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스벤드 프레스(Svend Press)



이번달 루틴 중 할로우 푸쉬업(Hollow Push Ups)이 안되는 이들을 위한 스벤드 프레스(Svend Press)다. 스벤드 프레스는 벤치 프레스 전 또는 후로 슈퍼세트로 실시하면 숄더팩킹 패턴을 익히면서도 흉근 자극을 통해서 벤치 프레스 효과를 상승 시킬 수 있는 운동이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운동 중 하나다.


모든 운동은 영어로 배우는 것이 좋다. 영어로 세워진 스포츠 시스템 체계를 한국어로 발번역을 해놓거나 발음대로 이름을 붙여 놓으니 153 = 2 ... 768 = 3 식으로 운동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따로 외워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왜 스벤드 프레스라 부를까?" 가 시작점이다. Svend 는 고유명사로써 영국 잉글랜드를 정복하고 앵글로색슨족이었던 에셀레드 2세를 노르망디로 밀어내고 북해제국의 기반을 다진 덴마크의 왕 '스벤 1세' 로 부터 유례됐다.


'Aㅏ? 님? 세계사 시간인가요?' 가 아니라, 스벤드 프레스는 가슴 방향에서 정면으로 원판을 밀어냄으로써 벤치 프레스와 정확하게 동일한 패턴으로 프레스를 실시 할 수 있다.


스벤트 프레스(Svend Press)


1. '넥팩킹, 숄더팩킹' 을 통해 허리를 자연스럽게 아치를 유지한다. 보폭은 어깨 넓이, 다리는 두발이 평행하게 유지한다.



2. 저중량 원판을 상완과 전완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잡고 가능한 몸쪽(명치 쪽)으로 붙인다. 여기가 시작 자세다. (원판 갯수를 2개, 3개.. 늘릴 수록 난이도가 올라간다.)


3. 천천히 숨을 들이 마신 후(들숨), 팔이 지면에 수평이 되도록, 숄더팩킹이 풀리지 않는 가동범위까지, 숨을 내쉬면서(날숨) 원판을 밀어냄으로써(Svend) 프레스(Press)를 실시한다.



4.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오면서 들숨. 필요한 횟수 만큼 반복한다.


image: Bodybuild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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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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