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샌드백 복합 운동


Sandbag Complex

샌드백 복합 운동


샌드백은 특히 복합적으로 실시 할 때 훌륭한 훈련 도구다.(단일 중량을 사용하고, 운동 간 휴식 없이)



운동에 회전(rotational) 요소를 더함으로써 샌드백이 모든 운동면에서 커다란 안정성을 필요하는 이들에게 놀라운 도구가 된다. 동영상에서는 약 80 파운드(36.28739kg)짜리 백을 사용하고 있다.



샌드백의 가장 멋진 점은 잡기 위한(holding) 매우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바벨은 그립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거의 제공하지 않지만 샌드백은 Shoulder it, hug it, cross-body hug it, Zercher hold it 등의 다양성을 제공한다.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며 달라진 그립이나 잡기는 (같은 움직임이라 할 지라도)다른 도전을 제공한다.


아래는 샌드백 복합 운동의 예제다.


• A Split Clean, 5 reps per side

• B Rotational Lunge, 4 reps per side

• C Push Press, 8 reps

• D Zercher Good Morning, 8 reps

• E Shouldered Get-Up, 2 reps per side


원문: T-Nation



부상과 재활을 겪으면서 하나씩 알아가기 시작했던 것들 중 하나가 Functional('숨만 제대로 쉬어도' 충분히 fundamental 하게 기능적일 수 있습니다.) 입니다. 그 시작은 단연 미국 물리치료사인 그레이 쿡(Gray Cook)의 '움직임(Movement)' 이라는 책이었지요. 머리를 한 대 맞은 느낌이랄까요.


여러 운동들을 알아가는 과정은 택핏(TACFIT)으로 샌드백(Sandbag) 프로토콜을 통하여 샌드백 운동들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으며, 이 분야의 단체들 중 하나인 DVRT(Dynamic Variable Resistance Training, 역동적 가변 저항 훈련)의 얼티밋샌드백(Ultimate Sandbag Training) 세일 정보입니다.


'summersale, save25, movement' 들 중 하나를 샌드백 또는 교본 쿠폰으로 입력하면 할인가로 적용됩니다. 정확한 쿠폰 정보는 '여기' 에서 최근 아티클들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단, 자격이 있는 지도자 및 교본과 함께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공인체력관리사 조시 헨킨 (Josh Henkin)은 샌드백 훈련에서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더 다양한 각도에서 더 잡기 쉽게끔 손잡이를 달고, 샌드백이 중량 조절이 어렵다는 점에 착안하여 중량 조절이 용이하게 개조하여 트레이닝 방법론으로 정착시켰습니다.


"저게 운동이 되나요?" 라고 물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짧게 설명을 드리자면, 고대 조상들은 훈련 도구로써 동물 가죽에 모래를 꽤매어 샌드백 훈련을 하였습니다. 샌드백은 '비대칭 훈련' 의 가장 오래된 형태의 훈련들 중 하나입니다. 2012년 부터 2018년 최근까지 '아티클들' 을 제공중이기 때문에 훈련에 관한 정보들을 확인하기가 좋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