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바디컨트롤 운동 일반부 수업 구성은?


우리가 MMA, 크로스핏, 킥복싱과 무에타이 또는 주짓수 등의 기술이 필요한 운동을 독학하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체육관에서 기술을 배우고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서 즐겁게 운동을 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펑셔널 트레이닝 기술을 배우고 사람들과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체육관' 은 없을까요?" 바디컨트롤(BCT)은 바로 그런 체육관들 중 하나랍니다. 일반인들이 'G.T.G' 훈련을 하거나 본인의 현재 몸 상태를 체크해가면서 유동적으로 운동을 조절하기란 여간 힘든 것이 아닙니다.


클럽벨, 케틀벨, 불가리안 백, 무브먼트 운동, 요가 등등 듣기만 해도 먼나라 이웃나라 얘기처럼 들리죠. 이런걸 '올인원' 으로 배울 수 있는 시스템(System)이 바디컨트롤입니다. 바디컨트롤 일반부 운동은 아래와 같이 구성됩니다.


1. 웜업



바디컨트롤 웜업은 총 5가지로 구성됩니다. 그라운드 소통, 식스모션, 전후면 코어 트레이닝, 4방향 플랭크, 무브먼트 플로우입니다. 5가지를 다 하면 좋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로 그라운드 소통 부터 시작하며 관절의 모빌리티를 향상시키고 호흡을 통해서 몸에 '스위치' 를 켜주도록 설계되었답니다. 5가지 웜업들은 각각의 운동의 목적이 있으며, 그중 그라운드 소통은 관절 모빌리티와 현대인들의 제한된 생활 및 움직임 패턴이 고려되어 관절을 풀어줌으로써 통증을 예방하고 나아가 개선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본운동


크로스핏 박스에 다녀본 분들께서는 익숙한 용어로 '와드(W.O.D)' 는 Work Of Day 의 약자입니다. 바디컨트롤의 코치님들께서 매일 회의를 거처 심사숙고하여 와드를 짭니다. '머리를 밖고' 운동을 막하게 되면 저처럼 됩니다. 몸이 막됩니다; 전신을 골고루 사용할 수 있고 발달되야 하며 중량, 시간, 종류, 주기화 등을 각별히 신경써야 하는데 이걸 일일히 이론들을 공부해가면서 하기에는 쉽지가 않습니다.



3. 파워 스트레칭


운동 후에는 리커버리 플로우(Recovery Flow)라고도 알려진 '보상 요가', '파워 스트레칭' 을 하게 됩니다. 현대 피트니스에서 워낙 모빌리티를 강조하다 보니 종종 간과하기 쉬운 유연성을 길러주어 신체에 탄성을 줌으로써 몸이 뇌로 각인 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포인트랍니다.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본점)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 394-2 진성마블로스 B1

TEL : 02-1566-79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신림점)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118-3 운용빌딩 B1

TEL : 1566-79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여의도점)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94 우정빌팅 2층 파워존

TEL : 02-761-5505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대전점) 대전 서구 만년동 262번지 2층 브로스피티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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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광주점) 광주 북구 서암대로124 이동호선수트레이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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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부산점)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동 401-5 B1 죠짐피트니스

TEL : 010-4089-0174


출처: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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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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