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스포티파이(Spotify) 가입과 사용 방법

T.B 2018. 10. 20. 14:05


Freemium 으로 부터 Premium 을 만들어내는 스포티파이에 몇일전 '메이저 업데이트' 가 있었습니다. 유료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Radio 섹션에 Create a station 이라는 항목이 추가되어 특정 곡을 검색하여 지정하면 그곡과 유사한 취향의 무제한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해주는 기능입니다.


Your Daily Mix, Discovery Weekly, Release Radar 등 일부 국내 KPOP을 포함하여 해외음원을 자주 듣는다면 애플뮤직 보다 훨씬 더 많은 음원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국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에서 스포티파이를 쓰기 위해서는 우회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유료 구독을 하고자 VISA 카드로 결재를 시도해도 카드 청구지 주소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승인이 거절됩니다. 보통은 이런 경우 페이팔(PayPal)로 우회 결재하면 해결이 됩니다만 이 또한 막힌 상태입니다. 이유는 스포티파이가 로컬 서비스이기 때문으로 유료 구독을 하고자 한다면 리딤 코드를 구해서 매번 등록해야만 합니다.


스포티파이를 iOS 기기에서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은 스포티파이가 서비스 되는 국가의 앱스토어 계정을 만들어 일단 스포티파이를 설치해야만 합니다. 혹은 .ipa 파일을 구해서 Cydia Impactor(개발자 계정이 없다면 7일 인증 제한 및 3개 설치 제한)로 우회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만, 'AppValley' 또는 Ignition(https://ignition.fun/) 등의 우회 설치 방법도 있습니다. 일단, 이 3가지 방법들 중 하나로 설치를 했다는 전제에서 아래의 단계에 따라 스포티파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 'VPN 우회' 앱을 설치한다. 편의상 'Windscribe VPN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2. Windscribe VPN을 실행한 후 스포티파이 서비스 국가로 VPN을 우회한다.

3. 스포티파이를 실행한다.

4. 이메일로 신규가입한다. 페이스북 연동 시 (15일 제한에 걸릴 경우)'탈퇴' 및 재가입의 절차가 번거로워질 수 있다.


유료 구독자들은 해외 사용 15일 제한이 없는 반면 무료 사용자들은 해외 사용 15일 제한이 있음으로, 15일에 한번씩 가입시 우회했던 해당국가로 VPN을 우회 후 로그인해야 합니다.


즉, 15일에 한번씩만 VPN을 우회하면 되지만 15일을 정확하게 기억하지 못하고 15일제한에 걸리게 되면 해당ID로는 더이상 무료 청취가 불가능해집니다. 이렇게 되면 Your Library 정보 또한 사용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아예 스포티파이 최초 실행시 마다 VPN을 우회시킵니다.


1. VPN 우회 후 스포티파이 실행

2. VPN 종료 후 스포티파이 사용


15일에 한번씩만 우회하면 되기 때문에 '하루에 1번씩'만 VPN을 우회해도 무방합니다. 스포티파이를 듣지(켜지) 않는 날에는 로그인 정보가 기록되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우회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포티파이의 Freemium 은 약 30분 마다 한번씩 광고를 보아야 하고, 스킵이 5회로 제한되며, 320kb 고음질 청취 제한 등 Premium 구독자들에 비해 몇가지 서비스들이 제한됩니다.


위 방법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기준으로 한 방법으로 스포티파이(https://www.spotify.com/) PC 버전을 다운로드 한 다음 VPN을 우회 시켜 회원가입 및 사용하는 방식 또한 똑같습니다. PC(아이패드 등 테블렛 PC 포함) 의 경우 스킵 5회 제한 등 스마트폰에서 쓸 수 없는 기능들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