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두통을 위한 비타민과 진통제가 공감 능력에 미치는 영향

T.B 2017. 8. 7. 07:38

A Vitamin for Headaches, A Drug For Sociopaths

두통을 위한 비타민과 반사회적 인격장애자를 위한 약


과학이 두통을 예방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보였다. 더불어 일반적인 두통약을 피하함으로써 '멍청이(douche nozzle)' 처럼 굴지 말라.



Vitamin D Prevents Chronic Headaches

만성 두통을 예방하는 비타민D


비타민 D3 보충제 섭취에 관한 잇점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최신 내역들은 다음과 같다.


핀란드 연구진들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2,600명을 대상으로 비타민D 수치를 조사했고 68%의 사람들이 평균 이하의 비타민D 부족 수치를 보였다. 햇볕이 부족한 북유럽의 날씨와 겨울의 계절적인 영향을 생각한다면 놀라울 일은 아니다. 흥미로운 점은 비타민 D 수치가 낮은 남성들이 그렇지 않은 남성 대조군에 비해 2배에 달하는 두통을 앓고 있었다. 대부분은 매일 혹은 주간 간헐적으로 이어지는 만성 편두통이었다.


따라서 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일조량 또는 비타민 D를 따로 섭취해야 한다. 이 연구결과는 비타민D가 현재 앓고 있는 만성 두통을 치료할 것이라는 근거를 제시하지는 않았지만,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 할 경우 두통 발생을 예방하거나 최소화 시킬 것이라는 임상 결과를 보여준다.


개인적으로는, 매일 5,000 IU의 비타민 D3를 섭취하는데, 여름에는 이보다 적게 섭취한다.(나는 십년 이상 두통을 앓지 않았다.) 기억 할 점은, 과다 복용은 언제나 문제를 야기 할 수 있다. 만약 비타민 D 메가도스로 20,000 IU를 매일 몇달간 복용한다면 결국 부정적인 영향을 얻게 될 것이다. 비타민 D 섭취의 다른 모든 이점들을 감안할 때, 대부분의 현대인들에게 비타민D는 필수적이어야 한다.


Can Acetaminophen Turn You Into a Sociopath?

아세트아미노펜이 당신을 반사회적 인격장애자로 만들 수 있가?


아세토아미노펜(타이레놀)은 사람들의 통증을 느끼는 감각을 줄여준다. 새로운 연구결과에 따르면 피실험자에게 아세트아미노펜 과 위약 1,000mg을 각각 투여 한 후 "사회적 통증(social pain)" 을 테스트했다. 요약하자면, 일반적인 진통제를 복용한 사람들은 타인의 고통에 관하여 별로 신경쓰지 않았다.


Dr. Baldwin Way는 "우리는 아세트아미노펜이 왜 이러한 영향을 줬는지에 관한 기전을 알지 못한다." 그러나 그것이 중요한 이유는 '공감 능력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아내 혹은 남편과 부부싸움을 하고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했을 때, 이 연구결과에 따르면 배우자의 감정을 상하게 한 일에 관한 이해와 공감 능력이 부족해진다. 다른 진통제들 또한 크고 작은 문제를 야기 시킬 가능성이 있으며 현재 테스트 중이다.


How to Use This Info

이 정보를 응용하는 방법


만성 두통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면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특히 아세트아미노펜이 포함된 진통제류를 피하도록 하라.


원문: T-Nation


Reference


1. Mischkowski et al, From painkiller to empathy killer: acetaminophen (paracetamol) reduces empathy for pain. Soc Cogn Affect Neurosci (2016) 11 (9): 1345-1353.


2. Virtanen, J. K. et al. Low serum 25-hydroxyvitamin D is associated with higher risk of frequent headache in middle-aged and older men. Sci. Rep. 7, 39697; doi: 10.1038/srep39697 (2017).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