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바디컨트롤의 인지와 축적



포스트잇(Post-it) 써봤나요?


포스트잇 한번 즈음은 써봤을 것입니다. 저도 포스트잇 참 좋아하는데요. 잘라서 책갈피로도 쓰고 메모지로도 자주 썼습니다.


요즘이야 스마트폰이 있어서 스마트폰에 메모를 합니다만 어릴적 포스트잇 안 써본 분들 아마 없으실겁니다.


"Think, then Etch." 를 직역하면 "생각하고, 그 다음에 깊이 새겨라." 인지(Think), then 축적(Etch)이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포스트잇과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아무리 좋은 운동이라도 본인에 맞지 않는다면 그것이 좋은 운동이 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어떤 운동이 맞는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겠지요.


녹색 포스트잇이 잘 외워지는지, 파랑 포스트잇이 잘 외워지는지, 핑크 포스트 잇이 잘 외워지는지 다양한 색상의 포스트잇들을 나의 성향에 맞게 조합하는 것이 복합 트레이닝(Hybrid Training)의 기본입니다.


붙일 포스트잇이 1가지 색 밖에 없다면 구분도 잘 가지 않을 겁니다.


A과목은 파랑색, B과목은 빨강색, 잘 안외워지면 형광색 등 나만의 색 배치 등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해된다고 끝이 아니라 일단 그걸 외워야 내것이 될 것입니다.



설마 ↑ 이 많은 포스트잇을 장식으로 붙이지는 않았겠죠?


장식으로 한번에 붙이면 당연히 못외웁니다;


한장씩 한장씩 매일매일 꾸준하게 붙여나가다 보면 언젠가 잘 안외워지던 것들이 머릿속에 각인되는 날이 올겁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잘 안외워지는 것(일상 생활에서 거의 쓰지 않는 부위와 동작들)을 외웠기 때문에(패턴화 시켰기 때문에) 자주 보지 않으면(자주 움직이지 않으면) 뇌에 USB를 꼽아놓지 않은 이상 잊어 먹기 마련이고 그것이 정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매일 꾸준하게 어제는 1page, 오늘은 1page ~ 2page까지 보는 것을 '누적 복습' 이라고 하는데요.


책을 볼 때 그걸 처음 부터 다 보는게 아니라 밑줄을 치거나 형광펜을 칠해 놓은 것을 빠르게 복습하고, 잘 이해가 안가거나 잘 안외워지는 부분만 꼼꼼하게 읽는 것 처럼


움직임(Movement)의 '보편적 특성들' 과 '주요 특성들' 을 '좋은 습관' 으로 인지하고 축적하는 것이 바디컨트롤의 무브먼트 시리즈(연결) → "무브먼트 클럽벨, 무브먼트 불가리안 백, 무브먼트 플로우" 입니다.



↓ 여자분 플랭크도 제대로 못하던 분인데요. EMOTM 점프 스쿼트 5, 쿼드 프레스 5, 싯스루리치 5, 푸쉬업 5 x 20R 그냥 소화하십니다. ↓ 남자분은 - 20kg 감량한 분입니다.




"당신이 무언가 매우 좋게 바꼈다면 오랫 동안 안주하지 말고 다른 무언가를 해야만 한다. 다음에 무엇을 할지나 찾아봐라."


움직임(Movement)을 깨달았다면 이제 도구를 들을 (몸에)달을 차례입니다.


도구에 대한 집착을 버리시면


도구를 들어서 도구가 주체가 되는게 아니라


내 몸에 달아서 내 몸이 주체가 되고


움직임이 주체가 되기 때문이죠.


도구는 움직임 위로 얹혀 놓기만 하면 되는 겁니다.


"눈으로 보지 않는 것은 믿지도 말라." 는 영국 속담이 있습니다.




운동 할 때 귓가를 때려주는 '월드클래스' 클럽벨 몬스터 찬 선생님!


PT 받는게 낫겠다구요?


사람들은 겉으로 보이는 것이 전부인 줄 앎니다. 이게 탄수화물인지 단백질인지 먹어도 살이 찌는지 안찌는지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어느 정도를 먹어야 하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지도자로써의 역량과 자질은 옆집 주소가 되버렸고 돈들여 공들여 열심히 노력한 실력있는 분들 보다 양아치 사람들이 나대고 있습니다.



1:1 PT는 사실상 그 회원만 만족시켜주면 그게 진짜 잘 가르치는 건지 못 가르치는 건지 운동 효과로 빼는건지 싺 굶어서 빼는건지 일반인들은 구분을 할 수가 없습니다.



바디컨트롤이 단체 수업임에도 일반인 회원들이 이렇게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게 실력이죠. 1:1 PT가 무조건 비싸다고 고퀄리티는 아닙니다. 오히려 1:1 PT로 제대로 된 고퀄리티 PT 찾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진짜 실력은 무조건 비싸다고 고퀄리티가 아니라 그룹 이상 단체 수업에서 많은 이들을 이끌 수 있는 코치들이 진짜 퀄 코치들입니다.


센터 대표들이 한다는 소리가 '세일즈 잘 하는 반반한 애들' 뽑으라고나 하고

심지어 고시공부하면서 운동 좀 해봤다고 알바로 PT를 하고?


맨날 닭가슴살에 고구마나 먹으라고 하고

PC에서 대충 미리 짜여진 식단이나 뽑아주고

뭔가 보여는 줘야겠는데 아는건 없고?








소비자들도 이제 이런걸 좀 알아야 합니다.


자꾸 헛소리 하시다가 어딘지 걸리길바래요.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본점)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 394-2 진성마블로스 B1

TEL : 02-1566-79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신림점)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118-3 운용빌딩 B1

TEL : 1566-79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여의도점)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94 우정빌팅 2층 파워존

TEL : 02-761-5505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대전점) 대전 서구 만년동 262번지 2층 브로스피티랩

TEL : 010-8246-9144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군산점) 전북 군산 수송동 804-2 3층 탑짐

TEL : 063 465 6696/063 468 540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광주점) 광주 북구 서암대로124 이동호선수트레이닝센터

TEL : 062-525-10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부산점)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동 401-5 B1 죠짐피트니스

TEL : 010-4089-0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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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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