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GFM은 무엇이고 StrongFirst와 어떤 연관이있을까


Ground Force Method: What It Is and How It Relates to StrongFirst

그라운드 포스 메써드는 무엇이고 스트롱퍼스트와 어떤 연관이있을까


Chief SFG 브렛 존스(Brett Jones)의 메모:


지난 2002년 파벨 차졸린으로 부터 GFM을 배웠고 2003년 부터 그와 함께 가르치고 있다. 그의 시스템은 케틀벨만을 위한 것이거나 강함만을 위한 적이 없었다. 스트롱퍼스트 자체다. 나는 2015년 부터 스트롱퍼스트 방법론을 통한 GFM 훈련을 추천해왔다.


'FMS(Functional Movement Screen, 기능적 움직임 평가)' 원리를 기반으로, GFM은 큰 변화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써 많은 자세와 위치를 변화를 통해 움직이기 위한 체육관-친화적인(gym-friendly) 방법론이다. 게다가, GFM은 재미있고 놀이로써의 움직임을 북돋는다. 아래에서 창시자 피터 라카토스(Peter Lakatos)의 전체 설명과 함께 오늘날 그것을 어떻게 통합 할 수 있는지에 관한 의견을 읽어보도록 하라. 스트롱퍼스트는 케틀벨에 불과했던 적이 없다.



Ground Force Method란 무엇인가? 내가 그 질문을 들었을 때, 나는 짧은 대답과 긴 대답 중 하나로 "엘리베이터 스피치(the elevator speech)" 와 "오리진 스피치(The origin speech, 기원)"의 2가지 답변이 있다.


The Elevator Speech


Ground Force Method(GFM)은 당신의 '움직임' 의 퀄리티에 초점을 둔 '움직임 시스템' 이다. 우리는 당신이 더 많이 움직이거나, 더 강하게 움직이거나, 더 빠르게 움직이기 전에 '바르게 움직임' 을 목표로 해야 한다고 믿고 있다. 만약 잘 움직이지 못한다면, 잘못된 기초 위에 피트니스(Fitness, 체력단련), 스킬 및 근력 연습을 쌓음으로써 비효율적이면서 잠재적으로 부상을 당하기가 더 쉬워진다. GFM은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탄탄한 움직임의 기초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모든 것이다.


약간 더 긴 설명이 필요하다면, 그레이 쿡(Grey Cook)과 리 버튼(Lee Burton), 스튜어트 브라운(Stuart Brown), 미하이 칙센트미하이(Mihaly Csikszentmihalyi), 이스트반 발리(Istvan Balyi이얼 야닐로프(Eyal Yanilov, KMG, Krav Maga Global 설립자), 파벨 차졸린(Pavel Tsatsouline) 등의 지식이 사용됐다고 덧붙일 수 있다. GFM은 움직임 계층(hierarchy)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슬로건이 "movement from the ground up.(지면으로 부터의 움직임)" 이다.


움직임의 퀄리티와 놀이(play)와 플로우(flow)의 통합이 GFM의 기반이다. 뿐만 아니라 근력, 파워, 지구력, 전신협응력, 유연성과 민첩성이 중요시된다.


시각화 한 가이드는 다음과 같다:



위 FMS 퍼포먼스 피라미드에서, GFM은 피라미드의 기반의 한 부분으로써 움직임의 기반이다. 우리의 경우, GFM은 강력하고 폭넓은 기반으로써, 높은 레벨의 스킬에 관한 모든 구성 요소의 안정성을 산출하는 기반이 된다.


The Origin Story


긴 이야기, GFM의 기원 이야기는 나와 함께 시작되지만 우리의 팀을 포함한다.


나는 1970년 생으로 5세부터 운동을 시작했으며 1990년 부터 코치로 활동해왔다. 나는 전세계에 걸처 FMS와 스트롱퍼스트 서트를 가르친다. 크라브마가(Krav Maga) Expert 레벨3고 칼슨 그레이시(Carlson Gracie) 브라질리언 주짓수(Brazilian Jiu Jitsu) 줄무늬가 4개인 브라운 벨트다. 이 짧은 행적(biography, 전기)은 내가 성취한 것을 과시하기 위함이 아닌, 훈련과 가르침을 통한 수십년의 경험에서 2가지를 깨닫는데 도움이 됐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함이다.


1. 내가 아직 얼마나 모르는지

2. '량 보다 퀄리티' 가 얼마나 중요한지


위대한 운동선수들이 쓰러지고 부상을 당함으로써 더이상 그들의 훈련에서 재미와 열정을 찾지 못하는 것으로 부터 좌절감을 보아왔다. GFM은 우수한 강사진들의 열정, 지식 그리고 좌절의 산물이다.


우리는 GFM을 통해 부상을 입지 않거나 방탄(bulletproof)이 된다고 주장하지는 않는다. 다만 당신이 잘 움직일 때, 당신이 하는 것이 무엇이든 더 나은 기반을 갖게 된다는 상식을 말한다. 현 세대들이 체육관에서 운동("hitting the gym")하는 것을 보았을 때, 운동 인식력이 부족하거나 손상된 경우가 눈에 띄게 나타난다. 그들은 기본적인 운동 패턴이 결여됐다.


