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운동을 하는 것도 습관이고 안 하는 것도 습관입니다.



운동을 하는 것도 습관이고 안 하는 것도 습관입니다.


몇년 전부터 해외에서는 '움직임(Movement)' 이 트랜드가 됐습니다. '신경 → 근육, 근막 → 골격' 으로 이어지는 뉴로 드라이브가 강조되고 의식의 영역을 넘어 무의식의 영영까지 제어하려는 훈련 방식이 시도중입니다. 패턴화라는 것이 일반인들에게는 요원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쉽게 풀어서 '습관' 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편합니다. 외국인들은 그걸 패턴화라고 부른다고 생각하세요.


세살 버릇이 여든 간다는 말이 있듯이, 습관이라는게 '정말' 무섭습니다. 저도 아직 완벽하게 '스쿼트 패턴' 을 리셋하지 못했으니까요. 잘못된 패턴화가 몸에 베이는 건 쉬워도 그걸 리셋하고 다시 세우는 것은 훨씬 더 어렵습니다.


• 체형교정

• 몸매관리

• 체력향상

• 다이어트


와 같은 것들을 이미 갖고 있는 분들께서는 "그걸 왜 못해? '노오력' 하지 않아서 그런것 아니야?" 라고 별 것 아닌 것 처럼 여길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렇지 못한 분들께서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일 것입니다. 이런 분들의 심정을 이용해서 잘 모르는 분들에게 약을 팔고 있는 작금의 현실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출처' 경당(비류)님 블로그


사실 현대인들이 FMS, SFMA, 재활 이론들, 애니멀플로우, 지나스티카네추럴, 오리지널 스트렝스, 플로레이우, 기계체조, 요가, 필라테스, 케틀벨(하드스타일), 클럽벨, 불가리안백 등등등 을 공부해가면서 자신에 맞는 맞춤형 복합 트레이닝(Hybrid Training)을 할 수는 없습니다.


업무에, 육아에, 학업에 혹사 당하고 잘못된 움직임으로 만성근막통증, 상지교차증후군, 하지교차증후군, 전방경사, 후방경사 등의 대표적인 어깨, 허리, 골반의 통증은 '발목 → 무릎 → 골반 → 요추 → 흉추 → 어깨' 를 타고 오르내리면서 통증에 시달리게 합니다. 이것이 젊은 시절에는 증상을 잘 못느낄 수도 있지만, 호르몬 레벨이 감소하고 누적손상이 쌓이면서 병리 현상으로 나타날 때는 이미 집중 치료가 필요한 시기가 될 수도 있고 특히 30대를 넘어서면서 부터 만성질환과 고질병으로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영상출처' : 바디컨트롤 신림점


1. 조인트 모빌리티 & 코어 활성화

2. 그날의 워크아웃 교육

3. 클럽벨 케틀벨 불가리안백 일반인 GTH 완화 버전(케틀벨 스윙 x 10 6R, 클럽벨 사이드 스윙 클린 브이 캐스트 10 6R, 불가리안 백 스핀 10 6R / 60*18)

4. 요가 쿨다운


운동을 해보면 '그게 그거', 결국 하는 말이 (심지어 동작과 원리까지)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얘기인 즉 '보편적 특성' 이 있다. 는 것입니다. 그러한 보편적 특성을 묶어서 시스템으로 총정립한 것이 바디컨트롤(BCT) 트레이닝입니다.



1. 오픈 체인 조인트 모빌리티

2. [4]그라운드소통 (조인트 모빌리티, 무브먼트 신경계 활성화 , 코어 활성화)

3. 워크아웃 교육(정확한 시범 정확한 좌표와 명확한 큐싸인)

4. 연습

5. 워크아웃 시작

6. 요가 플로우 회복


"기능을 잃지 않는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


교육학 용어로 'Use it or lose it.'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자꾸 반복해서 복습하지 않으면 까먹는다는 얘기죠. 단기기억을 반복 학습함으로써 장기기억(습관화; 패턴화) 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우리가 어렸을 때 자전거를 타는 법을 한번 배워두면 그것은 장기기억이 됩니다. 그런데 987628387829394028390482039480 라는 숫자를 1번 봤을 때는 단기기억입니다. 이걸 9876 - 2838 - 7829 - 3940 - 2839 - 0482 - 0394 - 80 으로 나눠서 '매일' 1번씩만 읽다보면 언젠가는 이게 저절로 자연스럽게 외워집니다. Self Exercise(자기주도적학습), EMOTM(분할학습)과 같은 교육학 이론들이 스포츠사이언스와 연결이 되면서 과학적으로 운동 방법론들이 정립되고 있습니다.




'출처' 경당(비류)님 블로그


운동 잘 하는 방법이나 공부 잘 하는 방법이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가 학원을 다니고 과외를 받듯이 운동도 혼자서 독학하기 보다는 체육관을 다니거나, 그룹세션을 갖거나, 필요에 따라서 개인세션을 받는 것이 평생 해야 할 운동이라는 전제라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훨씬 빠르고 경제적일 수도 있습니다.


몬스터(Monster) 멤버가 아니면 "신뢰 할 수 없습니다." 라는 뜻이 아님을 먼저 분명하게 밝히면서, 몬스터 멤버 선생님들이라면 믿고 운동하면 이런저런 복잡한 생각 할 필요가 없이 알아서 '체형교정, 몸매관리, 체력향상, 다이어트' 이런것에 신경을 1만큼도 안써도 될 것입니다.


'사이버전사' 되겠다고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즐기듯이, '현실전사' 를 위해 여러분들 스스로를 업그레이드 하는 '덕질' 을 즐겨보세요!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본점)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 394-2 진성마블로스 B1

TEL : 02-1566-79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신림점)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118-3 운용빌딩 B1

TEL : 1566-79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여의도점)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94 우정빌팅 2층 파워존

TEL : 02-761-5505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대전점) 대전 서구 만년동 262번지 2층 브로스피티랩

TEL : 010-8246-9144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군산점) 전북 군산 수송동 804-2 3층 탑짐

TEL : 063 465 6696/063 468 540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광주점) 광주 북구 서암대로124 이동호선수트레이닝센터

TEL : 062-525-10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부산점)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동 401-5 B1 죠짐피트니스

TEL : 010-4089-0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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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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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7.11.03 22: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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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017.11.04 11: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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