

T.B 2012. 2. 7. 14:19


800만 화소의 카메라와 A5 프로세서만 바꼈다고 국내 언론으로 부터 '달라진게 전혀 없다.'면서 온갖 비난을 받아 국내 시장에서는 아이폰3GS나 아이폰4에 비해서 판매량이 비교적 적습니다. 그런데, 그 달라진게 전혀 없는 아이폰4S는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려나가는 '스마트폰' 이기도 합니다.

이유가 무얼까요? 이는 국내제조업체와 이동통신사의 LTE라는 이해관계가 한 몫을 단단히 했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아이폰을 팔아봤자 남는게 없는 이동통신사와 대리점은 적극적으로 LTE 스마트폰을 추천하고, 한글로된 뉴스들에서 온갖 찬양을 마다하지를 않으니 '아,, LTE가 대세구나.' 라며 IT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께서 열심히 구매를 해주셨기 때문이지 않을까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cf. 모든 LTE 스마트폰 사용자를 비하하고자 하는 의도는 없습니다. 자신의 지역에서 LTE가 잘 터지고 해당 기기로부터 만족감을 얻는다면 그것이 최선의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cf. 아직 전국망이 갖춰지지 않아 일부 수도권 지역을 제외하고 터지지도 않는 비싼 LTE 스마트폰 요금제를 통해 3G로 쓰고 있다고 하더라도 '본인들이 만족하면' 그뿐입니다.

아래는, 아직 LTE 스마트폰은 이르다. 2012년 말 전국망 구축이 완료라고 하니, 2013년 부터 원활한 LTE망을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아이폰4S를 구매한 사용자들을 위한 '아이폰4S에 어울릴 만한 TOP 10 베스트 앱 추천'이 되겠습니다.


Evernote
 


SpringPad와 함께 아이폰 텍스트 입력 앱으로 매우 널리 알려진 Evernote입니다. 개발자가 특히 iOS 5에서 충돌을 수정하기 위해 애를 먹었다는 Evernote는 텍스트 문서를 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성노트(audio note) 또는 사진노트(photo note)를 만들어 웹에 동기화 하여 PC/MAC에서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 Evernote야 말로 아이폰4S를 구매했다면 설치 1순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Download Evernote App from the iTunes App Store for FREE.
 
 
Instapaper


Instapaper는 웹서핑 도중 자신이 저장하고 싶은 페이지를 통째로 받을 수 있는 트윅입니다. 쉽게 말해서 만약, 무제한 요금제가 아닐 경우 WiFi망 상태에서 미리 페이지를 저장한 다음 3G 접속 없이 해당 페이지를 읽을 수 있습니다. 비슷한 앱으로는 Read it later가 있습니다. Instapaper의 특징으로는 Evernote와 연동된다는 점입니다. 
스크랩(Read later) 후 Instapaer.com 에 방문한 다음 Like this article을 누르면 Evernote로 기사가 스크랩됩니다.


Download Instapaper from the iTunes App Store for $4.99.

cf.
일전에 블로그에서 소개한 GoodReader
 를 사용하면 Instapaper나 Read it Later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ryueyes11.tistory.com/1803

Instagram



설명이 필요없는 최고의 사진 소셜 서비스 Instagram의 아이폰 전용 어플입니다. 사용자 수만 무려 1100만명으로 다른 사진 소셜 서비스에 비해서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찍은 사진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고, Facebook, Twitter, Flickr, Tumblr와 같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연동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4S의 카메라를 위해서라면 머스트헤브 아이템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Download Instagram from the iTunes App Store for FREE.

Tiny Wings

 
손가락 하나로 '까닥까닥' 심심풀이 용으로 딱인 TinyWings는 언덕을 이용해 새를 멀게, 높게 날게 하는 게임입니다. 단순하지만 중독성이 강하며 US 스토어에서 상위권에 랭크된 게임으로 시간이 어정쩡해질 때 심심풀이로 하면 '딱'인 게임이기도 합니다.

 
Download Tiny Wings from the iTunes App Store for $0.99

Infinity Blade II


두 말이 필요없는, 설명도 필요없는 최고의 iOS 게임 Infinity Blade의 후속 Infinity Blade 2 입니다.
 http://ryueyes11.tistory.com/1475 '게임 = PC'의 공식을 깨준 '칼질'게임은 이게 도대체가 뭐하는 짓인가?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멈출 수가 없을 정도로 중독성이 강합니다.(지극히 개인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언리얼엔진을 탑재하여 iOS 게임 사상 최고의 그래픽을 자랑하는 Infinity Blade2가 A5 프로세서에 최적화 됐다는 점으로 비추어 볼 때 아이폰4S와 가장 잘 어울리는 게임이지 않을까 합니다.


Download Infinity Blade II from the iTunes App Store for $6.99.

