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다이어트 안 하는 시대



과거에는 '고구마와 닭가슴살과 야채' 가 다이어트의 공식이었습니다. 입에서 닭비린내가 올라올 정도로 닭가슴살 구워도 먹어보고 삶아도 먹어보고 맹물에 갈아서도 먹어봤습니다만 도저희 힘들어서 못해먹겠는 것이죠.


'다이어트 → 리바운딩(요요) → (리바운딩을 핑계로)벌크업' 이 매해 반복되는 것에 염증을 느껴 지금까지도 적정선을 지킨다는 전제에서 살은 운동으로 빼야 한다는 분들을 지지하며 일반식을 하고 있습니다. F = m.a 라는 측면에서 어느 정도 체중이 나가야 하는 전문 선수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체지방 감량' 이 최대 관심사일 것입니다.


도대체 어떻게 일반식으로 살을 빼나요?


밑도 끝도 없이 뱃속으로 음식들을 집어 넣는 것을 멈출 수가 없다면 최우선적으로 식습관 부터 개선해야 합니다. 제일 먼저해야 할 것은 기초대사량과 활동대사량을 확인하고 하루 종일 내가 얼마 만큼 먹어야 할 지에 관한 기준선(baseline)을 세워야 합니다. 예를 들면 기초대사량이 1,800 kcal 라면 직업상 활동량, 운동 강도가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언더아머(Under Armour)에서 라이센스를 인수한 'MyFitnessPal' 과 같은 앱을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애프터번(After Burn)과 EPOC



table: '카이스트 스포츠컴플렉스'


제 블로그를 꾸준하게 구독해오신 독자님들과 트친님들은 '지겹도록' 들었던 내용일 것인데요. 바로 애프터번 효과와 EPOC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뱃살에는 뛰는게 최고죠." 라는 88년도 사고방식으로 한 걸음당 체중 3배의 충격으로 무릎 관절을 상하게 한다 하더라도 살이 빠질 것이냐? 얼마나 뛰어야 할지는 각자 계산하기로 하구요.



[1]지방연소와 유산소(참고)


신체 전신을 자극하는 트레이닝의 중요성


이거 0.1초만에 설명 할 수 있는데요.


• 서론: 칼로리를 연소시키기 위해서는 '근육' 이 쓰여야 한다.


• 본론: 가능한 더 많은 근육을 효율적으로 쓸 수록 유리하다.


• 본론: 따라서 특정 부위를 '찧고 빻고 파운딩을 치는 것' 이 아닌, 신체 전반적인 모든면에 관한 운동능력을 발달시키는 것이 살 빼는 지름길이다.


과학적인 접근법



그냥 무작정 운동을 많이 하게 되면 결과는 뻔합니다. 어디 다치거나 '살을 빼는데 실패' 하고 나는 왜 뚱뚱하게 태어났을까? 고뇌하고 번뇌해봐야 달라지는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클럽벨, 케틀벨, 불가리안 백, 짐 링, '무브먼트 운동'(가장 중요) 등등 다양한 운동들을 시간을 제한하고 피로도를 분산시킬 수 있는 접근으로 통증 없이 건강하게 운동을 즐긴다면 다이어트에 성공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 안 하는 시대




[2]'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신림점)' 회원님들 사진 Before & After

(위 사진은 사전 동의를 얻은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피트니스 매춘부(fitness whore, 벗스타그램)' 들을 동경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부)연예인들이나 (일부)스타 트레이너들이 약물(스테로이드)을 쓰고 스폰을 받는다는 것은 것은 공공연한 비밀도 못됩니다. 영양의 기본도 되지 않은 OO다이어트, 단식투쟁도 아니고 굶어서 빼겠다는 디톡스 다이어트, 무조건 탄수화물을 줄여야 한다는 허황된 거짓말들을 믿고 말고는 각자의 선택입니다.


여러분들의 코치를 믿으세요.


예를 들면, '크로스핏의 창시자 그랙 글래스먼' 이 와도 여러분들의 코치 보다 여러분들의 몸상태와 기준선(baseline)을 잘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각자 체격과 운동 능력이 다르기 때문이죠. 아무리 효과가 뛰어난 운동이라 할 지라도 그것이 본인에게 맞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습니다. 단계를 밟고 점진적으로 꾸준함을 갖는다면 다이어트, 체지방 감량 이런건 부작용(side effect)에 불과합니다.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본점)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 394-2 진성마블로스 B1

TEL : 02-1566-79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신림점)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118-3 운용빌딩 B1

TEL : 1566-79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여의도점)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94 우정빌팅 2층 파워존

TEL : 02-761-5505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대전점) 대전 서구 만년동 262번지 2층 브로스피티랩

TEL : 010-8246-9144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군산점) 전북 군산 수송동 804-2 3층 탑짐

TEL : 063 465 6696/063 468 540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광주점) 광주 북구 서암대로124 이동호선수트레이닝센터

TEL : 062-525-1080


바디컨트롤트레이닝센터(부산점)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동 401-5 B1 죠짐피트니스

TEL : 010-4089-0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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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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