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8 주요 부품 업그레이드로 인해 대량 생산 공급 병목 현상으로 10월/11월로 출시 연기될 것

T.B 2017. 4. 24. 22:11



블로그를 통해서 이미 예상했던데로, KGI 증권사 투자분석가 Ming-Chi Kuo 는 오늘 새로운 아이폰8 출시가 1~2개월 늦어질 수도 있다는 투자 보고서를 배포했다. 통상 공개 시점이 9월이니, 아마도 10월/11월이 될 것이다.


Kuo는 아이폰8 생산이 늦춰지는 이유를 두고 아이폰8을 위해 애플이 주문한 몇몇 주요 첨단 부품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역시 블로그를 통해서 예상했던데로, tick and tock 에서 tock 에 해당되는 아이폰7s는 정상 일정에 맞춰 출시될 것이라 말했다.


Kuo는 아이폰8의 생산량이 1~2개월 늦어지면 고객들이 경쟁 업체들의 신제품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애플의 2017년 판매량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그래서 아이폰7s, 아이폰7s플러스를 함께 출시하는 것이다.)


경쟁 업체들 또한 less-bezel을 넘어선 아이폰8의 디자인 특징인 non-bezel 기기를 연태 출시함에 따라 그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사실상 독과점이었던 애플이 안드로이드 OEMs와의 경쟁에 직면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9to5Mac에 따르면 장기적으로 볼 때 애플 매출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 말했다. 새 아이폰8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은 애플이 그것을 2018년 초에 내놓는다 할 지라도 기다렸다가 사용 할 수 있을 때 구매 할 것이다.


Kuo가 말한 몇몇 '중요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를 원인으로 지적했다. 커스텀 OLED 디스플레이, 커스텀 A11 10나노 핀펫 SoC, 완전히 새로운 설계의 3D터치모듈과 3D감지 카메라가 포함된다.


Sou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