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케이블 리스트 롤러


Cable Stack Wrist Roller

케이블 리스트 롤러


2인치 파이프에 약간 질긴 끈(webbing)과 케이블 머신에 연결함으로써 굉장한 그립과 전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롤링을 하는 정도에 따라서 저항이 증가하기 때문이죠.



굴근/회내근(flexor/pronator)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손목 굽힘(wrist flexion)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매우 고중량 리스트 컬을 하게 되면 리프터들의 손목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8+ 세트 및 최대 근력이 아닌 강도로 운동합니다.


리스트 롤러는 고중량 손목 굽힘에 있어 더 적합한 방식입니다. 특히 롤을 함으로써 증가되는 저항 때문에 특히 어려운 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원문: T-Nation



바벨 원판을 이용하는 널리 알려진 리스트 롤러 보다 보디빌딩이나 웨이트 트레이닝의 장점으로 중량을 쉽게 조절 할 수 있는 케이블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응용은 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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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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