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 4가지 방법

T.B 2018. 8. 26. 00:45


페이스북에 대한 논란과, 하향세 및 유투브의 상승세는 제하기로 하고, 페이스북은 사용자들간에 채팅을 하고,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하며 마케팅과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플랫폼들 중 하나이다.


페이스북의 강점들 중 하나를 꼽으라면 모바일 앱들의 인증(회원가입)을 대체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페이스북 인증 없이 이메일(구글 등)로 가입 할 수는 있지만 귀찮기 때문에 그냥 페이스북 ID를 입력하는 경우가 많다.


페이스북은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거나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프라이버시와 저작권' 이라고 하는데, 페이스북이 할 말은 '아니지' 싶다. 물론, 프라이버시와 저작권 침해를 옹호하지는 않는다.


페이스북의 제한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① 'Facebook Video Downloader' 등의 온라인 툴을 이용하거나 ② 'DManager Browser & Documents등의 앱을 활용하거나 ③ 'Cydia Impactor' 또는 'App Valley' 로 'Facebook ++' 을 쓰거나 ④ macOS, Windows 및 Linux를 지원하는 '4K Download' 를 쓰는 것이다. 4K Download는 유투브 다운을 지원하며, 유료 구매시 구독 채널의 동영상들을 통째로 다운로드 하여 볼 수도 있다. (※ 4K 시리즈들이 많으니 잘 활용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직접 페이스북 동영상을 저장하고 싶다면 Facebook ++ 이 가장 직관적이고 사용하기에 편하다. 그러나 ++ 시리즈는 비정상적인 활동으로 계정이 정지 될 수도 있다. 따라서 PC에서 동영상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 넣는 ①번 방법 또는 ④번 방법을 추천한다.


만약 Facebook ++ 사용 없이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저장하고 싶다면 DManager 를 활용한다. 미리 말하자면, 그냥 PC에서 다운로드 하는게 편하다.


1. DManager 를 앱스토어로 부터 다운로드 한다.


2. 페이스북 앱을 열고 다운로드 할 동영상에서 우측 하단 공유를 탭한 다음에 링크를 복사한다.



3. DManager 앱을 열고 주소창에 'fbdownload.io' 를 입력한다.



4. 웹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복사해둔 링크를 붙여넣기 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5.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해상도 옵션들을 볼 수 있으며,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해상도를 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6. 앱에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하단의 'Download' 탭으로 이동하여 진행 상황을 볼 수 있고, 모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스와이프 한 다음 'Action → Open In → Save Video' 로 사진 앱에 저장할 수 있다.



테스트 결과 일부 동영상의 경우 음성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고, 앱이 무료인 대신 앱 내 광고가 포함되는데 너무 잦다는 단점이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