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레티나디스플레이 탑재로 두꺼워진 아이패드3 2월 출시 루머

T.B 2011. 12. 9. 18:14


2012년 여름, 4월, 3월 점점 출시 일정이 앞당겨지는? 애플의 아이패드3 2월 출시 루머입니다. 비지니스인사이더에서는(관련기사) Citi analyst Richard Gardner의 언급을 인용하여 아이패드3가 2012년 2월에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후속기사로 애플 소식지들에게서 일제히 아이패드3에 관한 소식을 보도됐고(관련기사 1, 2, 3, 4, 5, 6), 늘 애플 신제품이 나올때 쯤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삼성 신제품 루머(갤럭시탭10.1 후속 11.6인치 2560X1600px 참고)를 비추어 볼 때, '나와 봐야 알겠지만, 전혀 뜬금없는 루머'는 아닌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간 아이패드 신제품 발표가 3월 이었기 때문에, 2월은 아니거나 2월 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팀쿡 체제전환 이후 애플 신제품 주기에 다소 변화가 생긴것으로  비추어 볼 때 이 역시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전세계가 함께 낚인 아이폰5 루머 이후, 애플 루머 얘기하는데 있어서는 신중해지는군요..>.<)


Macotakara(바로가기)라는 일본 블로그에서는, 아이패드3가 두꺼워질 것이고 아이패드2에서 사용중인 스마트커버가 호환되지 않을것이라고 합니다.(후속기사 1, 2, 3)

또한, 아이패드3는 LTE(Long Term Evolution: 4G)를 지원하며(관련기사
dual-LED backlighting system 레티나디스플레이 2048X1536px(참고), A6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패드를 구매함에 있어서 한가지 더 고려해야 할 부분들은 탈옥(Jailbreak) 입니다. 물론, 본인이 탈옥에 관심이 없다면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iOS 4.X 이하에서는 순정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이 상당히 불편했으나, iOS 5.X 부터 Cydia로부터 수혈을 받았다고 표현될 만큼 편리해진 것은 사실입니다. (SBSetting의 Removbackground toggle, Folder Enhancer, Infinidock 정도 추가되면 탈옥의 메리트가 다소 떨어질 지도 모르겠습니다.)

보안전문가이자 iOS 탈옥팀인 Dev-Team의 i0nic 로 알려진 Charlie Miller가 iOS 5.0 에 대한 comex의 JailbreakjMe 방식의 완전탈옥이 가능한 iOS 보안결함을 발견하여, A5 프로세서를 탑재한 아이패드2와 아이폰4S의 탈옥이 가능하긴 했지만, iOS 5.0.1에서 바로 패치됐습니다.(참고)

이후, 전통적인 부트락 해제 방식의 탈옥을 MuslcleNerd가 인증 공개했지만(참고 1, 2) 아직 후속소식은 없습니다. iOS 4.2.1 완전탈옥 Greenpois0n의 p0sixninja가 의미심장한 트윗을 남겨 완전탈옥이 나오는 건 아니냐는 소식도 있었습니다만, 결국 해프닝으로 끝났습니다.(참고)

Dev-Team에서 발간한 iOS Hacker's Handbook(참고) 이후 Dev-Team에서 받은 Crash Report는 무려 10Millions 라고 하니, A5 프로세서 iOS 5.0 이상 탈옥이 하루 빨리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A4 프로세서 이하도 iOS 5.0 이상 반탈옥 또는 준탈옥(참고 1, 2)만 가능한 마당에 아이패드3가 나온다 한들 탈옥이 될 지도 의문입니다. 탈옥이 전부는 아니지만, 탈옥이 아이패드를 사용함에 있어서 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2 탈옥은 iOS 4.3.X 만 가능하며 지난 7월6일(참고) 이후 현재까지 iOS 4.3.3 이상 탈옥은 반탈옥 툴도 배포되지 않았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