열정과 지식으로 우리의 팀은 모든 연령대와 선수들에게 움직임에 관한 즐거움과 스킬이 전제되는 훈련을 다시 한번 되돌려 줄 수 있는, 모든 레벨에 대한 능력을 갖춘 움직임 능력을 가르쳐 그것을 향상 시키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었다.


GFM은 수치화되며 부상을 당할 위험성을 감소시키고 더 큰 능력을 향상시키는 신체적 입력(physical input)을 받을 준비가 된 "전문적으로 움직이는 사람들(professional movers)" 을 만든다.


모든 훈련 목표는 다른 어떤 스포츠나 이벤트 혹은 심지어 일상 생활을 대비하기 위함이다. GFM은 잘 움직이는 연습을 하고 자주 움직이고, 훈련하고, 놀고, 플로우를 통해 훨씬 더 나은 능력으로 움직이고 훈련하기 때문에 움직임에 관한 대비가 된다.


How Can You Start Using GFM in Your Training?

훈련에서 GFM을 어떻게 사용하기 시작 할 수 있나?


Ground Force Exploration (GFE)를 움직임 준비와 피드백 시스템으로 사용하기 시작하라.



GFE를 배우는 것은 강사와 학생이 모든 유형의 훈련을 받기 전에 규격화 된 웜-업을 할 수 있다. GFE는 학생을 위한 좋은 신경학적으로 준비된 웜업의 주요 구성 요소들을 다룰 뿐만 아니라 강사 또한 학생들의 운동의 퀄리티와 능력에 관한 실시간 피드백을 받게 된다. 실시간 및 즉각적인 정보를 통해 계획된 훈련을 변경하거나 움직임에 대한 준비, 안정성 또는 이동성 향상을 위한 추가 움직임 또는 교정의 필요성을 보여준다.


훈련 세션이 끝나면 GFE를 역방향으로 실행하여 선수들의 웜다운(쿨다운) 뿐만 아니라 훈련 세션이 선수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암직임이 더 좋아졌던가 낮아졌나? GFE는 그 질문에 답하기 위한 쉬운 방법이다. 당신 스스로가 강사다.


For beginners:


웜업과 웜다운으로 GFE를 사용하라. 재미있는 움직임의 즐거움을 얻는 플로우 상태를 목표로 하라. 이것이 사람들이 어떤 활동을 한번 이상 수행하기를 원하는 이유가 된다.


이 셋업에서 플로우 자체는 궁극적으로 운동 능력의 구축함이다. 플로우 상태에서는 움직임들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더 많이 잘 움직이고 연속적으로 여러 시퀀스가 이어지기 때문에 더 많은 운동을 할 수 있게 된다.


For advanced athletes:


웜업과 웜다운으로 GFE를 사용하되 다른 속도, 역서열 및 정적 유지를 추가토록 하라. GFM을 만들고 훈련하고 플로우 상태를 달성 할 수 있다는 것은 상급자들에게 움직임에 관한 창의력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훈련 블럭이 끝날 때 디로딩(deloading) 기간을 위해 GFM을 사용 할 수 있는 능력(디로딩 기간은 의무적이야 하며 프로그래밍 되어야 한다.)은 선수가 과거 훈련 블록으로 부터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GFM이 모든 기본 움직임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선수가 다음 훈련 블록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된다. 더 나은 움직임에 집중함으로써 다음 도전을 준비하기 위해 이보다 더 나은 것은 없다.


Try Ground Force Method for 2 Weeks

2주 동안 GFM을 해보라.


강사 또는 학생으로써 코칭, 훈련 또는 움직임 연습에 GFE를 2주 동안 통합시키는 것을 시도해보라.


웜업으로 GFE를 수행 할 때 스스로 체크인 또는 학생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확인토록 하라. 훈련 세션(케틀벨 또는 기타 다른 모든 훈련 응용 프로그램) 중에 세션이 어떻게 다르고 훈련을 받는 동안 어떻게 변경되는지를 확인토록하라. 세션이 끝나면 GFE를 웜다운으로 사용하도록 하라. 다시 한번 체크인 하고 훈련을 어떻게 느꼈고 움직임 능력과 수용력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확인하도록 하라.


2주 동안 이 과정을 마친 다음 우리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를 피드백해주길 바란다. 우리는 당신이 차이를 보고 느낄 것이며 그것에 관하여 듣기를 원한다고 생각한다. 아래 또는 페이스북에 댓글을 남기거나 info@groundforcemethod.com으로 이메일을 통해 코멘트를 남겨달라.


원문: StrongFirst, By Master SFG Peter Lakatos


피터 라카토스(Peter Lakatos)는 StrongFirst 마스터 강사이자, 이얼 야닐로프(Eyal Yanilov)의 지도 아래 크라브마가(Krav-Maga) Expert 3 로써 (그레이쿡과 함께) '그라운드 포스(GFM, Ground Force Method)'창시자다. 그는 유도, MMA 및 브라질리언주짓수(BJJ)에 관하여 헝가리에서 많은 선수들을 성공적으로 이끈 컨디셔닝 강사 겸 고문이다. 그는 BJJ Carlson Gracie 팀에서 Mihaly Sztraka의 지도 아래 브라운 벨트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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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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