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XS Max, 아이폰XS, 아이폰X 및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DFU 모드 진입 방법

T.B 2018. 10. 20. 08:27


작년 아이폰X과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가 출시되면서 애플은 강제리부팅 방법과 기기를 DFU(공장도초기화) 모드로의 진입 방법에 약간의 변화를 주었다. 이같은 변화들은 애플의 최신 아이폰XS, 아이폰XS Max 및 곧 출시될 아이폰XR 기기들에도 적용된다.


강제리부팅은 아이폰 멈춤, 기타 오류들 또는 완전히 먹통이 되어서 기기가 정지되었을 때 사용되어질 수 있다. DFU 모드는 리부팅을 하였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 때 아이튠즈 연결 후 복구모드(Recovery mode)에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사용되어질 수 있다.


DFU 모드를 통한 복원 방식의 업데이트를 한다면 가장 최근에 아이튠즈로 다운로드 된 펌웨어를 통한 복원이 아닌, (api tickets가 유효한)구 버전의 지정한 펌웨어 버전으로 복원을 할 수 있다. 만약 탈옥 사용 중에 복구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탈옥이 가능한 펌웨어 버전을 설치하는데도 필요하다.



아이폰XS Max, 아이폰XS, 아이폰XR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8


1. 아래의 단계를 따르기 전에 최신 버전의 아이튠즈를 설치했는지를 PC에서 확인토록 한다. 아이폰의 전원이 켜져있는 상태이어야 한다.


2. USB 라이트닝 케이블을 통해 기기를 PC에 연결한다.


3. PC에 아이튠즈를 실행한 다음, 아이튠즈 목록에서 아이폰이 뜨는지를 확인한다.


4. 볼륨업(①) 버튼을 누른 다음 즉시 떼고 볼륨다운(②) 버튼을 누른다.


5. 다음으로 사이드버튼(전원버튼)을 아이폰이 검정화면으로 바뀔 때 까지 누른다.


6. 검정화면으로 바뀌면 즉시 전원버튼(③)에서 손을 뗀 다음, 전원버튼(③) + 볼륨다운(②) 버튼을 약 5초가량 동시에 누르고 있는다.


※ 이 부분에서 너무 오래 누르면 Recovery 모드로 진입된다.


7. 이제 전원버튼(③)에서 손을 뗀 다음, 볼륨다운(②)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다.


8. 기다리면 아이튠즈에서 DFU 복원 모드를 인식하고 팝업으로 표기될 것이다.


아이폰 화면상 'restore'문구가 확인된다면, 이는 DFU 모드가 아닌 리커버리 모드로써 위 단계를 반복하도록 하라.


DFU 복원 메시지 팝업을 닫고 'Shift(윈도우) 또는 Alt(맥) + 복원' 을 클릭하면 미리 다운로드 받은 iPSW 펌웨어를 지정하여 DFU 복원을 할 수 있다. 복원이 완료되면 아이폰이 자동으로 DFU 모드에서 나와 활성되어 리부팅 되어진다.


만약 DFU 모드에 진입 한 다음에 복원을 원치 않고 수동으로 DFU 모드에서 나오고자 한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 '강제리부팅' 시킨다.


1. 볼륨업(①) 버튼을 누른 다음 즉시 뗀다.


2. 볼륨다운(②) 버튼을 누른 다음 즉시 뗀다.


3. 애플로고가 보일 때 까지 전원버튼(③)을 누르고 있는다.


Source: MacRumors (1),(2)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사용시 문제가 발생하여 AS 센터에 방문하면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는 DFU 복원입니다. DFU 복원을 한 다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하드웨어 부분 수리 또는 리퍼입니다. 만약 미리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한다면 적지 않은 시간을 대기 시간으로 써야 할 것입니다. 더하여 새로운 펌웨어가 출시되었을 때 너무 자주는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iPSW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에 DFU 복원을 통한 업데이트를 한다면 원활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사용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