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닭가슴살과 고구마에 숨은 상술과 다이어트의 노예들


어릴적 107kg 에서 약 1년 만에 58kg까지 감량 후 현재까지 68kg ~ 70kg을 유지하고 있는 '유지어터' 입장에서 '길가다가 마주치는' 성인 남성 10명 중 약 5명, 성인 여성 10명 중 약 3명을 보면 "비만도 '빈부격차'다. 나라님도 구제를 못해준다." 고 쓸데 없는데 세금 쓸게 아니라 이런데 현실적인 복지를 해주면 어떨까? 생각 '만' 해봅니다.


병리적인 원인을 제한다면 누구나 과정과 단계를 거처 건강한 몸과 '체력' 을 가질 수 있음에도, 유투브 대학과 뇌이버에 무분별하게 노출, 인터넷에서 "살빠지는 특효약, 살빠지는 운동" 광고만 보면 '심쿵♡' 거리는 분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하고 싶은 말 다 하고자 비영리를 고집중인 이 블로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아직까지도 철썩 같이 믿고 있는 '88년도식 운동과 닭가슴살 고구마' 에 대한 미신을 깨부수고자 노력중입니다만, 쉽지가 않습니다.



닭가슴살과 고구마에 숨은 상술


왜 닭가슴살과 고구마일까?


우선, 네추럴들이 닭가슴살과 고구마로 체지방 감량 다이어트를 할 경우 발생 할 수 있는 생리적인 문제점들은 '이전글' 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우리 몸이 그렇게 되어있는데, 왜 아니라고 밖밖 우겨댈까요?


닭가슴살과 고구마 외에는 아는게 없어서? 운동을 직업으로 하는 이들이 그거 몰라서 저런다고 생각치는 않습니다.('진짜로' 그거 말고는 아는게 없을 수도 있습니다.)


단기간에 살을 빼고 싶어하는 것은 누구나 원하는 '바람' 입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빠른 결과인데, 그것에 맞춰주지를 못하면 자칫하면 무능한 코치, 트레이너 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들도 그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면서도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했다. 는 '변명이 되지 않습니다.지들 자식이라면 절대로 그런식으로 식단을 짜지도 운동을 시키지도 않을 것이니 말이죠.


닭가슴살과 고구마는 몸짱 산업의 '중심' 입니다. 제한된 영양 섭취는 자연스럽게 → 부족한 영양을 위한 '보충제 사업' 으로 이어지고, → 지속유지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 반복적으로 수요가 창출되는 시스템입니다.


다이어트의 노예들


뭐는 먹어도 되고, 뭐는 먹으면 안되고, 의사, 다이어트 전문가, 운동 트레이너, 유명 블로거들은 뭘 먹어야 하고 뭘 먹지 말라면서 저마다 '다른 말들을 강조합니다'. "좀 뚱둥해도 됩니다. 좀 후덕해도 됩니다. 건강 하면 말이죠."


날씨가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점점 움직이지 않기 쉽상입니다. 만약 본인이 원하는 것이 내년 '바캉스' '비치몸매' 를 만들고자 한다면 지금부터 준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가장 성공한 약쟁이 스포츠 사업가 중 한명인 아놀드슈워제네거는 '보디빌딩 백과' 에서 일류 보디빌더를 기준으로 주당 0.9kg의 감량을 말합니다.


우리는 일류도 보디빌더도 선수도 아님으로 주당 0.4kg씩만 목표로 한다면 x 4주 = 한달 약 1.2kg의 체지방을 걷어내면 굉장히 훌륭한 것입니다. 내년 8월에 바캉스를 간다 손 치면 산술적으로 약 10.8kg이 나옵니다. 물론 정체기, 개인차가 다르며 리바운드(요요) 관리 또한 필요하고 초보자라면 혼자서 인터넷으로 운동 할 것이 아니라 '교본' 또는 '제대로 된 전문가' 의 지도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생활화, Always Be Ready



대전 서구 만년동 262번지 2층 브로스피티랩

TEL : 010-8246-9144


왜 스트렝스 & 컨디셔닝, 기능성 운동들이 일반인들에게 어려워보일까?


A라는 운동을 하면 이렇게 좋다는 것을 느껴보고 깨달아봐야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데, 단기간에 깨닫기도 어렵고, 운동을 무작정 따라하려 들기만 하니, 좋다는 것을 느껴 보기도 어렵고, '보디빌더와 파워리프터의 차이' 를 몸으로 적용시키기가 쉽지는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체형 교정, 재활 운동, 신체 정렬, 체지방 감량, 체력 증진, 운동 능력 향상 부터 일반인들에게는 먼 나라 이웃 나라 얘기처럼 들리는 스트렝스 & 컨디셔닝까지 어차피 평생 관리할 몸이 운동을 한번 제대로 배워두면 보디빌딩이 됐건 MMA가 됐건 축구, 야구, 농구, 테니스, 골프 등등등 어떤 운동을 하던지 그 운동을 더 잘 하기 위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운동 막 하면 몸도 막 됩니다. 운동 막 할 거면 그냥 노가다 하세요. ㅜ 운동을 생활화 한다면 다이어트의 노예가 될 이유도 필요도 없다는 것! 안전운동하세요. :D


한줄요약: 일반인들의 다이어트는 겨울에 시작해서 여름에 즐겨라, 운동을 습관처럼 생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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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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