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패드 프로와 맥 또는 맥북에어

T.B 2018. 11. 11. 10:52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의 최신 사양들이 최종 확인되어졌다. 애플이 지난달 말 이 모델을 공개하였지만 전통적으로 iOS 기기에 관하여 절대로 공개하지 않는 매우 중요한 기술적인 세부사항에는 프로세서의 속도와 RAM 이 있다. 그것을 찾는 것은 대중들의 몫이다.


2018 아이패드 프로 속도


최신 아이패드 프로는 2.48GHz의 애플 A12X 바이오닉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이는 2017년 버전의 2.39 GHz A10X 바이오닉으로 부터 업그레이드 된 것이다.


그리고 가장 최신의 iOS 컴퓨터의 성능 또한 다른 방향성으로 개선되어졌다. 애플은 이미 A12 바이노닉이 옥타(8)코어 칩이고, 배터리 수명이 보다 중요하게 사용되어질 때 4개의 느린 효율 코어들이, 최대 성능이 필요할 때 4개의 성능 코어들이 더해진다고 발표하였다. 이전 모델의 A10X 바이노닉은 헥사(6) 코어였다.


2018 아이패드 RAM


최근 알려진 2018 아이패드 프로의 스펙들 중 또다른 것은 탑재된 RAM의 량이다.


올해 애플은 이 모델에 예년과 다른 판매 정책을 가져왔다. 1TB의 내부 저장용량으로 구성된 유닛들에만 6GB의 RAM을 탑재했다. 다른 모든 것들에는 2017년 아이패드 프로와 동일한 RAM인 4GB RAM이 탑재되어 있다.


아이패드에서 RAM의 량이 저장용량에 따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까지는 모든 구성이 동일하였다.


이 세부사항은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기 전부터 있던 루머들이지만, 이번주 고객들에게 배송되어졌을 때 확인되어졌다. 왜 애플이 2018년 아이패드 프로 스펙들을 맥북 또는 아이맥 스펙들과 같은 방식으로 공개하지 않는지는 알수 없는 의문점이다.


2018 아이패드 프로 스펙



Source: 'Cult Of Mac'


직업상 필요, 매해 기기를 바꾸고 기존 제품을 중고처리 또는 수집이 취미라면 가격적인 부분과 '지적된 문제점들' 을 제한다면 아이패드 프로에 관하여 딱히 할 말은 없습니다만, tick and tock 주기를 감안한다면 올해는 아이패드 보다는 비슷하거나 더 저가의 '맥(Mac)을 고려' 하는 것 또한 생각해볼 만합니다.


A11X가 아닌 A12X라는 네이밍, RAM에 대한 차별적인 용량, 인색한 정책들(외부 저장장치 미지원 등), 아이패드 프로로 인해 윈도우PC와 비교하였을 때 가성비도 범용성도 낮은 맥이 오히려 저가로 보이는 착시효과까지 여러가지 수를 가격 정책에 반영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