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니멀 플로우 창시자 마이크 피치 바디컨트롤 방문



움직임과 관련된 방법론 중 처음 했던 것이 '애니멀 플로우(Animal Flow)' 였다. GFM(前 Primal Move), Ginastica Natural, Ido Portal's Movement Culture/Floreio, Original Strength, TACFIT, MovNat 등 아이의 움직임 부터 사방팔방 동적 움직임을 지향하는 방법론들이 많은데도 굳이 애니멀 플로우를 먼저 시작했던 이유는 쉬우니까 간지나서 복잡한 시퀀스의 위주가 아닌, 마치 알파벳을 조합하여 단어를 만들고 단어가 연결되어 언어가 되듯이 물흐르듯이 이어지는 연결(Flow)이 신선했기 때문이다.


여담으로 애니멀 플로우 쉽다고 했다가 '센세이' 께 한 소리 들었다... (특유의 막 막 막 막 막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설명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갑갑한 표정)"그.. 그.. 그.. Hㅏ.. 그건 말이죠.. 디테일.. 철학.. Hㅏ.."




'애니멀 플로우 코리아' 에서 말하는 애니멀플로우는 코어야 당연하고 모빌리티, 스트렝스, 지구력, 파워 향상 효과가 있다고 한다. 애니멀 플로우 웜업에는 특히 '손목' 모빌리티가 중시되는데 이유는 기계체조와 요가적 요소가 포함되다 보니 손을 많이 쓰기 때문이다. 애니멀 플로우의 6대 요소는 'Wrist Mobilizations, Activations, Form Specific Stretches, Traveling Forms, Switches, Flow' 라 한다.


그러나 내가 생각하는 플로우들의 진가는 이정도가 아니다. 질량중심을 이동시키고 작용력의 합이 0이 되는 상쇄를 사방팔방으로 연속해서 잡는 과정에서 인지력이 발달되기 때문에 그것이 축적되어 또다른 움직임으로 전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는데, 그 애니멀 플로우의 창시자 마이크 피치가 바디컨트롤에 방문했다...



'사진출처'


마이크 피치 실화냐 ㅠㅠㅠ



'사진출처'



아 진짜 ㅠ


마이크 피치가 바디컨트롤에 방문 한 이유는 '애니멀 플로우 레벨2 워크샵' 때문이다. 한국에서 레벨2 코스는 처음이라 마이크 피치가 직접 방문했다고 한다. 그리고 30일 뒤에는 지도자 테스트가 있다고 한다. 애니멀플로우 인스트럭터 정보는 '여기(https://www.animalflowkorea.com)' 서 확인 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11.14 02: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2017.11.14 18: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