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매일 빠르게 무언가를 하라


Do Something Fast Every Day

매일 빠르게 무언가를 하라


심지어 보디빌더들 조차도, 약간의 파워와 스피드 훈련을 할 필요가 있다. 여기 왜 그런지와 당신의 프로그램으로 밀어 넣는 방법이 있다.



Speed and Power: Use 'em or Lose 'em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퇴화된다.


몇가지 짧은 스프린트(30-60 야드)를 달리고, 6-12 lbs의 메디신 볼을 던지고, 점프 운동들을 하거나 복싱/킥복싱을 하거나, 패드 또는 헤비백을 처라. 기본적으로, 빠르고 폭발적인 동작을 요구하는 움직임들을 하도록 하라.


당신이 리프팅을 하기전에, 웜업을 하고난 다음에, 폭발적인 점프들을 몇세트 하거나 메디신 볼 던지기를(야외에서 또는 벽에 대고) 하도록 하라. 또는 리프팅 후에 컨디셔닝으로써 헤비백을 몇 라운드 하도록 하라.


그것이 당신의 워크아웃에 대해서 주요 파트가 되야만 할 필요는 없다. 개와 함께 산책을 하면서 몇번 짧은 스프린트를 할 수도 있다. 그날에 따라서 무엇이든지 가장 적합한 것을 하도록 하라. 각각의 스프린트, 던지기, 점프 또는 타격에서 당신이 할 수 있는 만큼 가능한 빨리 움직이기 위한 노력을 하면 된다.


왜 그래야 하죠?


할 수 있는 만큼 가능한 빠르게 동적 부하(moving loads)를 포함하는 운동들을 사용함은 할 수 있는 만큼 가능한 빨리 (스트렝스가 사용되는)힘을 개발하는 것에 관한 진짜 파워 트레이닝이다. 기억하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퇴화된다.(if you don't use it, you lose it.) 비록 파워가 스트렝스와 관련되어진다고 할 지라도 기능을 잃는다는 것에 대해서 말하자면 피지컬 퍼포먼스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별개의 속성이다.(1) 65세와 89세 사이에서 폭발적인 하지신근 파워는 스트렝스가 매해 1-2%씩 감소하는 것에 비해서 매해 3.5%씩 감소되는 것으로 보고되어왔다.(2)


따라서, 파워 트레이닝은 단지 운동선수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모두를 위한 것이다. 레전드 올림픽 레슬러인 댄 게이블(Dan Gable) 이 말하기를: "그것이 중요하다면, 매일 그것을 하도록 하라."("If it's important, do it everyday.")


원문: T-Nation


※ '동네 한바퀴' 또는 주변에 있는 '학교 운동장' 부터 '천천히' 걸어봅시다.


References


1. Bean JF,. et al. The relationship between leg power and physical performance in mobility-limited older people. J Am Geriatr Soc. 2002 Mar;50(3):461-7.


2. Skelton, D.A., et al. 1994. Strength, power and related functional ability of healthy people aged 65–89 years. Age and Ageing, 23(5), 371–77.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