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Six Degree Flow

Six Degree Flow

바디컨트롤 2017.08.07 06:11


택핏(TACFIT)의 Six Degree Flow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는 거의 쓰이지 않는 부위까지 모두 사용함으로써 잘 빠지지 않는 체지방을 태우면서 기능적인 근육을 만들고, 이와 더불어 통증과 치유를 돕고, 부상과 상해를 방지하면서 포괄적인 체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CST(Circular Strength Training)와 택핏에서는 Six Degree Flow를 두고 "플로우핏계의 스테로이드" 라고 내부적으로 농담을 하곤 한다.


스캇 소넌(Scott Sonnon)과 RMAX International 의 다른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Six Degree Flow 또한 적합한 사람들에게 훌륭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다. 명확하게 말하자면, 우리 주변에 있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잇점을 얻을 것이라 말할 수 있다.


Six Degree Flow는 소넌의 다른 CST 및 TACFIT 프로그램들에 포함된 친숙하고 동일한 구성 요소들을 포함한다. 그러나 동시에 Low Structural Foundation, Low Relative Intensity 라는 요소는 더 대중적이라는 새로운 관점을 갖는다.


언제 어디서나 수행 할 수 있고 도구나 장비 없이 맨몸으로만 수행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PC, 랩톱(노트북), 스마트폰, 테블렛, TV를 통해 볼 수 있음으로 휴대가 매우 편리하다.


Six Degree Flow 패키지를 구입하면 PDF 형식의 교본(메뉴얼)과 .mp4 확장자의 동영상 가이드(9.5 GB)를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연관되는 프로그램들이 함께 제공된다.


Six Degree Flow는 훈련 시 정기적으로 모빌리티와 유연성, 통증을 점검하고 택핏을 경험함으로써 상위 단계로의 접근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청사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체지방 감량, 근육 발달, 모빌리티 범위 개선, 통증 완화 및 부상과 상해 방지 등의 모든 것들을 한 테이블로 묶어놨다고 한다.


모든 세션은 추가적인 보조 프로그램들(Unbinding Deep Mobility Routine 등)을 포함하여 45 분 ~ 53분 가량이 소요되고 3가지 주요 세션, 세션 당 25~30가지 정도의 과제가 포함되어 이를 연결함으로써 플로우핏으로 완성된다. 웜업, 스위칭, 운동, 보상, 긴장 완화, 쿨다운에 관하여 시간을 할애하는 방법을 함께 배우게 된다.


최근 중요시 되는 재미(fun)와 놀이(play)적 요소 또한 포함되며 단점으로는 오타가 많고 Roll 과 Sway 구성 요소가 지침과 약간 차이가 있다는 점이 있다. 난이도는 매우 초보자들은 적합치 않으며 중간 이상의 운동 능력을 가진 이들에게 적합하다. 소넌은 코티졸(Cortisol) 수치를 조절하고 회복력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한다.


어떤 운동이나 도구도 '누가 하느냐(현재 레벨)' 에 따라 달라지듯이 Six Degree Flow 또한 당사자의 현재 레벨이 어느 정도이냐에 따라서 감량 효과 또한 기존의 HIIT(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와 유사해 질 수 있지만 상급자 이하라면 HIIT를 기대해서는 안되고 점진적으로 난이도를 높이고 속도를 높이고 동작들을 결합(binding) 하여 Time Under Tension을 목표로 잡는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건강을 생각하기 시작하고, 모빌리티를 개선하고, 기능성 운동에 관한 것들을 몸으로 체험하면서 통증이나 부상 없이 움직일 수록 강해질 수 있는 있는 운동이 있다는 것을 알기 위한 시작이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제대로 능숙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에너지, 휴식, 회복, 수면' 을 유지해야 한다.



※ 모든 운동은 할 수 있은 것만, 통증이 없는 범위까지, 통증이 없는 범위를 늘림을 기본으로 합니다.

※ 이 글은 운동의 방법을 알려주고자 하는 글이 아님을 분명하게 밝히며, 운동은 교본 또는 라이센스를 보유한 인증 강사로 부터 배우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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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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