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스포티파이(Spotify)를 품은 삼성뮤직



애플뮤직과 스포티파이를 비교할 때 애플뮤직은 사람(에디터)이 감각적이고 스포티파이(Spotify)는 시스템(A.I)이 우수하다는 인상이다. 매주 월요일의 Discovery Weekly나 금요일의 Release Radar에서 즐겨듣는 비트와 템포 및 아티스트 성향을 분석해주는 추천곡 서비스는 일주일간 들을 수 있는 음악들을 제공한다.


지난 갤럭시노트9 '언팩 이벤트 당시' 스포티파이의 CEO인 다니엘 에크는 삼성과 스포티파이의 파트너쉽을 발표하였고 삼성의 스마트 스피커인 갤럭시홈, 스마트TV 등 삼성에서 출시되는 모든 기기들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한국에서 스포티파이가 공식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음으로 어떤식으로 스포티파이가 제공될지는 알려진 바가 없다.


오늘 삼성뮤직의 업데이트에서 윤곽을 드러낸 삼성과 스포티파이의 협업은 자사 앱을 최적화 시키고 스마트TV, 웨어러블 기기, 테블렛PC와 같은 삼성 기기들로의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탭이 추가되었다.


지난 2017년 스포티파이의 일본 진출에 따라 아시아 진출에 대한 루머가 있었으며 '로이터 통신' 에서는 한국, 중국, 러시아가 언급되었다. 그러나 삼성과의 협업으로 국내에서는 스포티파이가 정식으로 출시되기 보다는 삼성을 통해 우회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Source: Sammobi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