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적절한 스윙 그립과 케틀벨 헤일로를 위한 필수 디테일들


Essential Details for Proper Swing Grip and the Kettlebell Halo

적절한 스윙 그립과 케틀벨 헤일로를 위한 필수 디테일들


"나는 디테일이 없다는 것이 너무 하찮다는 것을 알았다. 그것은 디테일에 관한 모든 것이었다." - '브래드 그레이(Brad Gray)'


나는 모든 디테일들을 보는 것과, 나의 학생들을 위한 관심을 끌고자 디테일들을 알고자 함 사이에 선을 긋는다. 만약 모든 디테일들로 관심을 끌면, 그후 우리는 학생들을 압도하고 "분석에 의한 마비" 를 야기시킬 수 있다.('지력시위/멘붕시킴') 만약 디테일들을 무시하면, 그후 학생들은 드릴들로 부터 충분한 이점을 얻지 못할 수도 있다. 따라서, 우리는 딱 맞는 량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선을 긋는다.


이 아티클에서 나는 스윙을 위한 케틀벨을 잡는 방법과, 당신의 결과에 차이점을 만들 수 있는 케틀벨 헤일로를 해내는 방법에 관한 몇가지 디테일들을 제공 할 것이다.


스윙을 위한 케틀벨 그립잉에 관한 디테일



"Grip it and rip it" 은 골프, 데드리프트 및 기타 활동들에 관한 일반적인 이야기 일 수는 있지만 케틀벨 스윙에서 그것은 굳은살과 물집 문제를 위한 셋업이 될 것이다. 케틀벨의 두꺼운 손잡이 및 '무게중심의 상쇄' 의 케틀벨은 좀 더 고전적인 도구들에서는 찾을 수 없는 그립 이점들을 제공한다. 이것은 또한 디테일들에 관하여 약간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이 동영상에서 볼 수 있는 것 처럼, 케틀벨 스윙을 위한 적절한 그립은 손바닥으로 잡는 완전한 풀 그립이 아니다. 풀 그립이 단단한 그립 처럼 느껴질 수는 있겠으나, 이 배치는 손가락 바닥과, 손바닥(굳은살이 생기는 부위)이 찝힐 것이고 굳은살과 물집이 생기게 할 것이다.



손잡이의 "얼굴쪽" 정면 대신에, 당신으로 부터 맞은편의 손잡이 부분으로 손잡이가 굳은살과 함께 찝히지 않게끔 손가락의 기절골(proximal phalanges, 첫마디뼈)이 위치되야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당신의 손가락들이 손잡이를 감쌀 수 있고 단단한 그립을 얻을 수 있다. 당신은 또한 케틀벨을 몸쪽으로 기울임으로써 이 그립 디테일을 쉽게 할 수 있다. 이 작은 조절은 완전한 손바닥 그립(full palm grip)의 마찰과 밀림 없이 강한 그립을 가능케 한다.


또한 강한 그립이 필연적인 (역치값을 올려 신경이 무뎌져 통증을 느끼지 못하게 하는)"죽음의 그립(death grip)"이 아님을 명심토록 하라. 손잡이를 과하게 잡는 것은 특히 당신이 스내치를 진행할 때 케틀벨이 손에서 움직일 수 있는 곳에서 많은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다.


Oh, 그리고 한가지 더 (나는 그것이 나의 묘비명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죽어서 무덤까지 새길 것이다.):


당신은 케틀벨과 동기화(sync, 하나가 됨)를 유지해야 한다. 당신이 케틀벨을 스윙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 반대가 아니다.(도구가 중심이 되어서는 안된다. 도구가 중심이 되는 순간 팔이 개입되기 시작한다.)


광배와 함께 늑골에 팔꿈치가 닿자 마자 뒤로 가고, 힌징(hinging)에서 재연결되자 마자 스윙의 이센트릭 부분 동안 동기화 상태가 유지될 것이다. 백스윙을 짧게 줄이지 않고 이를 조합해서 백스윙으로 부터의 힘 생성을 하는 것 또한 동기화를 유지 할 수 있을 것이다. 리드미컬하게 반복되는 자연스러운 스윙과 동기화가 되도록 '인내심을 갖도록 하라.'


케틀벨 헤일로 완성을 위한 디테일


케틀벨 헤일로는 S&S 웜업의 일부로 사용되고, 어깨 풀기(opener)로 권장되지만, 이 움직임들을 정확하게 적용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가지 추가적인 디테일들이 있다.



케틀벨을 머리 주변으로 움직이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심플한 드릴인, 헤일로는 몇가지 알아야 할 키 포인트들이 있다:


1. 어떠한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 할 경우에는 하지 마라. 당신의 움직임 능력 안에서 유지하기 위해 케틀벨의 (궤도)범위와 높이를 조절토록 하라.


2. 손목 중립(neutral wrist)을 유지토록 하라.(동영상을 보라.)


3. 케틀벨을 당신의 머리 주변으로 움직이는 것이지, 케틀벨을 피하기 위해 머리를 움직이는 것이 아니다.


4. 헤일로의 (궤도)범위가 확장 될 수 있음으로 케틀벨이 머리 뒤로 떨어지고 어깨를 열기위해 뒤로 내려간다. 그러나, 다시 한번, 당신의 움직임 능력을 넘어서지 않도록 하라. 


5. 케틀벨을 기울여라. 처음에는 바텀 업(bottom-up) 포지션으로 부터 시작해서, 케틀벨이 기울어질 것이고 케틀벨의 바닥은 당신이 그것을 움직이고 있는 쪽을 가르켜야 한다.(동영상을 보라)


6. 천천히 하라.


7. 적절한 중량을 선택도록 하라. 이것은 가벼운 부하(lighter load)를 위한 드릴이다.


8. 각 방향으로 3-5번의 헤일로를 하도록 하라.


케틀벨 헤일로는 스킬이 아닌 드릴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웜업이나 어깨 모션(motion)을 향상시키기 위한 좋은 방법이지만, 고반복 또는 "메인요리"로 해서는 안된다.


이점들을 찾을 수 있는 곳


대부분 나의 아티클들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디테일들과 팁들은 내 학생들과 함께 일하고 이벤트들로 부터 나 자신의 티칭으로 부터의 결과이다.


스윙을 위한 적절한 그립을 확고히 하는 것은 찢김과 너무 두꺼운 굳은살이 생기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그리고 이것은 더 많은 스윙을 뜻한다. 스윙을 더 잘하면 케틀벨 스내치와 기타 등등에 관한 것들을 더 효과적인 학습으로 이어갈 수 있다. 잘 수행된 케틀벨 헤일로는 어깨와 수련 세션을 위한 준비를 얻는데 탁월 할 수 있지만, 손목 중립과 케틀벨의 (바닥)방향에 관한 "가르킴(pointing)" 과 같은 디테일들을 놓친다면 헤일로를 "벗어난(off)" 느낌으로 만들 수 있다.


악마는 디테일들에 있을 지도 모르지만(디테일들에 신경을 쓰도록 하라), 일반적으로 거기에 (얻을 수 있는)이점들 또한 있다. 디테일들을 즐기고 포럼에 당신의 진도를 우리에게 계속해서 알려주도록 하라.


원문: StrongFirstBy Chief SFG Brett Jo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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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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