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산소 제한 마스크를 벗어라

T.B 2018. 5. 13. 17:48

Ditch the Oxygen Deprivation Mask

산소 제한 마스크를 벗어라


네, 당신 뭐랄까, 멋저보이십니다. 그러나 그것이 효과가 있지는 않습니다. 여기 이유가 있습니다.



당신이 트레이닝의 한계를 심하게 몰아부칠 때, 반쯤 접은 정원(garden) 호스를 꼽고 숨을 들이 쉬고자 얼굴에 마스크 스트랩핑을 하지 않고도 이미 충분하게 호흡을 하고 있다는 것은 간단한 행동이 아닙니다. 산소제한(oxygen deprivation) 또는 "(맥시코 처럼)고지대에 관한 시뮬레이션(altitude simulator)" 마스크는 당신을 '배트맨(Batman)에 나오는 악당' 의 마른 체형 버전 처럼 보일 수 있게는 하지만, 심혈관계 또는 호흡 메커니즘에 손상 또한 줄 수 있습니다.


고산지대 및 꽉 막힌 챔버(chamber), 산소가 제한된 밀폐된 공간과 같은 저산소 훈련(hypoxic training)에 관한 다양한 형태의 효과들을 평가한 연구들을 실제로 상호 연관 시키기는 어렵습니다. 그 연구들에서는 산소 제한 마스크 자체를 사용하는 것이 특히 드물고, 이 훈련 스타일과 야구장을 비교하는 것은 썩 좋은 것이 아닙니다. 마스크는 그것의 아둔함(stupidity)에 진정 홀로 우뚝 서 있습니다.


산소 제한 마스크의 단점으로써, 산소가 부족한 환경에서의 트레이닝이 허리 둘레를 줄이고 동맥 경화를 감소시킬 수도 있다는 한 메타-분석이 있었습니다. 나는 왜 그렇게 많은 Average Joes 들이 그들의 얼굴에 스트랩핑을 하고 슈퍼세트를 하거나 트랙을 뛰는지에 관한 이유라고 확신합니다. 그들의 동맥 건강을 위하여.


나쁜 자세와 심호흡


나의 임상 실무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부분들이, 놀랍게도 (많은 사람들이)큰 기능부전이 있으며, 가끔씩 심지어 통증이 있고, 호흡 패턴이 자세 또는 통증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더 심해지는 곱사등(kyphotic spine) 자세, 지속적으로 내회전 된 어깨 및 전방으로 굽어진 머리는 우리의 호흡계 근육들이 과호흡을 하게 만드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자세의 악순환은 좌식생활을 할 때까지 조차 이어집니다. 우리가 트레이닝의 볼륨, 부하 및 운동의 선택을 방정식에 포함시킬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봅시다.


자세는 분명하게 트레이닝과 퍼포먼스로 주요 전이성을 갖으며, 그것은 실제로 척추 및 어깨 부위 처럼 신체의 특정 부위에 대한 부상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 기능부전 자세와 나쁜 호흡 패턴이 있는 사람들이 산소 제한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은 재앙을 위한 레시피입니다.


마스크를 벗으세요.


NFL 프로 선수들과 MMA 스타들이 트레드밀에서 이 기능부전 홍보(dysfunctional gimmick)를 하는 소셜미디어 사진들에 "좋아요" 를 누르는 사회에서, 나는 대중들로 부터 멀어지고자 도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자세를 익히고, 호흡 전략들과 테크닉들을 향상시킨 다음 타당한 저산소 환경에서 다음 단계를 위한 생각을 해보세요.


번역: T-Nation


References


1. Lee, J.-M., Kim, Y., and Welk, G. J. Validity of consumer-based physical activity monitors. Med. Sci. Sports Exerc., Vol. 46, No. 9, pp. 1840--1848, 2014.


2. Lee, J.-M., Kim, Y., & Welk, G.J. Validity and utility of consumer based physical activity monitors. ACSM's Health & Fitness Journal.18 (4): 16-21. 2014.


3. Bateer, Shi, et al. Effect of hypoxic training on inflammatory and metabolic risk factors: a crossover study in healthy subjects. Physiol Rep. JAN 2014


관련글: Do Elevation Masks Work?(번역)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