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네추럴

네추럴과 로이더 리프터들을 위한 단백질 섭취

T.B 2017. 11. 24. 08:01

Protein Intake for Natural and Not-So-Natural Lifters

네추럴과 로이더 리프터들을 위한 단백질 섭취


얼마나 많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할까? 그것은 몇가지 요소들에 달려있다. 여기 가이드라인을 확인토록 하자.



누가 더 많은 단백질 섭취가 필요할까?


스테로이드 사용자들은 네추럴 리프터들 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필요로 한다. 로이더들은 24시간 내내 단백질 신생합성이 상승된 속도를 보인다. 스테로이드는 코티솔의 영향을 감소시키는 것 외에도 근육을 만드는데 사용 할 수 있는 단백질의 량을 증가시킨다.


상승된 인체는 아미노산을 사용하여 새로운 근육 조직을 만드는데 더 효과적이다. 그리고 단백질 신생합성 속도가 24시간 상승 단계이기 때문에 더 많은 단백질 섭취량 뿐만 아니라 더 잦은 섭취가 이득이 될 것이다. 이때 로이더들은 실제로 그들의 혈류로 부터 단백질의 계속되는 유입으로 이득을 얻을 것이다


네추럴 리프터들은 그렇지 않다. 특정 지점까지 단백질 섭취를 증가시키는 것이 근육 만들기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부인 할 수 없지만, 네추럴 인체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그것을 사용하는데 있어 제한된 용량을 가지고 있다. 연구결과들에 따르면 칼로리 초과(증량)일 때 1파운드 당 최대 1g까지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부족(감량)에서는 1.2 ~ 1.4g 으로 잇점을 얻는다. 그러나 그 이상으로 늘리면 추가적인 이득을 제공받지 못할 것이다.


네추럴 보디빌더들을 위한 'Protein Pulsing'


게다가, 네추럴 리프터들은 "protein pulse" 접근법을 통해서 지속적인 단백질 섭취를 유지하는 것 보다 더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다. 혈중 아미노산 수치(특히 류신, 글라이신, 이소류신, 발린)의 급격한 증가는 그 자체로 단백동화 트리거가 될 수 있다.


키워드는 "급작스런(sudden)" 이다. 당신은 피크를 원하겠지만, 단백질 섭취량이 하루 종일 지속된다면 실제로는 피크가 될 수 없다. 따라서 고단백 섭취 전에 기간을 필요로 하고 스파이킹 효과(spiking effect)를 만들기 위한 낮은 섭취를 하거나 유청단백질과 같은 빠르게 흡수되는 단백질을 사용해야 한다. 단백질이 빨리 흡수될 수록 피킹 효과가 커진다.


네추럴들에게 있어 지나친 단백질 섭취는 근육 조직 대신에 실제로는 단백질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프로그램(gluconeogenesis)" 을 유도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대사 과정에 인체가 더 효율적으로 적응될 수록 근육을 만들기가 더 어려워지고 심지어 지방이 감량(이화작용) 될 수도 있다. 체중 1파운드 당 증량 단계에서 1g 이상 또는 커팅에서 1.2g이상을 섭취하는 네추럴들은 그들 스스로 손해보는 행위를 하고 있다.


반면 로이더들은 그들이 복용중인 물질들의 효과의 극대화 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해야한다. 체중 1파운드 당 최대 1.5g, 때로는 복용하는 물질들에 따라서 더 많을 수도 있다.


예를 들면 트렌볼론(trenbolone, 부작용이 매우 심한 아나볼릭 스테로이드제)은 단백질 신생합성을 많이 증가시키지 않는다. 트렌볼론은 단백질 분해를 드라마틱하게 감소시키기 때문에, 순수 효과(net effect)는 근육량 증가이다. 그러나 단백질 신생합성 속도가 증가하지 않음으로 단백질 섭취량 증가가 요구되어지지 않는다.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