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페이퍼

이번주 월페이퍼(2): 오렌지 햇살 월페이퍼

T.B 2017. 4. 24. 04:19


오늘이 4월 24일(월)이니, 비록 애플이 현재 OLED 프리미엄 아이폰8 의 전면 터치ID 센서를 디스플레이 하단에 적층시키는 것에 관한 수율을 맞추지 못하여 고생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다소 늦어질 수도 있지만, 아이폰7의 출시일 한국시간 2016년 9월 8일을 기준으로 해도 D-138일, 30일을 기준으로 해도 D-160일이면 새로운 아이폰8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애플은 올해 OLED 하이엔드 아이폰8외에도 기존 아이폰7의 tick and tock 에서 디자인 동결 및 tick에서 보였던 단점을 보완하고 내부 부품을 업그레이드 하는 tock에 해당되는 아이폰7s, 아이폰7s 플러스를 함께 출시할 것입니다.


아이폰8은 아마도 9월 이벤트에서 공개된 후 초도물량이 극소량이 될 것이며, 1차 출시국 또한 제한적이게 될 것입니다. 많은 투자분석가들과 공신력 있는 해외 언론사들에 따르면, 아이폰8의 물량이 풀리는 시점은 애플 제품 판매량이 급증하는 올해 말 미국 홀리데이 시즌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얼척 없이 던져 놓은 '아이폰7' (RED 프로덕트는 '혹' 했습니다. 만약,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아서 아이폰8에 대한 정보를 몰랐다면 RED 프로덕트를 샀겠죠.) 오리지널 아이폰 이후로 처음으로 매년 해오던 기기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았는데요. 만약 아이폰7을 구매했다면 굳이 아이폰8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애플이 기존 tick and tock 전략을 아이폰7을 기점으로 변경했기 때문이죠. 과거에는 한해 걸러 한해씩 가던것을 올해 부터는 tick, tock 을 동시에 갈 것입니다. 기존 제품을 보완한 아이폰s 와 새 아이폰(8)을 함께 내놓는 것이죠. 새 아이폰(8)은 내년에 tock 으로써 새롭게 선보였던 기술들에서 발견되는 문제점과 단점들이 보완되어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와 함께 아이폰(8s)가 될 것입니다.


iPhone 8이 다가 오면서 곧 출시 될 기함 장치를보다 분명하게 볼 수 있도록 루머 및 회로도가 계속해서 보입니다. 이전의 스키 매틱 누출을 기반으로 3D 렌더링도 가능합니다.


현재의 많은 루머들에 근거하여 아이폰8의 디자인에 대한 윤곽이 잡혀가고 있고, 앞으로 아이폰 출시가 다가옴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정보들과 아직까지는 없던 부품 유출들이 등장할 것입니다. 보통 연초부터 시작되던 아이폰 부품 유출이 5월이 되도록 없는 이유는 프로토타입만 12개를 만들었다는 애플 조차도 아직까지 10주년 아이폰8에 대한 방향성(터치ID 문제)을 잡지 못했다는 것이겠구요.


그럼에도 레스베젤(less bezel)을 넘어 논베젤(non-bezel) 디자인에 의거, 5.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현재의 4.7인치 아이폰과 전체 크기가 비슷하고, 실제 디스플레이 사용영역(상단 카메라,센서 및 하단 터치ID 및 MacBook 과 유사한 터치바 기능을 제한 온전한 디스플레이 공간)이 무려 5.15인치에 달하는 엣지-투-엣지(edge-to-edge) 디스플레이와 3GB(또는 4GB) RAM, 6개월 전에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835 보다 높은 퍼포먼스의 현존 최고의 모바일칩인 A10 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일 A11 프로세서, AR과 VR에 특화된 향상된 듀얼카메라, 이제 앞으로 침수로 인한 사용자 과실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질 애플 최초의 IP68 방수기능, LiDAR 레이저 기술을 기반으로 한 3D안면인식, 향상된 페이스타임 카메라 등이 아이폰8의 인상적인 기능입니다.


iPhone 8 concept wallpapers


이번주 월페이퍼는 앞으로 출시 될 아이폰8의 디자인을 근거로 오렌지 햇살(Orange sunlight)을 주제로 에디트 된 '아이폰8 컨셉 월페이퍼' 입니다. 언제나 처럼, 멋진 사진을 아이폰 월페이퍼로 편집하고 싶다면, 본인이 직접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트위터 @jim_gresham 에게 보내면 iDB 에 올라오는 날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Download: iPhone



Download: iPhone



Download: iPhon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