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X과 아이폰XS 카메라 블라인드 테스트



유명 유튜버 'MKBHD' 가 16개의 유명 기기들을 대상으로 한 엄청난 블라인드 스마트폰 카메라 테스트를 공개했다.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유저 600만명이 참여한 투표로 부터 얻은 결과에서는 놀랍게도 아이폰X과 아이폰XS 모두가 첫번째 라운드에서 K.O 되었다.


MKBHD는 제한된 몇가지 인기 스마트폰들로 소규모 블라인드 테스트를 한 것이 아닌, 무려 16가지 스마트폰 카메라 결전을 펼치기로 결심하였다. 첫번째 라운드의 구성은 아래와 같다.


● 팜폰(Palm Phone) vs. 화웨이 메이트 20 프로(Huawei Mate 20 Pro)

 레이저2(Razer 2) vs. 원플러스 6T(OnePlus 6T)

 LG V40 vs. 픽셀 2(Pixel 2)

 아이폰XS vs. 블랙베리 키투(BlackBerry Key2)

 픽셀3(Pixel 3) vs. 화웨이 P20 프로(Huawei P20 Pro)

 레드 하이드로젠 원(RED Hydrogen One) vs. 모토 Z2(Moto Z2)

 삼성 갤럭시노트9 vs. HTC U12+

 아이폰X vs. 샤오미 포코폰 F1(Xiaomi Poco F1)


놀랍게도, 블랙베리 키투가 아이폰XS를 이겼고 $300 가격대의 포코 F1이 아이폰X을 K.O 시켰다. MKBHD는 애플의 최신 플래그십 아이폰XS가 키투를 상대로 쉽게 올라갈 것이라(이길 것이라) 생각하였으나, 블랙베리가 분명하게 승자였다. 그는 촬영된 이미지들이 소셜미디어에서 볼 때, (업로드 되는 과정에서)압축으로 인해 선명도와 더 자연스러움 처럼 고급형 카메라들의 이점이 제거된다고 말하였다. 키투 vs. 아이폰XS 비교에서, 투표자들은 아이폰XS 샷 보다 더 밝고 따듯함 때문에 키투를 선택하였다. 그러나, 예상했던 결과가 틀어진 이유는 그 뿐만이 아니었다. 다음 라운드에서, 저가형 포코폰 카메라가 $1,300 짜리 레드 하이드로젠 원을 물리친 것 처럼 결과들 중 몇가지는 MKBHD가 할 말을 잃게 만들었다.


결승전은 화웨이 메이트 20 프로 vs. 샤오미 포코 F1이 되었고, 메이트 20 프로가 (박빙 없이)쉽게 승자가 되었다.


MKBHD는 결과를 공유하기 전 어떤 기기가 승자가 될 것인지에 관하여 그들의 생각들을 얻고자 몇몇 유튜브 친구들에게 물어보았다. 그들 중 많은 이들이 아이폰과 픽셀 기기들이 너무 일찍 K.O 되었다는 점에 관하여 굉장히 놀랐다. 'Snazzy Labs의 Quinn Nelson은 실제로 화웨이 메이트 20 프로가 승리할 것이라 예상하였던 반면에, 포코 F1이 갤럭시노트9을 이겼다는 점이 'iJustine start를 깜짝 놀라게 하였다.


위에서 논의된 바와 같이, 사람들은 이미지의 색감과 따듯함에 투표하였다. 한보 뒤로 물러서면, 이 모든 스마트폰들로 정말로 훌륭한 사진들을 촬영할 수 있고, 모든 이미지들은 이러한 측면들을 조절(반영)하고자 포스트에서 편집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상향 평준화 된 현 시점에서, 카메라 성능에 있어 '경미한 차이가 유저들이 하드웨어를 교체하도록 만들지 않는다. 그러나 모든 스마트폰 카메라 경쟁으로부터 오는 위대한 이점은 모든 제조업체들이 빠른 페이스로 카메라 기능들을 혁신중이라는 것이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