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트윗덱 트위터의 안티-스팸 정책 중수를 위해 다중 계정 사용 제한

T.B 2018. 2. 23. 01:48

소셜네트워크에서 '여론대응팀' 은 여.야의 문제가 아닙니다. '걱정원' 을 동원하기도 하고, '문각기동대' 등 기업, 정당 등이 여론대응팀을 운영한다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도 되지 않습니다. 여론대응팀을 운영하는 것 자체야 문제가 되질 않습니다만, 가끔씩 합법과 불법을 넘나드는 일탈 행위들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정당에서는 왜 여론대응팀을 운영할까요? ① 여론 선동 ② 특정 정치인이 어떤 주장을 펼쳤을 때 공감수를 늘려 대중 심리를 자극하여 지지율을 올리는 것 등이 있습니다. (최근 네이버 댓글 매크로 조작 또한 잘한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사실들을 안다면 더 이성적으로 생각이라는 것도 좀 하고 판단이라는 것도 좀 해서 '이 냥반들이 무슨 짓을 하나?' 잘 볼 수 있을텐데 말이죠.



'트윗덱' 은 윈도우 뿐만 아니라 'Mac 유저들 또한 사용중' 인 트위터 서드-파티로 특히 다중계정을 운영하거나 트위터 리스트를 보기에 유용한 툴입니다. 예를 들면, 타임라인에 "키워드" 를 걸어서 관심사의 트윗들을 체크할 수도 있고 여러개의 리스트 창을 뛰워서 그룹별 정보들을 한 눈으로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트윗덱 유저들은 더이상 트윗, 리트윗, 링크걸기 또는 팔로잉 처럼 같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다중계정을 선택 할 수 없게 되었다.


트위터에서 인수 한 트윗덱(TweetDeck)에서 트위터의 안티 스팸 정책을 준수하고자 다중계정 수를 제한하는 업데이트가 되는 중입니다. 다중 계정을 지원하는 다른 앱과 서비스들 또한 동일한 제한들의 도입이 요구되어질 것입니다. 기한은 현지시각 3월 23일입니다. 정책이 시행되고 나면 '몇몇' 정치인들의 트위터 사용 횟수가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Sour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