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요즘 하는 운동들



오프라인에서 자주 듣는 질문들은 크게 2가지 정도이다. "무슨 운동하세요?" "운동 하루에 얼마나 하세요?" 질문의 의도가 '보통은' 어떤 운동을 해야하고 하루에 얼마나 해야 '저렇게 될까?' 이기 때문에 이런 질문을 받을 때 마다 항상 고민을 하게 된다.


"예전에 비해서는 거의 못합니다." 라고 솔직하게 말하면 재수가 없다. 그렇다고 안하는 운동을 한다고 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블로그에 비공개로 전환해 둔 글이 2,378개이다.


이런 저런 것들을 정리 해뒀던 글들, 정치 사회 이슈, 운동관련 글들까지 2,378개가 비공개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예전에 이런말을 한 적이 있다."이 글을 읽고 지나가는 사람들 10명 중 9명을 보면 비대칭이 눈에 들어올 것이다. 남의 모습이 아니라 나의 모습이다." 그렇게 비판만 했던 것들이 나의 모습이었던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서 학생이라면 학업을 위해서, 직장인이라면 생업을 위해서 나가기 전 운동 할 수 있는 시간은 제한적이다. '이런거 저런거 좋은거' 다하려면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안에 딱 하나의 프로그램만 하라고 한다면 S&S 이지만, 지난 2주간 몇가지를 더해보았다.


1. Ball Massage, Foam roller

2. Flowfit 

3. Bridge Press 12회 x 3세트

4. EMOTM


① Kettlebell Swing x 5R

② Clubbell Barbarian Squat x 5R

③ Clubbell Mill R5/L5, Nunchaku Switch, Reverse Mill R5/L5 x 5R

④ Sandbag Rotational Lunge x 5R

- Reset -

⑤ Get Up x R5/L5


횟수를 써놓지 않은 이유는 KB Swing, CB Mill/Reverse Mill 의 경우 '보통은' 20회를 채울 수 있지만 CB Barbarian Squat 이나 SB Rotational Lunge의 경우 20회를 채우기 어렵다. 따라서 횟수 보다는 정해진 시간(30초 운동, 30초 휴식) 동안 자세가 무너지지 않으면서 페이스가 유지되는 선까지 운동한다.


5. Stretching


'보통은' 1시간 정도 걸린다. 이제 곧 시간에 여유가 생기면 '근비대' 를 위해 헬스장(↓)에 나갈 생각이다. 정말로 시간이 부족한 이들도 있겠지만 TV볼 시간, 게임 할 시간은 있는데 운동 할 시간은 없다. 아직 어떤 무리에 속할 여유도 마음도 없지만 만약 그 무리에 속하게 된다면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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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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