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드루와, 형제여!


Come at me, BRO!

드루와, 형제여!


그것은 제가 정말로 사랑하는 말리부(Malibu) 하이킹을 방해하는 퓨마(mountain lion)에게 이를 들어 내고(teeth-baring) 포효를 했던 모든 것이거나, 야영지를 어슬렁면서 마체테(machete, 중남미 원주민이 휘두르는 벌채용 칼, 무기로도 사용)를 휘두르는 미친 정신병자입니다.




네네, 그러나 여기에 요점이 있습니다. [진짜로]강해진다는 것은 여러분들이 희생되어지는 것 또한 확률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고 도전에 무관하게 패배 할 확률이 더 적습니다.


그리고 다른 이들 또한 이러한 것들을 볼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최근:


딸랑 여자친구 한명이랑 지역 하이킹을 가는 것이 리스크를 감당하기에 너무 위험하다고 주장해오던 한 친구의 남편이 예외적으로 지원했습니다: "여보, Nikky랑만 갈 수 있어요."(그녀는 퓨마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Hㅏ!)


남자(그자신) 없는 캠핑을 절대로 허락하지 않는 또다른 여자 친구가 갑자기 저에게 그런 말을 했을 때 아무런 이의가 없었습니다. "Oh—Nikki라면 괜찮아. 당신은 안전할거야. 자 여기 내 톱이 있으니, 즐거운 캠핑되세요.!"




그들은 저에게 큰 웃음(good laugh)을 선사했지만, 두번째 사례 후, 일종의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그게 다 뭐라는 거죠?


아마도 이런 것이지 싶네요: 여러분들께서 강해지기 위해서 트레이닝을 시작한다면 겁에 질리거나, 압도당하거나, 공포에 떨거나, 판단력이 흐려지거나, 그냥 처맞을(Just beaten)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이같은 특성들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스트렝스는 위대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짜로 그렇습니다.


분명하게, 우리는 여전히 사나운 짐승 또는 무장한 미친놈들(madman)을 마주치는 것을 피하고 싶을 것입니다. 목표는 잘못됨, 근자감(foolish confidence)이 아니라, 체계적인 탈-여성화(de-sissification: 미국 남성들의 70년대 ~ 80년대 강한 남성상이 무뎌진 사회 현상의 통칭) 입니다. 그리고 몸가짐, 그리고 어떤 상황에 있어 스스로를 제어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강해진다면, 여러분들께서는 더이상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사실, 여러분들께서는 오히려 새로운 도전을 찾게 될 것이고, 무엇을 또 할 수 있는지 궁금해질 것입니다. (예를 들면: "전화번호부 책자가 있습니다. 음, '나는 그것을 찢을 수 있을까요?' 또는 "내가 어떤 사람이 어느날 [이것을]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내가 그것을 할 수 있을까요?" 또는 "그것이 무거워 보입니다. 내가 그것을 집어들고 머리 위로 달아 올릴것인가?" 궁금했습니다.왜냐하면: (1) 여러분들께서는 도전에 관한 성공에 더 자신감을 느끼고, (2)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네 맞습니다. — 그것이 바로 역경에 맞서 싸움 또는 우스워 보이는(look ridiculous) 스트렝스입니다; 매우 사소한 어떠한 것들도 결코 당신을 무너트릴 수 없습니다.


스트렝스는 위대한 목적을 갖습니다.


StrongFirst 가족의 형제 자매들은 이것이 진리로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코드(Code: 행동강령) 중 일부입니다. 그 알려진 사실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도전적인 목적을 갖기 때문에 SFG 레벨1 서트에서 일어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이 멋지고 소중한 교훈을 놓치게 될 것입니다.


서트에 관한 도전에 맞서고 받아들인 이들은, 그것이 여러분들의 이름과 다른 이들에게 보여지는 가치에 있어 훨씬 더 많은 변화가 됨을 알고 있습니다. StrongFirst에서 3일간의 내적 변화를 통한 발전은 우연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그것을 성취 할 때, 여러분들은 개인 레벨을 깊게 변화시킵니다.


각 서트가 끝나면, 우리는 참가자들로 부터 피드백 평가를 받습니다. (매우 만족스러운)가장 자주 보이는 후기는:


"지금까지 내가 할 수 있던 모든 것을 모르고 있었다."


"나는 약하게 들어와서 강하게 나왔다."


"이것은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감정적으로도 가능한 모든 방식으로 나에게 있어 도전이 됐고, 나는 그것으로 인해 더 나은 [남자]가 됐다."


"나는 내가 절대로 알지 못했던 스트렝스를 발견했다."


그리고 모든 서트 후에, 지원자들은 그들의 집, 그들의 기족, 그들의 일터, 그리고 달라진 자세로써 그들을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는 문제들 또는 도전들에 관한 여정으로 돌아갑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자신감이죠. 그리고 자만(swagger)해집니다. 음, 자만심을 부리는 것은 지나친 것에 불과하지만, 그것은 일시적일 뿐입니다.



"The highest reward for a man’s toil is not what he gets for it,

but what he becomes by it."


"노력에 대한 가장 큰 보상은 결과를 통해 얻게 되는 세속적인 것이 아니라 결과로 인해 그 사람이 무엇이 되는가이다." – '존 러스킨(John Ruskin)'


지금 당장 혹은 나중에라도 (아직)내키지 않는 이들에게:


지속적이고 굉장히 멋진 변화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바닥에서는 웨이트 룸 또는 피트니스 클래스에서의 제멋대로, 무모한 반복으로 인한 결과가 야기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확실한건 일립티컬 머신(elliptical machine)에서 생각없이 페달을 밟을 일이 없습니다. ('Oh, 나는 유산소 운동 기구들에서 지난 수년을 낭비했어.' 일단 여러분들께서 햄스터 바퀴로 부터 해방되면, 다시는 처다도 보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그저 특정 숫자에 도달 할 일도 없지요. 부상이 야기될 수는 있지만, 여러분들의 어마어마함을 위한 진정한 잠재력은 여전히 휴면 상태일 것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신중하고' 내적인 스트렝스를 추구하는 스킬을 연마하기 위해서 시작할 때까지를 말합니다. 량보다 질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정신적으로 연결하고, 매우 집중하는 것을 배우게 될 것이며 측정 가능한 표준(standards)과 진도(progress)가 있어야 하며 실제로 더 강해져야만 합니다. 당신은 더 나아져야만 합니다.


여러분들은 스윙, 스쿼트, 프레스, 스내치, 데드리프트, 푸쉬업, 피스톨, 풀업과 같은 것들을 실제로 할 것입니다. 정말 멋진 것들이죠. 


강하고(man-up) 전문화 된 여러분들의 힘, 여러분들의 의지를 위한 능력을 "변치않는" 목적으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실제로는 무엇을 할 수 있었는지를 발견하기 시작할 것이고 정말로, 사악하게 힘을 부여하는 방법으로 인해 깜짝 놀라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이와 상황은 상관 없습니다. 친구여  —  강해지기에, 더 멋있어지기에, 팔로 잘 던지기에, 새빨간 거짓말로 으르렁거리고... ...그으으으리고 나서(aaaand then) 언덕으로 도망치지 않기에 절대로 늦지 않았습니다.


원문: 'StrongFirst'


파벨 선생님의 철학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하는 카테고리 입니다. 특정 단체를 대변하지 않습니다. 스킬, 운동법, 능력 향상 등 보다는 그에 관해 알아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부족합니다만 도움이 되고자 정보를 제공중입니다. 함께 고민하고 알아가면 좋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