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택핏 EMOTM과 SFG 심플 앤 시니스터 레벨2



"No Brain, No Gain: 뇌가 없다면, 얻는게 없다. 운동을 '스마트' 하게 하라는 얘기다."


모든 운동은 프로그레션(progression)과 리그리션(regression)이 기본이다. 불가리안백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굉장히 많지만, 번아웃(burn out) 되지 않으면서 애슬릭 퍼포먼스 컨디셔닝을 '유지' 함을 목적으로 한다.


택핏 EMOTM과 SFG 심플 앤 시니스터 레벨1 을 통해서 체력이 올라갔다면 이제는 레벨2 다. 레벨2는 EPOC(Excess Post-Exercise Oxgen Consumption: 운동 후 초과 산소 소비량) 및 체지방 연소 극대화와 숄더 모빌리티, 그립 강화를 기반으로 하는 예제다.


1. 불가리안 백 스핀(Bulgarian Bag Spin) 좌,우 10회 x 5세트


• S&S의 웜-업 중 Halo 에 해당된다.

• Spin, Spin & Squat(Lamb Swing), Spin & Arm Throw 중 택일 또는 번갈아가면서 실시



2. 불가리안 백 스윙 스쿼트(Swing Squat) 20회 x 5세트


• S&S의 웜-업 중 Goblet Squat 에 해당된다.


3. 하드 스타일 케틀벨 스내치(Snatch) 좌,우 10회 x 5세트



• 파벨차졸린이 말하는 스윙(Swing) 대 스내치(Snatch)(참고)


4. 클럽벨 더블 스와이프(Clubbell Double Swipe) 좌,우 10회 x 5세트


• [기본동작]클럽벨 운동 방법 스와이프(Swipe)를 위한 단계적 접근(참고)


EMOTM은 총 20세트(분)으로 4가지 운동이 5세트로 묶였다. 자세한 운동 방법과 내용들은 레벨1을 봤다는 전제에서 다루지 않는다. 운동 전 웜-업으로 Arm Bar, Half Get up, Windmill → Tripod Vertical → Sit thru, Hip Bridge를 실시하고 운동 후 쿨다운으로는 모빌리티 플로우를 실시한다. 레벨1, 레벨2 공통으로 중요한 점은 '체력이 남아도' 20분 이상 실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 이 글은 택핏(TACFIT)의 인체 및 스트레스 생리학적 우수성을 널리 알리면서 택핏의 대중화와 보급을 목적으로 하는 글이자 운동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글입니다. 이 글은 운동의 '방법' 을 말하는 글이 아님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모든 운동은 '체육관 혹은 센터에서 라이센스를 보유한 '인증된 코치, 트레이너, 강사' 또는 '교본' 을 통해서 습득해야 합니다.


▲ 나에게 운동이란 바른 방향성 그리고 막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참고)

 내가 생각하는 좋은 블로거란(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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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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