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허리 골반 고관절 통증 완화 운동



image: T-Nation


※ 요통이 있다면 '전문의' 진단 후 운동을 해도 된다고 했을 때 '운동 전문가' 와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회복에 관한 '참고 글'


아래는 '허리가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다방향모션 운동' 입니다. 허리, 골반, 고관절(LPHC)의 가동성과 활성화를 위한 다방향 모션 운동으로 전면, 후면, 회전동작 포함 굴곡, 신전, 호흡을 통한 동작입니다.



고관절 90도 포지션


1. 고관절 90도 포지션 트위스트 10초(호흡)

2. 고관절 90도 포지션 전면다운 10초(호흡)

3. 고관절 90도 포지션 후면신전 10초(호흡)


피죤 포지션


1. 피죤 포지션 다운 10초(호흡)

2. 피죤 포지션 척추세우고 팔꿈치 세팅.

좌우회전(호흡)

3. 피죤 포지션 두팔뻗어서 다운10초(호흡)


※ 통증이 발현되지 않는 범위까지만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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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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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logIcon 탁투 2018.04.18 18: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b님 안녕하세요~ 올만입니다 ㅎㅎ
    지속되던 뒷목, 어깨 통증에 병원을가니..
    후종인대골화증 opll 이라고하네요 ㅠㅠ
    한동안 아파서 그냥 진통제 먹고 참으면서 일했는데
    휴 .. ㅠㅠ 역시 아프면 무조건 병원부터 고고싱해야하는걸 느꼈네요

    다행히 증상이 심한건아니나. 골화되는 인대가 늘어나면 수술이 필요하다고합니다 ㅠ
    TB님도 몸 잘챙기세요~

    • BlogIcon T.B 2018.04.18 19: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타깝네요 ㅜ 저도 어깨 통증 무시하고 막 운동하다가 연쇄보상작용으로 무릎 수술까지하고 나서야 깨달았죠 ㅠ 몸이 워~낙 튼튼해서 늦은 나이에 깨달은게 아쉽습니다. 아프면 병원부터, 운동을 해도 된다고 할 때 제대로 된 전문가를 찾아보세요. "통증은 사라지지만 근육은 기억한다.(Pain goes away, but muscles remember!)" http://ryueyes11.tistory.com/1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