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신진대사 특성에 관한 법칙

T.B 2017. 12. 10. 09:03

The Law of Metabolic Individuality

신진대사 특성에 관한 법칙


당신은 신진대사적으로 고유한 특성이 있다. 여기 다이어트와 체지방 감량 전략에 있어 중요한 이유가 있다.



이것은 상식적인 것이지만, 5가지 "신진대사의 법칙" 중 가장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기본적으로 우리들 각각은 신진대사적으로 고유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심리적인 다양성과 개인의 선호도에 커다란 모순이 있음을 의미한다. 나는 그것이 몇몇 사람들을 괴롭히는 "신진대사의 고유성" 이라 생각한다.


신진대사의 고유성


물론, 우리 인간들은 사람들간 대체로 동일한 신진대사적 기능을 한다. 이 신진대사 (개인별)특성을 개념화시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외모에 관하여 생각하는 것이다. 당신이 매일 소통하는 사람들이 인간임은 틀림없다. 그들은 거의 항상 2개의 팔과 2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고, 직립 보행을 하고, 비교적 예측가능한 방법들로 당신과 소통을 한다.


그들은 완벽하게 "인간" 으로 인지될 수 있지만, 동시에 완전히 다른것으로 보여진다. 이것이 신진대사 특성에 관하여 생각하는 방법이다. 인간의 육체적인 외모가 다양하듯이 인간의 신진대사 기능들 또한 다르다.


사람들이 이러한 점을 주장하는 것은 늘 나를 놀라게 만든다. 인간 게놈 서열로 인해 우리는 이제 우리기 쓴 혼합물에 민감한지 아닌지, 얼마나 인슐린에 민감하거나 저항성이 있는지, 질병에 대한 취약성 등 음식이 다뤄지고 소화되는 방식이 꽤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 인간에서 다음 인간으로 신진대사 기능의 광범위한 차이를 부정하는 것은 그냥 무식한 것이다. 우리들 각자가 막대한 량(그리고 신진대사에서 가장 중요한 측면)을 공유한다는 아이디어와 전혀 일치하지 않는 것은 아무것도 없지만, 동시에 우리의 건강, 피트니스, 외모에 중요한 차이점을 만드는 방식들은 다르다.


심리적으로도 마찬가지다


이는 심리적인 메이크업 또한 해당된다. 우리의 개인성은 다르다. 우리는 스트레스, 곤란함, 업무 능력 등에 관한 다른 관계들과 대처 전략들을 가지고 있다. 우리들 중 몇몇은 중독에 더 많이 혹은 더 적게 영향을 받는다. 어떤 사람들은 초콜릿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은 바닐라를 선호한다.


이러한 심리적인 차이점들과 각 인간마다 개인적인 선호도는 약간 중요한 정도가 아니라, 크게 중요하다. 초콜릿을 사랑하는 사람이 다시는 절대로 초콜릿을 허락치 않는 식이요법을 받았다고 상상해보자. 이 접근법이 지속속유지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되나? 당연히 아니다. 이러한 개념을 부정하는 것은 무지의 극치다.


우리는 이러한 우리들 자신의 개인적인 특성들을 존중해야한다. 지방을 먹을 때 배가 터질듯이 부르거나, 여드름이 나거나, 게을러지는 것을 알고 있다면 최신 건강 책에서 커피에 지방 1파운드를 더하는 것들(방탄커피 등)조차 존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