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카운터발란스 코사크 스쾃(Cossack Squat)

T.B 2018. 7. 24. 17:43

Counterbalance Cossack Squat

카운터발란스 코사크 스쾃



저항밴드 또는 TRX 등을 활용하는 Assisted Cossack Squat 의 핵심은 당신의 몸이 더 익숙해지는 것을 만들 필요가 있는 자세에서 보조에만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가능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그리고 난 다음에 보조 없이 체중을 사용하여 당신의 코어 근력에 적합한 범위내에서 보조 없이 재현토록 하자.


당신의 모빌리티 또는 유연성 제한의 정도에 따라서 특정 중량으로 시작해야 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고 몇차례 세션들을 거처 부하를 점진적으로 조절해야 할 수도 있으며 선행되어야 할 것들이 있을 수도 있다. 이러한 움직임 또는 전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움직임을 이전에 경험하였거나 제2의 천성으로 타고나 운이 좋다면 그 움직임을 영구적으로 얻을 수도 있다.


코사크 스쾃을 당신의 움직임으로 만들자. 어쩔때는 각각의 관절 모빌리티 드릴들을 따로 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당신의 몸을 하나의 유닛으로 움직이기 위한 훈련을 할 때에는 전신이 협응하는 모빌리티 운동을 적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일 수도 있다.


더하여 폼롤러(foam roller)에 앉아서 배측굴곡(dorsiflexion)에 대하여 마법처럼 나타나는 약간의 각도를 원하면서 당신의 종아리를 30분 동안 문지르는 것 보다는 이것을 하면 실제로 근육을 만들 것이다.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