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브로스피티랩 클럽벨 워크샵 후기




바디컨트롤 대전지부 '브로스 피티랩' 에서 열린 '클러ㅂ(L.O.V.E)벨' 워크샵에 다녀왔습니다. 주말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오후 1시 부터 6시 20분까지 약 5시간 20분 동안 ① 스윙 클린 해드캐스트 ② 로테이션 박스캐스트 ③ 사이드 스윙 클린 브이캐스트 '프로그레션(progression)' 클래스를 통해 3가지 운동을 배우고 왔습니다.



프로그레션이라는 용어에 생소한 분들을 위해 짧게 설명을 드리자면, '바른 습관' 을 들이는 과정이지요. 우리가 A 라는 움직임을 처음 하게 되면 익숙하지가 않기 때문에 '당연히' 잘 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A 라는 움직임에 필요한 좌표들을 인지하고 축적시킨 후 연결시켜 A로 완성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반대 개념은 리그레션(regression) 이라고 부릅니다.



필라테스 선생님, 트레이너 선생님들, 현역 군인부터 서울에서도 오시고, 무엇 보다도 지방에서 대전까지 오신 블로그를 2012년 부터 무려 5년 동안 구독해주셨다는 독자님도 뵙게됐습니다. 블로그 역사의 약 1/2을 함께 해주셨네요.(감동 폭발 ㅜ.ㅜ너무 좋게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위 영상은 워크샵 도중 얘기가 놔왔던 '바디플로우 LV.4' 입니다. 운동 시작은 바디컨트롤의 여느 워크샵 처럼 '그라운드 소통, 코어 트레이닝' 으로 정렬 부터 맞추고 시작됩니다. 바디컨트롤 트레이닝의 맨몸운동들을 제대로 하면 웜업만으로도 한시간은 걸립니다. '제대로 해보면' 알겠지만 이게 쉬운게 아니지요. 이 얘기인 즉, '아침' 에 딴거하지 말고 '맨몸운동' 만으로도 충분한 운동이 될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클럽벨의 효과, 실전 및 타 스포츠에 대한 전이성들을 근막경선해부학, '오리지널 스트렝스(Original Strength)' 등의 여러 이론들을 아울러 설명해줍니다. 그 많은 이론들을 적재적소에 배치시켜 재미있게 설명해줄 수 있는 곳 찾기란 쉽지 않은데 말이죠. 복습 많이 해야겠습니다. "(파트 1,2 통합)8만원짜리 워크샵가서 80만원 어치 배우고 온 느낌!"


워크샵을 듣고 운동을 하고 왔다기 보다 쌓인 스트레스 풀고 '놀다 온다.' 는 기분으로 편하게 다녀왔습니다. 바디컨트롤 워크샵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서는 서울 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각 지역별 '몬스터 멤버' 들께서 정기적으로 워크샵을 개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 함께 하신 분들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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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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