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갤럭시S8 디스플레이 벛꽃 에디션 레드 게이트 논란



삼성전자의 갤럭시S8 '해외 리뷰들' 이 무색하게 벌써부터 국내에서는 잡음이 시작됐다.


4월 18일 개통된 갤럭시S8이 '붉은 액정 디스플레이' 논란이다. 모든 제품에서 이같은 증상이 발견되는지, 혹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는지, 혹은 일부 제품에서만 이같은 문제가 보고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뽐뿌' 등에서는 갤럭시S8 벚꽃 에디션, 갤럭시S8 레드 게이트 등의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실제로, 한 소비자는 벚꽃 에디션에 당첨됐다면서 여러대의 S8 제품(본인, 장모, 아내)의 화면 색상을 비교한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이와 관련하여 삼성전자 입장은 "문제 없다." 이다.


삼성전자는 품질 문제가 아니고 휴대전화 자체 기능으로 조정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설정→디스플레이→화면모드→색상 최적화를 차례로 선택하면 적색(R)·녹색(G)·청색(B) 3가지 색깔의 농도를 조절하는 화면이 뜬다.>


반면 액정 문제로 AS센터를 방문했다가 수리를 받지 못하고 교환했다는 내용의 글도 올라왔다.


일부 사용자들은 붉은 액정이 화면 전체적으로 나타나는게 아니라 특정 부위(발열이 심한 부위: 화면 상.하단 끝부분과 양 옆의 엣지 주변)에서 유독 심한 것 같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화면이 붉은 색상을 원본 사진이나 영상 보다 더 강하게 표현하기 때문에 카메라로 꽃 등을 찍었을 때 실제와 다른 색감이 나올 수 있다고 지적한다.


갤럭시S8 붉은 액정 디스플레이 불량 논란을 확인하는 방법


전화 다이얼 화면에서 *#7353# 을 입력한 뒤 8.TSP Dot Mode 를 선택해 바탕화면을 하얗게 만든 뒤 붉은기가 확연히 보인다면, AS센터를 찾아 점검을 요청하는게 좋다.


Via: XDA Developer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혜랑성 2017.04.20 1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보(기)를 말씀하신건 아니시죠? ㅎㅎ

    전 이 문제는 고민할 필요가 없겠네요. 삼성보이콧이라서



티스토리 툴바