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운동을 하는 것도 습관이고 안 하는 것도 습관입니다.



운동을 하는 것도 습관이고 안 하는 것도 습관입니다.


몇년 전부터 해외에서는 '움직임(Movement)' 이 트랜드가 됐습니다. '신경 → 근육, 근막 → 골격' 으로 이어지는 뉴로 드라이브가 강조되고 의식의 영역을 넘어 무의식의 영영까지 제어하려는 [1]훈련 방식이 시도중입니다. 패턴화라는 것이 일반인들에게는 요원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쉽게 풀어서 '습관' 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편합니다. 외국인들은 그걸 패턴화라고 부른다고 생각하세요.


[1]피스톨(Pistol)을 꼭 여러번 해야하나?(참고)

[1]카렌 스미스(Karen Smith)♡ 선생님의 맨몸운동 모음(참고)


세살 버릇이 여든 간다는 말이 있듯이, 습관이라는게 '정말' 무섭습니다. 저도 아직 [2]완벽하게 '스쿼트 패턴' 을 리셋하지 못했으니까요. 잘못된 패턴화가 몸에 베이는 건 쉬워도 그걸 리셋하고 다시 세우는 것은 훨씬 더 어렵습니다.


[2]스쿼트 데드리프트 이론과 실제의 차이(참고)


• 체형교정

• 몸매관리

• 체력향상

• 다이어트


와 같은 것들을 이미 갖고 있는 분들께서는 "그걸 왜 못해? '노오력' 하지 않아서 그런것 아니야?" 라고 별 것 아닌 것 처럼 여길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렇지 못한 분들께서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일 것입니다. 이런 분들의 심정을 이용해서 잘 모르는 분들에게 [3]약을 팔고 있는 작금의 현실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3]약장수와 고급이론들(참고)



'출처' 경당(비류)님 블로그


사실 현대인들이 FMS, SFMA, 재활 이론들, 애니멀플로우, 지나스티카네추럴, 오리지널 스트렝스, 플로레이우, 기계체조, 요가, 필라테스, 케틀벨(하드스타일), 클럽벨, 불가리안백 등등등 을 공부해가면서 자신에 맞는 맞춤형 복합 트레이닝(Hybrid Training)을 할 수는 없습니다.


업무에, 육아에, 학업에 혹사 당하고 잘못된 움직임으로 만성근막통증, 상지교차증후군, 하지교차증후군, 전방경사, 후방경사 등의 대표적인 어깨, 허리, 골반의 통증은 '발목 → 무릎 → 골반 → 요추 → 흉추 → 어깨' 를 타고 오르내리면서 통증에 시달리게 합니다. 이것이 젊은 시절에는 증상을 잘 못느낄 수도 있지만, 호르몬 레벨이 감소하고 누적손상이 쌓이면서 병리 현상으로 나타날 때는 이미 집중 치료가 필요한 시기가 될 수도 있고 특히 30대를 넘어서면서 부터 만성질환과 고질병으로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영상출처' : 바디컨트롤 신림점


1. 조인트 모빌리티 & 코어 활성화

2. 그날의 워크아웃 교육

3. 클럽벨 케틀벨 불가리안백 일반인 GTH 완화 버전(케틀벨 스윙 x 10 6R, 클럽벨 사이드 스윙 클린 브이 캐스트 10 6R, 불가리안 백 스핀 10 6R / 60*18)

4. 요가 쿨다운


운동을 해보면 '그게 그거', 결국 하는 말이 (심지어 동작과 원리까지)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얘기인 즉 '보편적 특성' 이 있다. 는 것입니다. 그러한 보편적 특성을 묶어서 시스템으로 총정립한 것이 바디컨트롤(BCT) 트레이닝입니다.



1. 오픈 체인 조인트 모빌리티

2. [4]그라운드소통 (조인트 모빌리티, 무브먼트 신경계 활성화 , 코어 활성화)

3. 워크아웃 교육(정확한 시범 정확한 좌표와 명확한 큐싸인)

4. 연습

5. 워크아웃 시작

6. 요가 플로우 회복


[4]그라운드 소통 Lv.1 ~ Lv.3(참고)


"기능을 잃지 않는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


교육학 용어로 'Use it or lose it.'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자꾸 반복해서 복습하지 않으면 까먹는다는 얘기죠. 단기기억을 반복 학습함으로써 장기기억(습관화; 패턴화) 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우리가 어렸을 때 자전거를 타는 법을 한번 배워두면 그것은 장기기억이 됩니다. 그런데 987628387829394028390482039480 라는 숫자를 1번 봤을 때는 단기기억입니다. 이걸 9876 - 2838 - 7829 - 3940 - 2839 - 0482 - 0394 - 80 으로 나눠서 '매일' 1번씩만 읽다보면 언젠가는 이게 저절로 자연스럽게 외워집니다. Self Exercise(자기주도적학습), EMOTM(분할학습)과 같은 교육학 이론들이 스포츠사이언스와 연결이 되면서 과학적으로 운동 방법론들이 정립되고 있습니다.




'출처' 경당(비류)님 블로그


운동 잘 하는 방법이나 공부 잘 하는 방법이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가 학원을 다니고 과외를 받듯이 운동도 혼자서 독학하기 보다는 체육관을 다니거나, 그룹세션을 갖거나, 필요에 따라서 개인세션을 받는 것이 평생 해야 할 운동이라는 전제라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훨씬 빠르고 경제적일 수도 있습니다.


몬스터(Monster) 멤버가 아니면 "신뢰 할 수 없습니다." 라는 뜻이 아님을 먼저 분명하게 밝히면서, 몬스터 멤버 선생님들이라면 믿고 운동하면 이런저런 복잡한 생각 할 필요가 없이 알아서 '체형교정, 몸매관리, 체력향상, 다이어트' 이런것에 신경을 1만큼도 안써도 될 것입니다.


'사이버전사' 되겠다고 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즐기듯이, '현실전사' 를 위해 여러분들 스스로를 업그레이드 하는 '덕질' 을 즐겨보세요.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본점)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 394-2 진성마블로스 B1

TEL : 02-1566-79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신림점)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118-3 운용빌딩 B1

TEL : 1566-79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여의도점)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94 우정빌딩 2층 파워존

TEL : 02-761-5505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대전점) 대전 서구 만년동 262번지 2층 브로스피티랩

TEL : 010-8246-9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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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 063 465 6696/063 468 5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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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부산점)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동 401-5 B1 죠짐피트니스

TEL : 010-4089-0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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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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