Dropbox


아이폰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TOP 10 무료 아이폰 앱(http://ryueyes11.tistory.com/1700)에서도 '처음'으로 소개했을 만큼 이 Dropbox만큼 편리한 것도 없습니다.  드롭박스는 클라우드 업계 1위의 드롭박스의 iOS 버전으로 PC/MAC/iPad/iPhone에서 파일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링크를 이용한 파일 공유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가입시 무료로 2GB를 사용할 수 있으며 '드롭박스(Dropbox) 용량 무료로 50GB까지 올릴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참고하여 무료로 최대 50GB까지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http://ryueyes11.tistory.com/729)


Download Dropbox from the iTunes App Store for FREE.

TweetBot


개인적으로 트위터 푸쉬 울려대면, 일과중에 지장이 있기 때문에 크게 선호하지 않는 TweetBot은 푸쉬알림이 iOS 알림센터와 연동되어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앱입니다. 리스트와 태그이용 역시 불편하기는 합니다만, multiple timelines, smart gestures, customizable navigations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사용자들이 쓰고 있는 트위터 어플입니다.

 

Download Tweetbot from the iTunes App Store for $0.99.

cf. 일전에 소개한 Free My Apps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Tweetbot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ryueyes11.tistory.com/1602

Tango



아이폰 사용자들간에는 기본적으로 iMessage 가 있기 때문에 모든 문자 서비스가 무료입니다. 거기에 Facetime이라는 영상통화 기능까지 있으니, 통화 역시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모든 사람들이 전부 아이폰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Tango는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여 iOS가 아닌 다른 플랫폼 스마트폰 사용자들과의 영상통화를 지원하는 어플입니다. Skype역시 영상통화를 지원하기는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Tango를 선호합니다.


Download Tango from the iTunes App Store for FREE.

Facebook


한국에서는 한물 아닌 한 열물은 간 미국판 싸이월드 페이스북에 대해서 개인적으로는 거품이 많다고 봅니다. 이유인 즉, 페이스북 가입자는 많습니다만 실사용자는 갈 수록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손'이 더 많이가고 '이것저것 신경 쓸 것도 많은데다가' '광고가 빗발치는' 페이스북 보다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트위터에 밀리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의 iOS 전용앱을 소개하는 이유는, 트위터와 연동하면 내용 전달의 확장성을 높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트위터에서도 공식적으로 twitlonger와 같은  긴글 서비스 보다는 블로그를 이용하기를 권장합니다. 그런데 페이스북보다 관리가 더 복잡한 블로그를 따로 개설하기 보다는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개인홈페이지를 연동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이 페이스북 만한 서비스도 없습니다. 페이스북과 유사한 MySapce 등의 서비스가 있습니다만 소셜개인홈페이지 서비스의 대세는 여전히 페이스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Download Facebook app from the iTunes App Store for FREE.

cf.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탈퇴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의 모든 정보를 보관중이기 때문에 간단한 검색을 통해서 해당 사용자의 발자취를 확인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cf. 페이스북(Facebook) 계정삭제(Account Delete) 방법
 http://ryueyes11.tistory.com/837


Dolphin Browser

 
TechCrunch와 Lifehacker에서 꼽은 최고의 안드로이드 브라우져 Dolphin Browser는 900만번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한 밀리언셀러 브라우져입니다. Dolphin Browser의 특징은 iO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Safari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더 빠른 속도로 웹서핑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Gesture 기능은 순정 Safari에서는 볼 수 없는 기능으로 웹서핑을 보다 편리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ownload Dolphin Browser from the iTunes App Store for FREE.


여기까지가 아이폰4S를 처음 사용하거나, 기존에 아이폰4S를 사용중인 분들을 위한
 '아이폰4S에 어울릴 만한 TOP 10 베스트 앱 추천'이 되겠습니다. 한 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점은 여기에 소개한 앱을 모두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으로 정말 싫어하는 단어 중 하나가 바로 '필수앱'이라는 단어입니다.

아이팟터치의 연장선인 아이폰의 성공 이유는 '다양한 소비자 욕구'를 맞춰 줬다는 점입니다. 아니, 다양한 소비자 욕구라니? 애플 아이폰은 단일기종 스마트폰인데? ☜ 라고 물으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애플이 다양한 소비자 욕구를 맞춰준 부분은 HW를 쏟아내는 것이 아니라, 바로 어플리케이션이었습니다. 즉, 사용자는 앱스토어라는 방대한 어플리케이션 시장을 통해서 각자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겉은 같지만 속이 전혀 다른 아이폰'을 사용하게 됩니다.

10가지 '추천' 앱을 통해서 '이런건 어때요?'를 의미하는 것이지 무조건 설치하여 획일적인 아이폰을 만들라는 '필수' 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전해드리면서 이만 줄일까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