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구글 캘린더 동기화 방법



iOS에는 기본적으로 Mac과 연동되는 아이캘린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만, 윈도우PC 사용자 분들께서는 '원캘린더' 등의 캘린더 앱들을 써야 합니다.


앱스토어에 여러 편의기능들을 제공하는 훌륭한 앱들이 많음에도 구글 캘린더를 쓰는 이유는 ①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Mac 등 플랫폼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② 사용법이 직관적이고 쉽기 때문에 복잡한 사용법들을 따로 배울 필요가 없다.


구글 캘린더를 쓰기 위해서는 iOS 기기에 '구글 계정을 추가' 해야만 합니다. 이걸 굳이 반복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만,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Step1. iOS 설정 → 암호 및 계정 → 계정추가 → Google 에 로그인


Step2. 이메일, 연락처('구글 주소록'), 캘린더 일정 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



Step3. 이제 조그만 화면 또는 입력이 불편한 기기로 힘들게 스케줄을 입력하기 보다는 → PC에서 구글 캘린더(https://calendar.google.com/calendar/r)에 접속한 다음 넓은 화면으로 스케줄을 입력한다.


스케줄 설정에는 알림, 이메일, 색상 등의 세부설정을 더할 수 있습니다. 가끔 '반복 일정' 이 아이캘린더에서 삭제가 되지 않는 버그가 있는데 이때는 PC로 접속하여 삭제하거나 '구글 캘린더 앱' 을 따로 써도 됩니다.


스케줄 짤 때 개인적인 '실(패)밍아웃'을 하자면 스케줄로 너무 '쥐어짠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것이 잘 맞고 잘 해내는 분들도 계시겠습니다만 '적당히 쉬엄쉬엄 여유있고 굵직하게 짜서 쌓이는 것 vs. 한계까지 밀어부치다 나가 떨어지는 것' 중 생각해보면 당연히 전자가 좋습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계획을 짜기 보다는 '우선순위' 를 정하여 점진적으로 늘려가되 한계를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간단한 메모장을 원하는 분들께서는 Google Keep 또한 'PC' 와 '' 으로 함께 쓸 수 있습니다.


cf. 아이폰 사진 백업과 동기화 구글 포토 활용(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