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실랏(Silat)

실랏(Silat)

MMA/Silat 2017.08.27 15:36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루나이의 실전 무술의 통칭을 실랏(Silat)라고 부른다. 중국 무술의 통칭을 '쿵푸' 라고 부르듯이 실랏 또한 분파만 1,000개가 넘는다고 한다.


사람들이 칼리와 실랏을 헷갈리는 이유들 중 하나가 필리핀의 '쿤타오 칼리' 가 또 실랏 계열이고 '칼리 아르니스' 와 유사하다. 카더라 통신에 따르면 거슬러 올라가면 인도의 '칼라리파야트(Kalarippayattu)' 가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로 전해지면사 각각 실랏과 칼리 아르니스로 발전했다고 한다.



따라서 칼리와 상당히 유사하게 스틱이나 나이프 파이팅이 중심이 되며 카람빗(Karambit 또는 Kerambit, Korambit)과 케리스(Keris)가 널리 알려졌다. 칼리와의 차이점으로는 '그라운드 파이팅' 시스템이 있다는 점과 맨손 체술이 기반이 된다.



• 실랏을 지향하는 어떤 특정 단체의 우.열을 가리고자 함이 아님을 분명하게 말합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관심사로 무분별하게 따라하거나 맹목적으로 받아들임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들은 행위자 당사자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출처를 포함한 링크를 통해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MMA > Sil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랏(Silat)  (0) 2017.08.27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