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바디컨트롤 소프트 케틀벨 후기



바디컨트롤 트레이닝(BCT)은 '크로스핏, 애니멀플로우, 지나스티카네추럴, 오리지널 스트렝스, CST, 택핏, 수플레스, 스트롱퍼스트 등 현존하는 거의 모든 피트니스를 교과서와 논문을 읽고 훈련 프로그램으로 짜는 것이 아닌, 격투기학 전공 및 육체적인 능력들에 의존되어지는 엘리트 특수부대 출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중성을 갖추고자 집대성한 피트니스 시스템입니다.(참고)


예를 들면, A라는 내용을 배웠다고 합시다. 머리에 USB를 꼿고 있지 않는 이상 일주일은 고사하고 내일이면 까먹는게 정상입니다. 따라서, 하나씩 익힌 후에는 반복해서 기억에 가지를 처서 이끌어 낼 수 있는 트리거 역할을 해줄 '써머리' 가 필요합니다.


좋은 시스템들을 받아들이고 소수 엘리트 집단을 위한 시스템이 아닌 더 많은 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more affordable 한 시스템! '삶의 질' 과 '저녁이 있는 삶' 을 위한 '건전한 여가 생활' 을 위한 시스템!



그 바디컨트롤의 소프트 케틀벨은 조금 특별합니다.


'클럽벨'과 '케틀벨' 은 동적 움직임에 중량을 달 수 있는 효율적인 운동 도구로써 가장 자주 잡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가리안 백을 놓지 않는 이유는 불가리안 백의 안전성에 주목하였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쇠몽둥이 클럽벨이나 쇠포탄 케틀벨은 운동 효과가 뛰어나지만 쇠의 특성상 매우 위협적입니다. 반면 불가리안 백은 '모래' 가 쓰이기 때문에 부상 위험이 상대적으로 덜하며 쇠에 대한 심리적인 압박감과 거부감을 덜어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디컨트롤 소프트 케틀벨은 케틀벨에 내장재로 모래를 넣어 불가리안 백의 장점을 차용하고 저중량 케틀벨의 장점을 극대화 시켰다는 점에 있습니다. '임산부', 아이들 놀이, 어르신들부터 재활치료까지 활용도가 매우 광범위해 보입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세포 분열이 왕성한 시기인 '소아 비만 부터 사춘기 비만' 까지 겪게 되면, 지방세포 분열 또한 증가하는데요. 한번 분열한 지방세포는 외과수술(체지방 제거)을 하지 않는 이상 그 크기가 줄어드는 것이지 지방세포 수가 줄어들고 그러지는 않습니다. 이 때문에 평생 체지방 관리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107kg에 육박했던 고도 비만 출신' 인 제가 산 증인이지요.


그렇다면, 매니아층들은 필요가 없을까요? 애니멀플로우 창시자인 마이크피치와 팟캐스트에 자주 등장하는 (TACFIT Team Leader 였으나 탈퇴한)존 울프의 'EKG Evolution Kettlebell Groundwork' 처럼 '동적 회전 움직임'이 들어가는 동작들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더하여 '슬로우 모션 겟업' 에도 쓸 수 있겠습니다. 겟업을 하다 보면 삼각근이 나가면서 케틀벨이 얼굴에 떨어져 턱이 부서지거나 이가 부러지는 큰 부상을 입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몇번 하다가 바닥을 찍어 잘 하지 않았던 '저글링'(은 너무 저중량이면 오히려 잡기가 더 어렵습니다.) 연습에도 쓸 수 있겠네요. 참고로 저글링은 지면의 충격을 충분히 흡수 할 수 있는 바닥재 또는 야외에서 모래, 흙밭이 있는 장소에서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크기는 아무래도 쇠가 아닌 모래 내장이다 보니 강철 케틀벨과 비교하였을 때 큰 편입니다.



정리하면, 바디컨트롤 소프트 케틀벨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모래가 내장되어 안전하다.

2. 쇠에 대한 심리적인 부담감을 덜어낼 수 있다.

3. 임산부, 노약자, 아동들에게 적합하다.

4. 재활치료에도 활용할 수 있다.

5. 동적 회전 움직임에 활용할 수 있다.

6. 슬로우 모션 겟업에 관한 안전 및 강철 케틀벨로 가기 전 단계의 리그레션

7. 저글링 연습


때마침 지금 보유하고 있는 케틀벨 중 저중량이 없기도 하고,  '20% 세일 + 무료배송' 이벤트를 통하여 바디컨트롤 케틀벨 6kg, 8kg, 10kg 을 구매하였습니다. 중량은 4kg ~ 16kg까지 있습니다.


왜 진작 말하지 않고 이제 얘기 하냐구요? 일단 제가 써봐야 알죠 ㅎㅎ 는 아니고, 저한테 그러지 마시고 착한장사꾼(http://bodycontrol.cafe24.com)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이메일 또는 문자로 이벤트 및 정기적으로 웹진을 통해 최신 소식들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