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유머]애플펜슬을 모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방법



애플펜슬은 최신 아이패드 프로(10.5 및 12.5)와 6세대 아이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별도로 구매' 해야 하는 악세서리입니다. 애플펜슬을 사용함으로써 녹화 또는 녹음과 함께 스케치를 하고 중요한 내용들을 메모하는 등의 생산성과 관련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펜슬의 단점은 아이패드 프로와 6세대 아이패드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구형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에 쓰려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iOS 기기와 블루투스 페어링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트위터에서 애플펜슬 관련 불만들을 보면 뚜껑 분실이 많습니다. '내 애플펜슬은 소중하니까?' 악세서리에도 아낌없이 쓰는 애플유저들을 타겟으로 몇만원짜리의 케이스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만, 기스 거의 안나니까 몇천원 대의 '실리콘 캡 홀더' 를 쓰면 절대로 분실할 일이 없습니다.


iDeviceHelp 에 올라온 트릭을 사용하면 애플펜슬을 모든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애플펜슬의 끝 부분에 페이퍼(두툼한 휴지, 냅킨, 키친 타올 등)를 감싸고 물을 적신 다음에 아무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에 쓰면 스케치가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페이퍼로 감쌌을 때 애플펜슬의 끝 부분이 튀어나오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